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요한복음17장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우리가 함께하여 한 주안으로
살아 있는 유다 형제의 손을 빌어 말세지말을 살고있는 우리에게 경계로 주신 주님의 편지를 대하고 있습니다.
※ 유다서 21절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신을 지키며 영생에 이르도록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리라'
ἑαυτοὺς ἐν ἀγάπῃ θεοῦ τηρήσατε προσδεχόμενοι τὸ ἔλεος《τοῦ》κυρίου ἡμῶν Ἰησοῦ Χριστοῦ εἰς ζωὴν αἰώνιον
※※※※※※※※※※※※※※※※※※※※※※※※※※※※※※
※ 오늘은 τοῦ [tŏu] 토우 '그 의' 가 주시는 여러 단어중에 거꾸로 뒤에서부터 묵상하실 서른세번째 단어로는, 헬라어 εὐαγγέλιον, ου, τό [ĕuanggĕ- liŏn] 유앙겔리온 으로 그 뜻은 '좋은 소식에 대한 보상', '단순한 의미로 그 이유', '복음'.입니다.
그리고 그 어원중 "복음과 그 사자 우리"ἄγγελος, ου, ὁ [앙겔로스] '사자(使者)'의 뜻단어 52단어 중에 주요(그리스도의 사자들에게 주시는 교훈)부문을 살펴 지나기로 하였고,
오늘은 그 열여덟번째 시간으로 헬라어 γραφή, ῆς, ἡ [graphĕ] 그라페 로 그 뜻은 '기록된것' '개개의 성경구절' '성경전체' 입니다.
※ 더하여 주신 관련 성경들은,
< 성경(마21:42, 요2:22, 고전15:3, 약2:8, 벧전2:6, 벧후1:20), 글(마26:56, 행8:35, 롬16:26), 말씀(약4:5).>입니다.
※ 뜻과 함께 주신 관주말씀"성경"부문을 함께 살피시면,
'예슈아께서 가라사대 너희가 성경에 건축자들의 버린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나니 이것은 주로 말미암아 된것이요 우리 눈에 기이하도다 함을 읽어 본 일이 없느냐' (마 21:42) 입니다.
※ 이 말씀은 선지자 다윗의 예언으로 시편118:22~23절 말씀으로,
'건축자의 버린 돌이 집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나니
이는 여호와의 행하신 것이요 우리 눈에 기이한 바로다' (시118:22~23) 입니다.
※ 두번째로 "글"부문 말씀을 함께 살피시면,
'그러나 이렇게 된 것은 다 선지자들의 글을 이루려 함이니라 하시더라 이에 제자들이 다 예수를 버리고 도망하니라' (마 26:56) 입니다.
※ 이 말씀은 선지자 스가랴를 통한 성령의 예언으로,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칼아 깨어서 내 목자, 내 짝된 자를 치라 목자를 치면 양이 흩어지려니와 작은 자들 위에는 내가 내 손을 드리우리라" (슥 13:7) 입니다.
※ 세번째로 "말씀"뜻으로 주시는 야고보서 부문 말씀은,
'너희가 하나님이 우리 속에 거하게 하신 성령이 시기하기까지 사모한다 하신 말씀을 헛된줄로 생각하느뇨' (약 4:5) 입니다.
※ 이는 요2:17말씀에 더하여 주신말씀으로,
'제자들이 성경 말씀에 주의 전을 사모하는 열심이 나를 삼키리라 한 것을 기억하더라' (요 2:17) 와,
시편 69편 9절 말씀을 연계하신 말씀 입니다.
'주의 집을 위하는 열성이 나를 삼키고 주를 훼방하는 훼방이 내게 미쳤나이다' (시 69:9)
※ 이는 일전에 우리가 나눈 말씀가운데서 함께 살핀바로 성령의 말씀을 대언하며 말(기록)한 선지자 다윗을 통하여 전하신 말씀으로 '말씀하신 주체 성령께서 그리스도의 열심을 미리 보고 말씀주신 기록'입니다.
"우리주께서 하나님의 말씀(언약궤)이 기록되어 담겨있는 옛 건물성전에 그것을 위주한 장사(그가운데서 이(利益)를 얻으려는)무리들에 대하여,
하나님 아버지의 성령께서 생각하고 권면하시는 안타까움에 더하여 '공의로운 의분'으로 임하셨음을 말씀하십니다.
(벌써부터 시기심으로 죽이려는 생각들을 마음에 품고있는 유대 종교인들을 다 아시고도 그들 눈앞에서의 행사입니다)
※ 이는 당시 제자들과 동일한 복음과 성령으로 인침받은 우리에게도 더욱 중한 말씀인데,
말씀(지식)을 분변하여 말이나 행함(지혜)에 있어 성령의 권함을 받았을 때,
때를 따라서 공의를 위하여는 의분하여야 할것을 말씀합니다.
※ 우리 주께서도 외식(젊쟎고 거룩한 체)하지 않으시고, 때를 따라 많은 실행본으로 제자들앞에서 바리새인과 제사장 서기관등 종교권위와 이(利)를 위해 성전일을 하는 유대인들에 대하여 '독사의 자식들', '너희 아비는 마귀니라'등등으로 의분하여 하셨음을 알 수 있습니다.
※ 더한 교훈으로는 복음(하나님의 말씀)은 "거져 받았으니 거져 주라"(마 10:8)입니다.
성전을 정화하신 그리스도의 영이 성령강림으로 제자들의 마음으로 성령함께 들어왔을 때 이 사건으로,
"자신들의 심령이 하나님의 성전이요.
절대 하나님의 말씀(복음)으로 어떤 것이든지 이(利)를 얻으려는 마음 사심을 말씀과 함께 가지는 것은 하나님의 성전을 더럽히고 훼방하는 부문으로서,
자기자신의 영혼내세까지도 망하게 하는 것임을 말씀과 저주사실들로 증거합니다.(요2:22, 행 아나니아와 삽비라, 사마리아사람 마술쟁이 시몬등등)
※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복음말씀 전파에 대하여는 친아들의 십자가 대속공로와 함께 묶어', '처음부터 마지막날 까지 값없이 거져주시기로 이미 마음에 정하셨으니' 전하는 자는, '절대순종'할 것을 미리 말씀하셨습니다. (사55:1, 계22:17) ※
※ 오늘 우리 각인 더하여 따로 묵상하실 성경말씀은 오늘 단어 [graphĕ] '그라페' '기록된것'의 어원 γράφω [그라포] '기록하다'의 관련 성경 장절입니다.
< 기록되다(마2:5, 눅7:27, 고후4:13, 계13:8, 17:8), 기록하다(마4:6, 눅4:4, 롬16:22, 계1:3), 쓰다(마27:37, 눅1:3, 살전4:9), 써주다 (막10:4, 눅20:28), 편지하다(행19:27, 23: 25), 아뢰다(행25:26), 상소하다(행25:26), [명] 글(막1:2), 편지(행15:23).>
할렐루야! 아멘. 샬롬
첫댓글 좋은 성경 자료 감사합니다.
샬롬 감사합니다.
💖가장 넉넉한 사람은~ 자기한테 주어진 몫에 대하여 불평 불만이 없는 사람이지요.
싱그러운 봄 향기와 더불어 기분 좋은 미소가 바람과 함께 솔 솔 솔 ~~
가슴속으로 스며드는 행복한 하루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샬롬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