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니 오이, 미니 파프리카, 미니 수박... 1인 가구 증가와 농업 기술이 발달하면서 다양해진 미니 농산물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남아서 버릴 문제가 적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특히 인기 요인인데요.
출처 : 123rf양배추도 미니가 있습니다. ‘미니 양배추’라고 부르기도 하지만 원래 이름은 ‘방울다다기 양배추’ 또는 줄여서 ‘방울 양배추’입니다. 영어로는 ‘브뤼셀 스프라우츠’ (Brussels Sprouts)로, 16세기 벨기에 브뤼셀 지방에서 재배가 시작됐다는 유래때문에 이름이 붙여졌어요.
출처 : 123rf영양소도 꽉차 있습니다. 겉껍질과 속심까지 전부 먹을수 있어 일반 양배추보다 비타민 C와 식이섬유를 더 섭취할 수 있어요. 칼슘도 많아 중년 여성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암 세포와 싸우는 항암 성분도 들어있습니다.
출처 : 123rf무엇보다 방울양배추의 가장 큰 효능은 바로 위 기능과 관련된 것인데요.
'먹는 위장약'으로 불릴정도로 천연 항궤양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U가 풍부해 상처 난 위 점막을 빠르게 회복시켜 줍니다. 이러한 효능은 미국 스탄호트 대학의 연구등 다양한 임상시험과 연구를 통해 입증되기도 했어요.
출처 : 123rf하지만 아직은 익숙하지 않은 작은 모양 때문에 어떻게 먹어야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생기기 쉬운데요.
가정에서 작은 방울 양배추를 간단하게 요리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볼께요~
▶샐러드
방울 양배추는 일반 양배추보다 잎이 얇아 부드럽고, 단 맛이 높기 때문에 샐러드용으로 적합합니다.
방울 양배추 요거트 샐러드를 만드는 방법은, 먼저 방울양배추를 가늘게 채 썬 후 차가운 물에 담가 뒀다가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피스타피오 등의 견과류와 크렌베리를 준비한 후 메이플 시럽에 버무리고 방울 토마토도 씻어둡니다. 요거트에 레몬즙, 메이플 시럽, 소금, 후추를 넣어 요거트 소스를 만들어요. 방울 양배추와 준비된 재료들을 접시에 담고 요거트 소스를 올리면 완성.
▶볶음요리
방울 양배추는 익힐수록 단맛이 강해져서 볶음요리에도 사용할 수 있어요. 맛이 자극적이지 않기 때문에 새우 같은 해산물과 조리에 이용하면 좋습니다.
▶ 따뜻한 수프
방울 양배추는 고소한 크림 수프에도 어울립니다. 다진 감자와 당근, 방울 양배추를 함께 볶은후 냄비에 물을 넣어 한 소끔 끓여주세요. 이후 불을 낮춰 소금으로 간을 하면 완성. 생크림이나 우유를 넣어 끓이면 더욱 고소한 크림수프를 맛볼 수 있습니다.
▶즙
일반 양배추 즙처럼 방울 양배추를 믹서에 넣고 물과 함께 갈면 건강주스로 즐길 수 있어요. 이때 사과나 바나나, 호두 등을 넣고 갈으면 맛이 더 좋습니다.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첫댓글 야채의 종류도 무지 많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