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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ITX 정차역과 경춘 일반급행 열차 폐지에 대하여
KTX 부천역 추천 0 조회 1,680 11.12.15 16:07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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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12.15 16:44

    첫댓글 KTX가 창원역,진영,곡성,구례구에 선택정차를 한 원인, 현 상봉급행의 추가정차역이 개통초기보다 늘어난 원인을 생각해보면 ITX가 왜이렇게 추가선택정차를 하게됐는지 짐작할 수 있겠네요. 현 경춘선전철운행횟수가 감소하면서 파생되는 문제는 남양주권 주민들의 큰 반발이 확실하고, 큰 문제거리임엔 틀림없습니다. 근데 이건 노선연장에 따른 차량구입비용을 6량화하면서 어떻게든 줄여보겠다는 코레일의 태도가 바뀌는게 선행되야 할겁니다. 이건 개인적인 생각인데 만약 경춘선전철에서 차량을 빼내지 않으면 내년 분당선, 수인선개통에도 차질이 생길수도 있을거라고 예상합니다. 그렇다고 경춘선전철운행횟수를 줄여야된다는건 아니구요

  • 11.12.15 18:14

    경춘선에서 빠지는 차는 1호선으로 넘어갑니다. 1편성 정도는 역내 대기시간 단축으로 가능하지만, 1편성을 더 줄이면서도 기준 운행횟수를 유지하려면 급행열차는 필수입니다만... 돈안되는 광역전철에 서비스를 의도적으로 나쁘게 해서 돈되는 ITX로 유도하려는 것이 너무 눈에 띄게 보인다는 것이 싫을 뿐입니다.

  • 11.12.15 18:11

    그냥 차라리 ITX를 이렇게 운영할 바에는 ITX를 아예 투입하지 않는게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춘천시민단체 주장대로 급행 용산연장이 더 나을 것 같네요. 급행A(예-춘천, 남춘천, 가평, 청평, 마석, 평내호평, 상봉, 청량리, 왕십리, 옥수, 이촌, 용산), 급행B(현행 그대로, 춘천~상봉) 둘다 두는 식으로 가고요. 그리고 ITX는 PP 폐차되면 경부, 호남선 새마을 대용으로 투입하는 것이 더 나아보입니다.

  • 11.12.15 18:53

    ITX는 저상홈 대응이 불가능하지 않나요?

  • 11.12.15 21:49

    상봉은 7호선 환승을 위해 수요가 많습니다. 그리고 왕십리에도 안서니까 상봉역 수요가 생기고요.

  • 11.12.16 00:15

    겨울이 비수기라니요.
    제가 11월, 12월 주말에 갔었는데 강촌 미어터졌습니다.
    심지어 몇년전이지만 11월 20일쯤 일요일에는 올라오는 무궁화호 열차에 승객이 너무 많았어요.
    입석으로 공간이 적어서 통로에서 서서온 기억도 있습니다.

  • 작성자 11.12.16 00:48

    그래도 급행 세울 수준은 아니라는 겁니다. 관광객이 몰리는 성수기에만 임시 정차해야 한다는 거죠.

  • 11.12.16 10:39

    주말이니까 그렇죠. 그럼 주말 다이아만 정차하면 됩니다. 애초에 관광지 이외에 뭐가 있는 동네가 아니라서 평일에 급행을 세울 이유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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