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Europa Universalis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EU 질문/답변 EU4 모딩할 줄 아시는 분 이 부분 분석 부탁드립니다.
서현이정 추천 0 조회 168 15.06.11 23:52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5.06.11 23:53

    첫댓글 factor가 ai가 저 태도로 돌변할 가능성을 변경하는 수치일겁니다. 아마 원본의 100에 저 값만큼 곱하는 것일걸요.

  • 작성자 15.06.12 00:00

    아 그래서 chance군요..
    그렇다면 ae값 -50이면 요소값 0.5인데 현재 태도에서 outrage로 바뀔 확률이 그럼 50%가 된다는거 맞나요?

  • 15.06.12 00:58

    그게 다 곱해야 되는거고요. outrage에서 나온 factor의 결과값과 다른 상태, 즉 threatened나 neutral 등등의 factor값을 다 계산해서 제일 높은 chance를 가지는 쪽의 태도를 취하게 되는겁니다. 확실한건 0이 되는거 하나만 걸려도 outrage가 뜰 수가 없구요. 예컨데 제일 위에 rival이면 factor 0이 곱해지니까 라이벌로 찍히면 outrage태도를 가질 순 없다는거죠.(아시다시피 라이벌이 찍히면 무조건 rivalry태도니까요.)

  • 15.06.12 01:10

    위에 것을 해석하자면 AE가 -900이상이지 않으면 factor에 2를 곱한다라는 뜻이 됩니다. 식에서 value = -900이라고 나오면 이게 전통적인 식으로 표현하면 value >= -900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value < -900을 의미하니까 -900이면 해당이 안되고 그거보다 0.001이라도 작아야 겠죠. 그렇다고 factor가 2만 곱해지는건 아니고 아래 항목들도 다 계산을 해봐야 합니다. AE < -900이면 AE <-800이기도 할테니 또 2배, 이런식으로요.

  • 작성자 15.06.12 01:08

    @아나트마 모딩을 잘 아시는거 같으니까 질문 좀 드리겠습니다. 언더 구문은 어떻게 작성합니까? 도시수 20 이하라고 하면
    not = {num_of_cities = 20 }이라 하면 20 이하가 되는건가요? 다른 모드나 common폴더 뒤져봐도 부등호가 안 쓰였군요

  • 15.06.12 01:20

    @서현이정 네.. 뭐 굳이 따지자면 not = {num_of_cities = 21)이 되어야 되겠지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