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TV이슈 ‘퍼스트 팽권’입니다.
누구도 도전하지 않았던 새로운 일을 추진하고 시작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퍼스트 펭귄이라고 하는데요.
영어권에서 퍼스트 펭귄(First Penguin)이란 <불확실성을 감수하고 용감하게 도전하는 선구자를 일컫는 말>을 뜻합니다.
바다에는 펭귄이 살 수 있는 환경의 먹잇감도 많이 있지만 바다표범 같은 펭귄은 적도 많이 있습니다. 때문에 펭귄의 무리는 먹잇감을 찾기위해 바다에 뛰어들기 전에 머뭇거립니다.
하지만 이럴 때 한 마리가 먼저 바다에 뛰어들면 다른 펭귄도 잇따라 입수하게 됩니다.
이때 처음 바다에 뛰어든 펭귄을 ‘퍼스트 펭귄’이라고 부릅니다.
울산의 백사장 사진 한 장을 들고 영국으로 건너가 자금을 구해 세계 1위 조선업 시장을 만든 고 정주영 현대 명예회장. 과감한 결정과 투자로 시작된 삼성전자의 휴대전화시장의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을 퍼스트 펭귄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출처: TV지식용어 - 시선뉴스
[네이버 지식백과] 故정주영 명예회장의 성공요인은 '퍼스트펭귄' (TV지식용어 - 시선뉴스)
성경에도 퍼스트펭귄 같은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구약시대 노아를 들수가 있는데요
하나님께서는 노아에게 방주를 만들라고 하십니다.
몇십년동안 노아가 만든 방주를 하나님께서 타고 다니시려고 만들라고 하셨을까요?
아닙니다. 누구를 위해 만들라 하셨습니까? 노아와 노아의 가족이 구원받게 하려고 만들게 하셨습니다.
신약시대에 퍼스트펭귄으로는 베드로와 바울을 예로 들수 있습니다.
베드로는 예수님을 세번이나 부인했지만 자신의 죄를 회개하고 예수님께서 세워주신 새언약을 죽음을 각오하고 전파했습니다.
바울은 예수님을 영접하기전 예수님을 믿었던 사람들을 잡아다가 죽이기까지 했습니다.
그러나 죄를 깨닫고 회개하면서 예수님께서 세워주신 새언약을 목숨을 내놓고 전파했습니다.
인류를 살리려는 하나님의 희생으로 세워주신 새언약을 귀히 여기고 전파함으로 많은 사람들이 구원을받게 된것이죠~
이시대에도 성령과 신부로 오신 하늘 아버지 하늘어머니께서 생명수를 받으라고 부르고 계십니다.
누가 하겠지?.... 라는 방관자가 아니라 오순절성령받아 생명을 살리는 퍼스트펭귄이 다 되어봅시다~^^
첫댓글 이야 저도 퍼스트펭귄이 되어 하늘 기록에 남고 싶네요♡♡
영적 퍼스트펭귄이 되어서 세계복음완성에 일조하는 하나님의 자녀로 거듭나겠습니다
저도 사도바울과 같은 믿음으로 퍼스트 펭귄이 되고 싶습니다.
신기하네요 처음들어봐요 !ㅎㅎ
퍼스트 펭귄, 처음 들어보는데 좋은 의미네요~ 새로운 도전에는 용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