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고민 싹둑! 코알라 미용실> 3번째 책이 나왔습니다.
(윤정 글/박현주 그림/주니어김영사)
잠이 많고 느려터졌지만, 어린이들에겐 한없이 따뜻한
코알라 아줌마의 고민해결 이야기, 읽어봐주세요.^^
--------------------------------------------------------------------------------------
초등 중학년을 위한 ‘신개념 고민 해결 동화’ 시리즈로, 어린이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코알라 미용실 이야기다. 코알라 아줌마는 느긋하고 자상한 성격으로 어린이들의 고민 이야기를 성심성의껏 들어 주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독특한 머리로 변신시켜 준다. 어린이들은 바뀐 머리 모양 때문에 엉뚱한 일에 자꾸 휘말리지만, 머리에 깃든 마법의 힘으로 고민을 차근차근 해결하며 한층 성장하게 된다.
고민 많은 어린이 눈에만 보이는 코알라 미용실. 빈 골목길이나 공터처럼 엉뚱한 장소에 나타나는 낯선 미용실에 조심스레 들어가면, 코알라 아줌마가 친절하게 웃으며 반겨 준다. 이곳은 어린이 손님의 한숨으로 드라이어가 작동되고, 마음속 비밀이 거울에 나타나는 신기한 마법의 공간으로, 머리를 손질하는 값은 겨우 눈물 한 방울이다. 어린이들이 자신의 고민이나 솔직한 마음을 털어놓다가 자기도 모르게 흘린 눈물방울이 코알라 아줌마가 키우고 있는 유칼립투스 화분에 쏙 들어가면 결제가 완료된다.
툭하면 까먹고 실수가 잦은 해리는 덜렁대는 성격이 고민이고, 짓궂은 장난을 치는 걸 좋아하는 익준이는 친구들에게 미움을 받게 되어 울적하다. 두 어린이는 코알라 미용실에서 각자의 속내를 모두 털어놓고, 특이한 마법 머리를 얻게 된다. 해리는 실수를 만회할 수 있도록 시간을 잠시 멈춰 주는 ‘얼음땡 머리’, 익준이는 선을 넘는 장난을 치려고 할 때마다 미리 경고해 주는 ‘사이렌 머리’ 덕분에 자신의 고민을 해결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