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을 차량에 두려고 하는데, 여름철 온도가 대략 50~60도 정도까지 오를꺼 같습니다. (물론 평소 지하주차장에 두긴할껍니다)여기서 궁금한게 1. 이 정도 온도(50~60)여도 괜찮은가?2. 만약 안된다면 다른 보관 방법은?3. 해외(인도나 동남아등) 에서는 50도 넘는 날씨가 이어진 경우가 있는데, 그들의 약품 보관방법은? (가령, 냉장보관을 하는게 그들의 일상 생활인경우)궁금한데, 아는분들이 있는지요?
첫댓글 한여름에 차량온도는 50~60도를 넘어서 80도까지 올라갑니다이것도 잠깐이 아니라 낮동안 내내 그렇죠이정도 장기간 열기에는 약들효과가 급격히 저하됩니다저는 그래도 트렁크아래 스페어타이어 보관함은 온도가 제일 낮지 않을까 생각해서 여기다 생존배낭이랑 장비들 넣어두었는데 양초는 그냥 휘더군요차에 약보관은 거의 힘들거라봅니다
이에대한 해결책이 있으면 좋겠는데 아직 뾰족한 방법이 있는지 모르겠네요아이스박스 안에 상변화물질(PCM)을 넣으면 가능할까 싶기는 한데 한번 실험을 해봐야 알 수 있겠네요.
첫댓글 한여름에 차량온도는 50~60도를 넘어서 80도까지 올라갑니다
이것도 잠깐이 아니라 낮동안 내내 그렇죠
이정도 장기간 열기에는 약들효과가 급격히 저하됩니다
저는 그래도 트렁크아래 스페어타이어 보관함은 온도가 제일 낮지 않을까 생각해서 여기다 생존배낭이랑 장비들 넣어두었는데 양초는 그냥 휘더군요
차에 약보관은 거의 힘들거라봅니다
이에대한 해결책이 있으면 좋겠는데 아직 뾰족한 방법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아이스박스 안에 상변화물질(PCM)을 넣으면 가능할까 싶기는 한데 한번 실험을 해봐야 알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