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시들 안녕!
경기도에서 청년관련해서 청년지원정책들 많이 있는거 같아서
서울도 있나 보니깐 구별로 있긴 한거 같더라구?
경기도 개부러웠는데.....서울도 있다하니 부럽구려.........
(아니면 나만 모르는거야..?)
내가 서울 전 지역은 못찾겠고...^^
(다 찾기에는 귀찮+모름...헤헤)
생각나는 지역들만 넣었는데 혹시 서울 다른지역도 생각나는데로 추가할게!!
이거 말고도 더 좋은 정책들 있으면 알려주라!!
우리 다같이 맛있는거 먹으면서 행복하게 살자구...
문제시 삭제
출처 :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20324000151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미취업 청년에게 취업장려금 50만원과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노원찬스 3’ 사업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노원찬스 3’은 노원구에 거주하는 만 19~34세 청년 중 졸업 후 2년 이내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정책이다. 대학(원) 재학 또는 휴학생, 현재 실업급여 수급자 및 대상자, 군복무중인자는 제외다.
(중략)
출처 : 금천구, 2022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지원 (lawissue.co.kr)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3월 14일(월)부터 5월 31일(화)까지 미취업청년을 대상으로 생활 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취업장려금을 지원한다.
구는 지난해 두 차례에 걸쳐 미취업청년 1,202명에게 취업장려금을 지급했지만, 여전히 코로나19로 인한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있어 올해에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중략)
출처 : 강북구, 미취업 청년 4,800명 대상 청년 취업장려금 지원 - 잡포스트(JOBPOST) (job-post.co.kr)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에 의한 장기 취업난으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미취업 청년 4,800명에게 취업장려금을 지원한다.
대상은 공고일 이전부터 강북구에 주소를 둔 만 19세에서 34세 청년(1986년 ~2002년 출생자)이며 2년 이내(2019년~2021년) 최종학교를 졸업해야 한다.
(중략)
출처 : https://www.yna.co.kr/view/AKR20220304059100004?input=1195m
서울 송파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구직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취업 장려금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송파구에 거주지를 둔 만 19∼34세 청년으로, 졸업한 지 2년 이내(2020년 2월∼2022년 2월 졸업생)이며 고용보험에 가입되지 않는 미취업자다. 고용보험에 가입돼 있더라도 주 26시간 이하 또는 3개월 이하 단기근로자는 신청할 수 있다.
(중략)
출처 : 성북구, 구직 어려운 겪는 미취업청년에 취업장려금 50만원 지원 - 잡포스트(JOBPOST) (job-post.co.kr)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코로나19로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에게 취업장려금을 지원한다.
이번 취업장려금은 미취업 상태에 놓여 있는 청년들의 구직활동을 촉진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략)
출처 : 강동구, 사회초년생 대상 면접스피치 교육 (siminilbo.co.kr)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사회초년생들의 취업을 돕기 위한 면접스피치 교육을 한다.
많은 사회초년생들이 오랜 기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면접에서 연량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해 탈락하는 경우가 많다. 게다가 코로나 장기화로 취업문턱마저 높아져 취업경쟁률은 그만큼 더 치열하다.
(중략)
출처 : 성동구, 미취업청년에 취업장려금 지원 (siminilbo.co.kr)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구직 활동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취업장려금을 지원한다.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은 '코로나19 사각지대 위기 극복 맞춤형 지원사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째 추진하는 청년지원 정책이다.
(중략)
(강남구&관악구) 출처 : "청년 취업·창업 돕는다…서울 자치구 지원사업"- 헤럴드경제 (heraldcorp.com)
코로나19 장기화로 청년들이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서울 자치구들이 청년들의 취업·창업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원하고 있다.
.
.
국내 대기업인 아모레퍼시픽과 SK이노베이션, 외국계 기업인 나이키, 마이크로소프트의 전·현직자가 청년 취업의 새로운 트렌드와 기업이 선호하는 합격자 면접 요령, 자기소개서·이력서 작성법 등을 알려준다.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취업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28일까지 구글폼으로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강남구 일자리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청년도전 지원사업’으로 취업을 포기한 청년의 역량 강화에 나선다.
4월부터 서울청년센터 관악오랑 청년문화공간 신림동쓰리룸과 함께 구직단념 원인 파악과 자신감 회복 지원, 현장탐방 및 컨설팅을 통한 진로 탐색, 기초 및 면접 교육 지원 등 13개 프로그램을 40시간 과정으로 운영한다.
(중략)
출처 : 청년 취업·창업 돕는다…서울 자치구 지원사업 다채 | 연합뉴스 (yna.co.kr)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청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2022년 청년 네트워크 지원 사업'을 벌인다.
'창업활동 지원 프로그램'과 '청년 소통 활성화 프로젝트'로 나뉘어 진행되며, 구는 15개 모임을 선정해 모임당 최대 250만원씩 총 3천750만원을 지원한다.
(중략)
전문은 출처로!
첫댓글 정보고마워!
우와 고마워 여시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