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마음 "제 321회 정기 산행"을 안내합니다
☞ 출발일시 : 2024년 03 월 24 일 ( 넷째 주 일요일 )
☞ 행 선 지 : 전남 영암군 영암읍 개신리 484-59 (월출산(천황봉(810.7m) )
☞ 차 편 : 1호차 ( 백우관광 )
회원님 안녕하셨습니까?
저희 파란마음 산악회는 산을 좋아하고 사랑하는 모든분을 환영합니다.
칠갑산 산행에 많은 회원님께서 참석 하여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많은
협조와 지도편달 바라오며 잘못이 있어도 이해와 협조 부탁드리며 금번 월출산구름다리 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뵙께습니다.
- 임원 일동 -
♣월출산 구름다리
구름다리는 월출산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암벽 사이로 걸쳐진 길이 약100m의 유리다리이며, 통천문은 월출산의 상징적인 기암으로, 웅장한 규모와 아름다운 모양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바람폭포는 월출산의 대표적인 폭포로 높이 약60m의 절벽에서 떨러지는 물줄기가 장관을 이룬다. 경포대는 월출산의 대표적인 계곡으로 기암괴석과 맑은 계곡물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낸다.
천황사를 지나 구름다리까지는 약 40분 정도가 소요되며 오르막이 계속되는 급경사지 구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구름다리에서 바람폭포 삼거리로 하산하는 구간 또한 경사가 급하고 탐방로가 협소하며 특히 철 계단이 많이 설치되어 있어 미끄러짐에 의한 실족 사고에 유의하여야 한다. 월출산 천황계곡의 시원한 물소리는 하산하는 여러분의 발걸음을 가볍고 상쾌하게 만들어 줄 것이며 산행 중에 쌓인 피로조차 확 달아나게 해 줄 것이다.
♣월출산 높이 809m. 소백산계에 속하는 해안산맥의 말단부에 높이 솟은 산체는 견고한 석영반암과 분암류로 구성되어 있어 수목이 잘 자랄 수 없는 급경사의 지형을 이룬다. 기암괴석이 많아 남국(南國)의 소금강(小金剛)이라고도 불린다.
산의 최고봉은 천황봉(天皇峯)이며 남서쪽에 연이은 구정봉(九井峯, 743m) 능선을 경계로 북쪽은 영암군, 남쪽은 강진군이 된다. 구정봉 남쪽으로는 도갑산(道岬山, 376m)·월각산(月角山, 456m) 등이 있으며 천황봉의 북쪽으로는 장군봉(將軍峯)·국사봉(國師峯) 등이 연봉을 이룬다.
대체로 영암군에 속한 북쪽은 날카롭고 가파른 골산(骨山 : 돌산)이지만, 강진군에 속하는 남쪽의 산들은 비교적 산세가 완만한 육산(肉山 : 흙산)으로 되어 있다. 월출산은 《동국여지승람》에 의하면 신라 때에는 월나산(月奈山), 고려 때에는 월생산(月生山)이라 불렸다. 월출산은 그 아름다움으로 인하여 예로부터 많은 시인들의 칭송을 들어왔다.
♣ 버스 승차장소 및 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