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산대학교 도서관자치위원회입니다.
1, 2차 미등록 무료사물함 잔여분에 한하여 아래의 일정으로 3차 ‘선착순' 대면 신청을 진행합니다.
※ 현재 층별 무료사물함 잔량에 대해 파악 중에 있으므로 파악이 완료되는 대로 수정하여 재공지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무료사물함 잔량 파악 완료 09월 12일 12:00 기준 재공지.
■ 무료사물함 신청 안내
1. 접수 대상자
‧ 학부(재학/휴학), 대학원(재학/휴학) 및 졸업유예 대상자
졸업생 중, 효원회원과 출입회원으로 등록하여 도서관 출입을 허가받은 자 (일반인/일반회원 불가능)
※ 3차 대면 신청은 접수 대상자 학부(재학/휴학/졸업), 대학원(재학/휴학/졸업) 및 졸업유예 대상자 (일반인 불가능) 중 PNU플레이스를 통한 온라인 신청을 하지 않았던 이용자분들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 1차, 2차 배정 때 자물쇠를 걸지 않아 등록이 취소된 이용자 또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해당 이용자분들은 2025-1학기 무료사물함 이용에 제한이 있음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2. 3차 대면 신청 접수일정
∙ 09월 13일 (금) 12:10 ~ 13:10, 18:00 ~ 19:00
∙ 09월 14일 (토) 미진행
※ 접수 시, 신청 순서에 따라 선착순 배정됩니다.
※ 선착순 과열 현상 방지를 위해 아래 내용을 금지합니다.
- 가방과 같은 소지품으로 자리를 맡는 행위
- 정수기에 물을 뜨러가는 행위
- 화장실 등 사유를 불문하고 줄서기 중 자리 이탈
위 내용 적발 시 선착순 무효 처리 예정입니다. 선착순 대기자 분들은 해당 행위를 발각하였을 경우 '시간'과 '현장'을 포함한 증거 사진을 카카오톡 채널로 제출해주시면 해당 인원을 배정 제외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 층별 사물함 남은 개수
- 2층 49개
- 3층 82개
- 4층 21개
- 4층 대학원 10개
∙ 09/13 (금) 12:10 ~ 13:10
∙ 09/13 (금) 18:00 ~ 19:00
각 시간대별로 배정 예정인 사물함 개수는 정해져 있습니다.
※ 각 시간대별로 아래와 같이 배정할 예정입니다.
∙ 09/13 (금) 12:10 ~ 13:10 : 2층 24개 / 3층 41개 / 4층 10개 / 4층 대학원 사물함 10개
∙ 09/13 (금) 18:00 ~ 19:00 : 2층 25개 / 3층 41개 / 4층 11개
※ 단, 4층 대학원 사물함 10개는 각 시간대별로 할당하지 않고,
9/13 (금) 12:10 ~ 13:10 첫 시간대부터 전량 선착순 배정 예정입니다.
※ 특정 시간대의 사물함이 모두 배정됐을 경우, 다음 시간대 배정 예정인 사물함을 끌어와서 더 배정할 경우는 없습니다. 이는 특정 시간대가 불가능한 사물함 신청 희망자에게 동일한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서입니다.
■ 무료사물함 접수 신청
1. 신청 방법
위 접수일정에 맞추어 '도서관 자치위원회실'에서 대면 접수를 받습니다.
(새벽벌도서관 2층, 남자화장실 옆 위치)
2. 신청 시 준비물
(1) 신분증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여권 등 / 모바일 신분증 가능)
(2) 학생증 (모바일 및 실물 학생증 모두 가능, 졸업생의 경우 졸업 증명서로 대체 )
(3) 자물쇠
위 세 가지 물품을 모두 지참하지 않으면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반드시 유의 바랍니다.
※ 카메라로 찍은 사진, 복사하여 인쇄한 종이 등은 신분증으로 인정받지 못합니다.
※ PNU플레이스 메인 화면, 도서관 출입증 등은 학생증으로 인정받지 못합니다.
(학생증이 없는 졸업생의 경우 졸업 증명서를 지참해주시길 바랍니다.)
3. 유의사항
(1) 접수 시 희망 위치에 대한 신청은 받지 않습니다.
신체적 문제로 사물함 위치 변경이 필요한 경우, 병의원에서 발급한 '진단서'를 지참하여야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 이외에는 희망 위치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2) 사물함 신청 접수 대상
- 2, 3, 4층 일반 사물함 : 모든 접수 가능 대상자 (학부생, 대학원생, 휴학생, 졸업생)
- 4층 대학원 사물함 : 대학원 수료후 연구생, 무논문 학위수여과정생, 대학원생 (재학/휴학/졸업), 교환대학원생 (재학/휴학)
※ 3차 대면 신청에 한하여 대학원 졸업생도 대학원 사물함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블랙리스트 등재자 접수 가능 여부
24-2학기 1차, 2차 미등록자는 3차 대면 신청이 가능하며 3차 대면 신청을 통해 사물함을 배정 받았을 경우 사물함 이용에는 문제가 없으나, 25학년도 1학기와 여름 방학 까지 무료 사물함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4) 무료 사물함 공지 필독
3차 대면신청을 통해 사물함을 배정받으실 이용자분들은 앞서 공지한 사물함 신청, 1차 발표, 2차 발표 공지글을 필독하여 무료 사물함 이용에 관한 전반적인 수칙을 꼭 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리신청 및 대리등록은 불가능합니다.
■ 무료사물함 등록
□ 등록 일정
신청 시 배부하는 '사물함 추가 접수 확인서' 의 내용을 꼼꼼히 읽고 사물함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확인서의 내용을 미숙지할 경우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은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 3차 대면접수 등록 기한 : 배정 받은 당일
※ 당첨 후 등록기간에 등록하지 않은 경우 당첨 무효 처리됩니다.
※ 2학기 종강 전 3차 미등록분에 대한 추가 배정 일정은 없습니다.
※ 2024-2학기 학기말 반납되는 사물함 수량에 따라 겨울방학 무료 사물함 추가 배정이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 등록 방법
- 3차 접수에서 사물함 신청을 완료한 후, 배정받은 사물함에 자물쇠를 채워두기만 하면 등록이 완료되어 정상적으로 사물함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정해진 등록 기간 (배정 당일) 내 자물쇠를 채우지 않으면 무효 처리되며, 반드시 사용기간 중에도 계속 자물쇠를 채워두시기 바랍니다.
※ 사용기간 중에도 수시로 검사하여 자물쇠가 걸려있지 않은 사물함은 블랙리스트 등재 및 이용 정지 처리합니다.
■ 배정 관련 문의
※ 도서관자치위원회 링크트리: PNU_dojawi | Instagram | Linktree
※ 도서관자치위원회실: 새벽벌도서관 2층 1노트북열람실 옆 (051-510-3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