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샘자연교회의 주일 낮 공동예배
시간 / 오전 11시 ✿ 2013년 주현절 후 넷째 주일
안내 / 김지환 권사 민태윤 장로 ✿ 인도 / 이영일 목사
✿ 반주 / 윤여민,전세영,이 봄
*교제와 찬양 / 사랑의 나눔 있는 곳에 하나님께서 계시도다.(X3)
*공동체 묵상의 기도 / 말씀과 십자가를 앞세우며/ 백근주 집사, 최영희 권사
*예배의 부름 / 다같이(이사야 42:5-6)
(인도자) 우리의 신앙과 삶이 정의의 영성, 생명의 자연, 평화의 문화로 나갈 수 있도록 말씀하시 며 함께하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뜻, 하나님의 나라 임하시옵소서.
(교 우) 우리는 1전, 1소, 1감의 작은 고백과 실천으로 주님을 따르고자 합니다. 은혜를 빼고는 말할 수 없고, 사랑을 앞세우지 않고는 도저히 나올 수 없는 이 자리, 감사합니다.
(다같이) 하늘을 창조하여 펼치시고 땅을 밟아 늘이시고 온갖 싹이 돋게 하신 하나님, 그 위에 사는 백성에게 입김을 넣어주시고 거기 움직이는 것들에게 숨결을 주시는 하나님 야훼께 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나 야훼가 너를 부른다. 정의를 세우라고 너를 부른다.’
찬송 / 전능왕 오셔서(10장)
주님의 기도 / 주님이 가르쳐 주신 기도문
노래와 이야기로 표현하는 하나님 나라 / 쌍샘의 아이들
함께 읽는 글 / - 만약 내가 <에밀리 디킨슨>
만약 내가 한 사람의 가슴앓이를
멈추게 할 수 있다면.
나 헛되이 사는 것이 아니라.
만약 내가 누군가의 아픔을
쓰다듬어 줄 수 있다면.
혹은 고통을 가라앉힐 수 있다면.
혹은 지친 한 마리 울새를
둥지로 되돌려 보낼 수 있다면
나 헛되이 사는 것 아니리.
공동체의 기도 / 이관숙 집사
영상, 음악편지 / 마음으로 받는 편지
성경 읽기 / 누가복음 4:31-37 /이는 주님의 말씀입니다. / 문세미
찬 양 / 하늘 손길 찬양대
오늘의 말씀 / ‘신앙고백’/ 조희선 전도사
침묵과 기도/ 말씀을 생각하며
찬송과 봉헌 / 만세반석 열린 곳에(386장)/ 헌금위원/ 우성제 집사
함께 기도해요 / 하재찬 집사
교회이야기 / 인도자
*평화의 기도 / 주여, 나를 평화의 도구로 써 주소서/ 다같이
*1전, 1소, 1감의 고백과 다짐 / 1傳(영혼, 생명의 가치)/ 1素(소박, 절제의 삶)/ 1感(감동, 배려의 삶)
*파송의 선언 / 백영기 목사
*강복 기도 / 옆 사람 손잡고 / 백영기 목사
*다음 주 안내/
기도(김동욱), 성경(차민석), 봉헌(이관숙), 함께 기도(김순희,) 안내(민태윤,김지환), 말씀과 십자가(김지환,김한수)
알림과 사귐
예배
1. 추위를 뚫고 역시 봄이 옵니다. 입춘이 내일(4일)이지요. 우리 마음과 신앙에도 이렇게 새봄의 기운이 살아 움직이고 있겠죠. 오늘 아침 함께 예배하며 동행하는 우리 모두를 기쁜 마음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2. 지난 토요일과 주일에 이어 귀한 말씀으로 함께하신 장윤재 목사님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오늘은 늘 우리교회를 위해 기도하시며 함께해 주시는 조희선 전도사님이 말씀을 전해주십니다.
3. 오늘은 2월의 첫 주일입니다. 그리고 다음주일은 민족의 큰 명절인 구정(설날)입니다. 2월 한 달, 그리고 고 향과 가족을 찾아가는 길이 평안하며 즐겁고 감사한 길이 되면 좋겠습니다.
4. 3째 주일(17일)은 교회학교 졸업, 입학감사예배로 드리며 또 사순절 첫째 주일입니다. 그리고 4째 주일은 공동체 애찬식이 있고, 당회와 공동의회도 있겠습니다.
5. 2월 3째(김용한 전도사), 4째 주일(전성수 전도사) 오후에는 영성예배가 오후 2시에 예배실에서 있습니다.
6. 2월의 쌍샘자연교회 1전(傳,), 1소(素), 1감(感의) 캠페인은 <말씀, 걷기, 배려>입니다.
모임
1. 오늘 공동식사 후에 1월 공동체회의가 1층 교육관에서 있습니다.
2. 오늘 공동체회의 후 각 부서와 위원회의 회의는 자율적으로 모입니다.
3. 충북노회 2월 교역자기도회가 4일(월) 산남교회에서 있습니다.
4. 2월 19일(월) 우리교회 65세 이상 되시는 어르신들을 모시고 겨울바닷가로 나들이를 갑니다. 교회공동체를 위해 그동안 애쓰심을 위로도 하고 또 교회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입니다.
5. 2월 13일(수)부터 사순절이 시작됩니다. 이 기간에 사순절 기도회가 매일 아침 6시 교회에서 있게 되고, 오 지 못하시는 분들은 가까운 교회나 가정에서 함께하시기 바랍니다. 사순절 묵상집이 준비됩니다.
6. 오늘 저녁 8시 민태윤 장로님 댁에서 도토실 마을 잠시 모입니다.
7. 사랑방인문학당 도서신청은 허진옥 권사에게(매월 3째 주일 지난 화요일 모임)해주시고, 청소년부는 매월 4 째 주일 오후1시(인물평전)에, 어린이부는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3시에 각각 모입니다.
교우소식/알림
1. 오늘 공동식사는 밤나무(4구역)에서 준비하여 나눕니다.
맛있게 나누시며 즐거운 밥상 공동체를 이루시면 좋겠습니다. 다음 주는 계수나무(5구역)에서 준비합니다.
2. 이영일 목사님과 손희종 사모님이 5일(화) 한 주간의 일정으로 필리핀 민다나오 지역에 다녀옵니다. 선교지 와 집, 학교 등을 둘러보고 오시는 길이 평안하고 주님의 동행하심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3. 지헌중 집사님이 1년간의 일정으로 싱가폴에서 일하시게 됩니다. 건강과 하시는 일 잘 감당하실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4.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우수문학도서로 선정된 도서 52권(4/4분기)을 생태자연도서관에 보내주셨습니다.
5. 교우들 가운데 설날 선물이 필요하신 분은 착한살림을 이용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