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전기밥솥을 2013년도에 구매했다.
한 6개월정도 사용하다가 고장이 나기 시작했다.
그리곤 근 1년마다 뚜껑에 달린 고무 패킹을 갈기 시작하였고.
문제는 압력솥의 취사 중에 압력이 새는게 문제였다.
2020년 11월에도 새는 문제로 고무패킹 2개 모두를 갈았다.
고치는 부품은 6개월이 보증기간이라니 매년 고장나면 돈주고 고쳤다.
2021년 2월25일 수리 후 3개월만에 다시 고장이나서
현재 우리가 세종시에 2015년도에 이사와 대전 지족센타로 다녔는데,
그곳에 다시 갔더니 다이아 프램이라는 맨 밑 사진의 작은 동그란 부분안의
프레임을 교체 하였다고 한다. 이건 새는 것과는 무관 한 것인데 교체하고 돈을 받아먹고.
집에서 해 보니 똑같은 문제가 그대로 있어 전화하여 확인과정에서
수리기사 말이 압력밥솥의 압력이 조금은 새는 게 정상이라고 한다.
아무리 몰라도 압력용기에 압력이 새는게 정상이란 상식을 갖고있다니
이게 이 회사의 기술력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26일 다시 가서 확인과정에서 패킹 2개를 다 갈으니 정상적으로 새는 문제가
없었다. 이런 과정에서 보았는데도 압력이 조금씩 새는걸 정상이라 말을 하니
더 말할 말이없었다.
내가 26일 다시 오기 전에 쿠첸 상담실에 전화하여 상담하면서 물어보니
그 상담사도 기본 상식인 압력밥솥에 압력이 새면 고장이라 말을 하였다.
그 사실을 센타 기사에게 이야기 했더니 상담사가 무얼 아느냐고 오히려 반문 한다.
이런 정도를 기술이라고 갖고 있으니 일년마다 고장나는 제품을 만드는
수준의 회사라는걸 알게된다.
쿠쿠제품을 그 전에는 사용했었는데 오랜동안 이런 패킹문제로 매년 고충을
안은 적은 없다. 이렇게 기술력의 차이를 알수있다.
이 회사 제품을 더 이상 사용한다면 스트레스와 비용 등에서 절대적으로
소비자는 불리하다.
제조회사들의 잘못된 생각이, 주기적으로 고장이 나야 제품의 순환을 이룰 수
있다는 사고방식이다. 무식해도 이런 정도라면 회사가 오래는 못 간다.
고장나지 않는 제품을 만들어 소비자들로부터 고 신뢰를 얻어 자사가 생산하는
어떠한 제품도 안심하고 사게 된다는 사실을 모르는 무지의 소치이다.
이렇게 고장이 잘 나면 나부터도 이 회사 제품은 외면하게 된다는 사실.
저런 무지한 걸 기술자가 기술이라고 말하는 이 쿠첸의 앞날이 심히 걱정이다.
뚜껑 안에 2개의 패킹이 다 들어간다.
속 뚜껑을 떼면 그 안에 패킹이 들어있다.
.
위 사진의 작은 하얀 원이 다이아프렘이라는 부품인데
압력 조절 기능의 부품으로 알고있는데, 압력이 샌다고
멀쩡한 걸 갈고 돈을 받아 챙겼다.
이 회사가 언제 정상적인 상식의 기술을 갖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