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utraged - wants to prevent expansion
attitude_outraged = {
icon = 5
antagonize = yes
annex = no
weaken = yes
coalition = yes
warn = yes
vassalize = no
ally = no
befriend = no
protect = no
threat = yes
ignore = no
chance = {
factor = 100
modifier = {
factor = 0
is_rival = FROM
}
modifier = {
factor = 0
NOT = { government = daimyo }
is_subject = yes
FROM = { is_subject = yes }
overlord = {
overlord_of = from
}
liberty_desire = 50
}
modifier = {
factor = 0
OR = {
overlord_of = from
is_subject_of = from
}
}
modifier = {
factor = 2.0
NOT = {
has_opinion_modifier = {
modifier = aggressive_expansion
who = FROM
value = -900
}
}
}
modifier = {
factor = 2.0
NOT = {
has_opinion_modifier = {
modifier = aggressive_expansion
who = FROM
value = -800
}
}
}
modifier = {
factor = 2.0
NOT = {
has_opinion_modifier = {
modifier = aggressive_expansion
who = FROM
value = -700
}
}
}
modifier = {
factor = 2.0
NOT = {
has_opinion_modifier = {
modifier = aggressive_expansion
who = FROM
value = -600
}
}
}
modifier = {
factor = 2.0
NOT = {
has_opinion_modifier = {
modifier = aggressive_expansion
who = FROM
value = -500
}
}
}
modifier = {
factor = 2.0
NOT = {
has_opinion_modifier = {
modifier = aggressive_expansion
who = FROM
value = -400
}
}
}
modifier = {
factor = 2.0
NOT = {
has_opinion_modifier = {
modifier = aggressive_expansion
who = FROM
value = -300
}
}
}
modifier = {
factor = 2.0
NOT = {
has_opinion_modifier = {
modifier = aggressive_expansion
who = FROM
value = -200
}
}
}
modifier = {
factor = 2.0
NOT = {
has_opinion_modifier = {
modifier = aggressive_expansion
who = FROM
value = -100
}
}
}
modifier = {
factor = 2.0
NOT = {
has_opinion_modifier = {
modifier = aggressive_expansion
who = FROM
value = -75
}
}
}
modifier = {
factor = 0.5
NOT = { coalition_target = FROM }
has_opinion_modifier = {
modifier = aggressive_expansion
who = FROM
value = -50
}
}
modifier = {
factor = 0.25
NOT = { coalition_target = FROM }
has_opinion_modifier = {
modifier = aggressive_expansion
who = FROM
value = -40
}
}
modifier = {
factor = 0
NOT = { coalition_target = FROM }
has_opinion_modifier = {
modifier = aggressive_expansion
who = FROM
value = -30
}
}
modifier = {
factor = 0
NOT = {
has_opinion_modifier = {
modifier = aggressive_expansion
who = FROM
}
}
}
modifier = {
factor = 2.0
threat = {
who = FROM
value = 400
}
}
modifier = {
factor = 2.0
threat = {
who = FROM
value = 300
}
}
modifier = {
factor = 2.0
threat = {
who = FROM
value = 200
}
}
modifier = {
factor = 0.5
NOT = {
threat = {
who = FROM
value = 100
}
}
}
modifier = {
factor = 1.25
NOT = {
has_opinion = { who = FROM value = -199 }
}
}
modifier = {
factor = 1.25
NOT = {
has_opinion = { who = FROM value = -150 }
}
}
modifier = {
factor = 1.25
NOT = {
has_opinion = { who = FROM value = -100 }
}
}
modifier = {
factor = 1.25
NOT = {
has_opinion = { who = FROM value = -50 }
}
}
modifier = {
factor = 0
NOT = { coalition_target = FROM }
has_opinion = { who = FROM value = 0 }
}
modifier = {
factor = 0
has_opinion = { who = FROM value = 50 }
}
modifier = {
factor = 1.5
is_neighbor_of = FROM
}
modifier = {
factor = 0
is_league_friend = from
}
modifier = {
factor = 100
is_league_enemy = from
}
}
}
ai aptitude에서 가져온 부분입니다.
ai의 태도가 outraged가 되면 코올이 뜬다는 구문은 알겠습니다.
그 다음 이 부분을 모르겠습니다. ae수치가 나로부터 -900이 되면 무슨 요소값을 2.0을 가져간다는거죠?
이 부분도 ae까지는 요소값 0.5를 주고 코올은 해당하지 않는다는 부분인거 같은데 이 부분의 구문이 가지는 뜻을 아시는 분 있으면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factor가 ai가 저 태도로 돌변할 가능성을 변경하는 수치일겁니다. 아마 원본의 100에 저 값만큼 곱하는 것일걸요.
아 그래서 chance군요..
그렇다면 ae값 -50이면 요소값 0.5인데 현재 태도에서 outrage로 바뀔 확률이 그럼 50%가 된다는거 맞나요?
그게 다 곱해야 되는거고요. outrage에서 나온 factor의 결과값과 다른 상태, 즉 threatened나 neutral 등등의 factor값을 다 계산해서 제일 높은 chance를 가지는 쪽의 태도를 취하게 되는겁니다. 확실한건 0이 되는거 하나만 걸려도 outrage가 뜰 수가 없구요. 예컨데 제일 위에 rival이면 factor 0이 곱해지니까 라이벌로 찍히면 outrage태도를 가질 순 없다는거죠.(아시다시피 라이벌이 찍히면 무조건 rivalry태도니까요.)
위에 것을 해석하자면 AE가 -900이상이지 않으면 factor에 2를 곱한다라는 뜻이 됩니다. 식에서 value = -900이라고 나오면 이게 전통적인 식으로 표현하면 value >= -900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value < -900을 의미하니까 -900이면 해당이 안되고 그거보다 0.001이라도 작아야 겠죠. 그렇다고 factor가 2만 곱해지는건 아니고 아래 항목들도 다 계산을 해봐야 합니다. AE < -900이면 AE <-800이기도 할테니 또 2배, 이런식으로요.
@아나트마 모딩을 잘 아시는거 같으니까 질문 좀 드리겠습니다. 언더 구문은 어떻게 작성합니까? 도시수 20 이하라고 하면
not = {num_of_cities = 20 }이라 하면 20 이하가 되는건가요? 다른 모드나 common폴더 뒤져봐도 부등호가 안 쓰였군요
@서현이정 네.. 뭐 굳이 따지자면 not = {num_of_cities = 21)이 되어야 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