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콩고의 미스터리 질병으로 영양실조에 걸린 어린이들이 위험에 처해 있다
https://www.chinadailyhk.com/hk/article/599746#WHO:-Mystery-disease-in-Congo-puts-children,-malnourished-at-risk-2024-12-09
로이터 통신
공유하다
이 사진은 2024년 11월 5일 콩고 남서부에 있는 판지 종합병원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사진/AP)
베를린 -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 콩고 민주 공화국 의 신비한 질병이 주로 어린이들 사이에 퍼지고 있으며, 심각한 영양실조에 걸린 사람들을 위험에 빠뜨리고 있습니다. 기구는 이 지역에 전문가를 파견하여 이 발병을 조사했습니다.
WHO는 일요일 저녁에 발표한 업데이트에서 10월 24일부터 12월 5일 사이에 진단되지 않은 질병 406건이 기록되었고 그 중 31건이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질병의 증상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발열, 두통, 기침, 콧물, 몸살입니다. 콩고 남서부 콴고 주의 판지 건강 지대에 퍼지고 있습니다 .
더 읽어보기 : 콩고 민주 공화국, 알려지지 않은 질병과 검사 결과에 대해 '최대 경계'
WHO에 따르면, 심각한 사례는 모두 심각한 영양실조인 것으로 보고되었으며, 보고된 사례의 대부분은 어린이, 특히 5세 미만의 어린이였습니다.
"이 지역은 시골이고 외딴 지역이며, 계속되는 우기로 인해 접근이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유엔 보건 기관이 덧붙였습니다. "이러한 어려움과 이 지역의 제한된 진단으로 인해 근본 원인의 식별이 지연되었습니다."
더 읽어보기 : 장관: 콩고 민주 공화국, 치명적이고 알려지지 않은 전염병에 대해 '최대 경계'
이 성명은 말라리아가 이 지역에서 흔하며 사례에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두 가지 이상의 질병이 사례에 기여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