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심리 지수, 바이낸스 소송 속 3월 '공포' 수준으로 하락
출처 cointelegraph 저자 톰 미첼힐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00월 00일 5시간 만에 총 청산 금액이 <>억 <>천만 달러를 넘어섰고, 암호화폐 시장 심리가 더욱 두려워졌습니다
비트코인과 광범위한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광범위한 시장 심리를 측정하는 도구인 Crypto Fear and Greed Index는 Circle의 USD 코인이 발행된 11월 <>일 이후 목격되지 않은 "공포"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미국 달러(USDC)
티커 다운
$1.00 (달러)
잠시 달러 페그를 잃었습니다.
6월 6일 시장 심리의 비틀거림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바이낸스의 미국 사업부와 자오창펑 CEO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후 나온 것입니다.
SEC는 증권 거래소로 등록하지 않고 미국에서 불법적으로 운영한 혐의로 거래소와 그 계열사에 대해 총 13건의 혐의를 제기했습니다.
비트코인 공포와 탐욕 지수. 출처 : Alternative.me.
이 지수는 시장 심리를 측정하기 위해 다양한 지표를 집계하여 작동합니다. 가격 변동성, 모멘텀, 거래량을 포함한 지표를 소셜 미디어 및 Google 트렌드의 데이터와 결합하여 비트코인 및 더 넓은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투자자의 감정에 대한 전반적인 그림을 형성합니다.
부정적인 감정의 대부분은 SEC가 최근 바이낸스에 대한 조치를 취한 후 암호화폐 가치의 즉각적인 급락에 기인합니다.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과 같은 블루칩 암호화 자산
이더리움
티커 다운
1,880달러
코인텔레그래프 가격 지수(Cointelegraph Price Index)의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4시간 동안 각각 1.3%와 1.24% 하락했습니다.
더 큰 알트코인도 타격을 입었습니다. 출판 당시 카르다노
에이다(ADA)
티커 다운
$0.352 (달러)
지난 6시간 동안 4.24% 하락한 반면 솔라나는 하락했습니다
솔
티커 다운
20달러
7.4% 하락했다.
암호화폐 파생상품 시장에 오픈 포지션을 가진 거래자들도 소송 발표 이후 280억 <>천만 달러 이상의 청산이 발생하는 결과를 겪었습니다.
지난 12시간 동안의 총 청산. 출처: 코인글라스.
당연히 암호화폐 자산 가격 상승에 대한 레버리지 베팅인 "롱" 포지션을 가진 거래자들이 가장 큰 타격을 입어 전체 청산의 261억 75,92만 달러(20%)를 차지했습니다.
한편, 공매도 거래자들은 7,43만 달러의 청산을 경험했습니다. 상위 <>개 디지털 자산이 이러한 손실의 약 <>%를 차지했습니다.
저자
톰 미첼힐(Tom Mitchelhill)은 암호화폐 및 금융 작가입니다. 철학, 경제 및 정치학에 대한 학문적 배경을 가진 Tom은 암호화 및 금융의 모든 것을 연구하는 데 열정을 키웠습니다. 키보드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때 Tom이 서핑을 하거나 트레일 러닝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