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BBC] 에릭 텐 하흐 인터뷰 on 라스무스 호일룬, 안드레 오나나 그리고 글레이저스|작성자 carras16
By Simon Stone
BBC Sport in San Diego
부임 1년차를 되돌아보며
"놀라운 점, 긍정적인 부분, 부정적인 부분은 항상 존재합니다. 감독으로서, 우리는 그런 것들을 다루고, 상황을 관리해야 합니다. 늘 배워가는 거죠."
"모든 수준이 엄청나게 향상되었고 그건 필수적이었습니다. 우리는 더욱 지배적이었고 많은 기회를 만들어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우리가 원하는 곳에 도달하지 않았습니다. 기준을 높이고 다음 수준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팀이 얼마나 더 성장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지난 시즌은 우리가 그 어떤 팀도 꺾을 수 있고 그 누구도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가 일관적으로 하지는 못한다는 것도 증명했죠. 그게 우리가 밟아야 하는 단계입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처럼 해리 매과이어가 의제를 지배하는 것에 대해
"그런 인상을 받을 수도 있지만 저는 그렇게 보지 않습니다. 작년도 그렇고, 올해도 아닙니다."
"우리는 하나의 프로젝트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트로피를 획득하고 싶기 때문에 플레이 방식과, 팀에 투자해야 합니다. 우리의 포커스는 선수 한 명에 맞춰져 있지 않습니다."
라스무스 호일룬의 임박한 합류
"저는 오랫동안 축구계에 몸을 담아 왔습니다. 우선 우리는 무언가를 끝마쳐야 하고, 그 다음에 말을 꺼낼 수 있습니다. 침착함을 유지해야 하고 전문가들이 각자의 일을 하게 둬야 합니다."
다비드 데 헤아를 안드레 오나나로 대체하는 것에 대해
"안드레는 훌륭한 골키퍼이며 다른 프로필을 가진 선수입니다. 그게 우리가 그를 영입하고 싶었던 이유입니다. 안드레와 함께, 우리의 경기력에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이제 '그의' 선수단인지에 대해
"에릭 텐 하흐의 선수단이라고 말하지는 않을 겁니다. 정상급 축구판에서 요구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선수들을 찾거나 이미 함께하고 있는 선수들의 수준을 끌어올려야 합니다."
"투어는 팀 빌딩에 도움이 됩니다. 새 선수들이 필드 안팎에서의 가치와 기준에 대해 알아갈 수 있습니다. 우리가 영입한 선수들이 이미 이곳에 있기 때문에, 팀에 녹아들고 사회적인 유대감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축구는 팀 스포츠이며 파트너십이 필요합니다."
선수 협상과 관련하여 잉글랜드 구단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는 사우디 프로 리그
"사우디는 돈이 어느 정도 있는 곳이며 선수들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효과가 있어요."
"그렇지만 저는 현재 그것이 프리미어 리그에게 문제가 된다고 보지 않습니다. 프리미어 리그는 빅 플레이어들이 뛰고 싶어하는 곳이니까요. 미국이나 사우디 아라비아같은 리그와 경쟁하지도 않습니다."
글레이저 가문과의 협력
"제 일은 팀을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선수들을 영입하기 위해 제 일을 하고 있으며 플레이 방식에 대한 작업을 하고 이습니다."
"그게 제가 집중하는 영역이며 그런 영역을 해왔습니다. 그래서 어떠한 전략적 검토에도 방해를 받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우리는 좋은 정보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CEO) 리차드 아놀드나 (풋볼 디렉터) 존 머터프를 통해서 이루어지죠. 그렇지만 때로는 직접적으로 대화를 나누기도 합니다."
원문 출처 : B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