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정말 복잡하게 되어 있네요. 이리저리 얼혀있어서..-_-
간단히 하면,(그래도 복잡하지만..)
말씀하신 "Vanquisher of Carthaginians" trait 은 RomanConquerorCarthage 에 관련된 trait인데,
RomanConquerorCarthage가 5 이상이면, "Vanquisher of Carthaginians",
RomanConquerorCarthage가 20 이상이면, "Conqueror of Carthago"(카르타고 정복자)를 획득합니다.
(카르타고를 더 패셔야 할듯.. ^^ㅎㅎ)
"Conqueror of Carthago"(또는 다른 Conqueror of XXX도 상관없음)와 "Imperator"(위대한 승리를 한 군사 지휘관에게 붙는 trait) 이 있는 상태에서 전투에 승리를 하면,
Triumphator Trait의 첫 단계 "Prospective Triumphator" 가 붙습니다.
=> 위대한 승리를 해서 개선식을 할 자격을 갖춘 것이죠.
"Prospective Triumphator" 가 붙으면, 원로원에서 턴 시작시 자동으로 Triumphator 을 상승시켜, "Triumphator"(Triumphator trait의 2번째 단계)를 받습니다.
이때, Influence에 따라 영향을 받는데, 매턴 시작시에
Influence 가 4 이하이면 20%,
Influence 가 5~7 사이이면 50%,
Influence 가 8 이상이면 75%로 받게 됩니다.
(Influence가 낮으면 한참이 걸릴지도 모릅니다.)
=> 원로원이 위대한 승리를 축하해서 개선식을 결의하며, 장군을 로마로 부른다는 것이죠. 따라서, 장군의 영향력이 높다면 원로원을 움직여 그만큼 빨리 개선식 결의를 받는다는 설정인듯 합니다.
"Triumphator" 를 받고, 로마로 들어가면, 다음턴에 Triumphator trait이 상승을 하여, 마지막 단계인, "Celebrating Triumphus" 가 됩니다.
=> 로마로 들어가 개선식을 준비를 합니다. 개선식이 거대한 행사인데, 들어가자마자 행할 수는 없겠죠.
그리고 다음턴에 개선식이 거행되면서 "Celebrated Triumphator"(Influence 3)를 받게 됩니다.
(개선식이 거행되면, "Imperator"는 사라집니다. 그런데, "Celebrated Triumphator"이 사라지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
=> 이제 개선식을 하면서, "개선 장군"을 얻는거죠. 당연히, 군 사령관직 "Imperator"을 내놓아야하구요.
주의할 점은 "Prospective Triumphator" 상태에서 로마로 들어가면, "Too Eager Triumphator"(Influence -3)이 붙습니다.
(당연히, "Prospective Triumphator"는 사라집니다. 하지만, "Imperator"은 사라지지 않죠.)
=> 원로원이 개선식을 결의하지 않았는데, 승리 뒤 걍 군대를 이끌고 로마로 들어온 것입니다.
"Too Eager Triumphator"가 붙으면, 다시는 Triumphator trait이 붙지 않습니다.(부정한 자여, 그대에게는 로마는 축복하지 않는다.라는 거겠죠..)
(개선식은 물건너 간거죠.)
참고로 Conqueror of Carthago 을 획득하시면, 이후 태어나는 자식에게 Africanvs 라는 칭호가 붙습니다.
(아프리카누스.. 스키피오의 후손에게 붙었던 칭호이지요.)
Africanvs 를 가진 사람의 자식에게도 계~~속 붙는 trait이죠. 단, 그냥 칭호일뿐 능력치 상승은 없습니다.
그리고, Imperator은 다음 글에..^^;
첫댓글 역시 '고증모드' .. ㅎㄷㄷ
오리지날에서도 3배 적 물리치기가 썩 쉽지만은 않은데(적장을 우연히 원킬했을 경우나 이럴 때 빼곤;;), eb에서.. 음;
임페레토르는 세 배 많은 적이 아니라 크러싱 빅토리나 또는 히로익 빅토리일 아닌 가여?
BattleSuccess(average, clear등등)와는 다른 BattlePoint 가 3이상이라고 해서 3배의 적이라 했는데, 생각해보니 아닌 것 같아 Trigger를 살펴보니 관련 트리거가 장난이 아니군요..-_- (트리거도 트리거지만, 관련 hidden trait이 장난이 아닌..) 좀 살펴보고 수정하겠습니다.(3배의 적이 아닙니다..-_- 죄송..)
Triumphator를 받았던 팩션리더가 로마에 들어갔었는데도 아무일도 생기질 않더군요. 혹시 개선식이라는게 설마 메시지 하나 딸랑오고 트레잇 하나 늘어나는걸까요? 그렇담 메시지 뭉치에 묻혀서 못 봤을수도 -_-;;; 패밀리 + Client Ruler 숫자가 장난이 아니라 매턴 메시지가 우루루...
"Prospective Triumphator"(개선식을 할 정도로 위대한 승리를 했다) "Triumphator"(원로원에서 개선식 결의를 했다) 는 메시지 창이 따로 뜨는데, "Celebrating Triumphus"(개선식 준비) 와 "Celebrated Triumphator"(개선 장군) trait은 따로 메시지 창이 뜨지 않습니다. 그냥, 로마에 계속 눌러 앉아 있으면, 턴이 1턴 1턴 지날때 마다 trait이 변한다(또는 이미 변했다.)라는 걸 아실수 있을 겁니다. "Too Eager Triumphator"(자격없이 개선식을 갈망하는 자)는 메시지 창이 따로 뜨니, 메시지가 없다면 개선식을 했겠군..이라고 생각하셔도..(개선식 메시지 창(개선장군을 얻는..)은 만드는게 유저 입장에서 감동먹을만 한 일인데..쩝 아쉽)
아, 그렇군요. 개선식을 저 몰래 지네들끼리만 했나보네요. 맛있는것도 많았을텐데... 쿨럭~ 답변 감사합니다~
헉 복잡해;;;; 이런걸 다 알아내신 서주현님도 대단하십니다.;;
흠 아무것도 모르고 팩션헤어로 카르타고 계속 패다보니 아프라카누스가 되어있네여;;;;
전 마케도니아를 두둘겨 패다가 아테네를 점령하니 마케도니쿠스가 붙더군요..
마케도니쿠스를 얻었다는 것은 "마케도니아 정복자" trait을 얻었다는 것이니, Imperator 를 얻어서 개선장군 trait을 한번 얻어보시는 것이..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