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참여
○ 훈련일시 : 2024. 10. 31.(목)
○ 훈련장소 : 철쭉공원일대(지하공영주차장)
○ 재난상황 : (사회재난)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 (전기차 화재)
○ 참여기관 : 군포시, 군포소방서 등 13개 기관ㆍ단체 150여명이 참여했다.
○ 상황개요. 2024년 10월 31일 (목) 오후 14:00 경 군포시철쭉공원 지하공영주차장
내 충전중이던 전기차 하부에서 원인 미상의 화재가 발생. 군포도시공사 자위소방대가 초기소화 시도하였으나, 차량 하부 내장된 대용량 리툼배터리는 소화약재가 침투되지 않는 성질로 초기소화에 실패함.
배터리 열폭주현상으로 초기소화를 시도하던 자위소방대원이 화상으로 인한 부상을 당함.
초기소화 실패함에 따라, 인근에 주차되어 있던 차량에 연쇄적으로 화염이 전파되면서 대규모 화재로 확대. 유독성 가스가 급격하게 다량 발생되어 주차시설 이용중인 시민들의 인명 및 재산피해 다수 발생에 피해를 입은.
상황으로 가상훈련을 실시 했다.
202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군포지구협의회 문성제 회장 외 임원,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중앙봉사관 채삼병 관장이 참여했다.
이날 군포지구협의회에서는 역할, 재난현장에서 긴급 구호물품 지급 등의 임무를 수행하고 대한적십자사 차량(밥차)에서는 이재민 식사 제공, 이재민의 심리적 안정 현장대응의 역할 이다.
2024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은 군포시 군포소방서 등 13개 단체 150 여명이
참여 각자 맡은바 분야에 적극적으로 대처했다.
군포시 총괄 통합지원 본부에서는
모든 가상 훈련을 끝으로 총괄 통합지원본부 에서의 종합 강평과 함께 2024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은 종료됐다.
첫댓글 군포지구협의회 문성제 회장님과 임원님들 군포시 202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참여 하시느라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심춘화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