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1일 0시 부터 개통 한다고 국토교통부 가 밝혔습니다
중부고속로로 경기광주JCT~초월IC~곤지암IC~흥천.이포IC~대신IC~동여주IC
~동양평IC~서원주IC~중앙고속도로 신평JCT~영동고속도로 원주JCT 구간
57km 왕복4차선 도로
개통식은 10일15시 양평휴게소(원주방향) 입니다
첫댓글 민자라서 안막하겠네요ㅋㅋㅋㅋ 동서울-원주 시외차 살판나겠네요
민간자본인건 좋은데 왜 완공후 국가소유에다가, 민간이 건설했는데 일정기간 이후에 국가에 운영권 반납해야하는 룰이 한국에 있어야하는지 이해못하겠네요. 그런 룰만 없어도 각종 인프라에 민간투자 더 활발할듯 하네요.
@kk0192 그래서 이 나라에는 뭘 바라면 안됩니다. 법도 이상하고 시민의식도 이상하고 뭘 해도 정치판, 목소리 큰 정치권이 갑이되는 구조입니다.
얼마전 강릉에 다녀왔는데 봄에도 영동고속도로 원주 전후 양 방향 한 차선씩 막고 공사중이라 무자게 막히는데 어느정도 교통량 분산효과는 있겠네요.
공영은 요금을제대로 못받으니까 공사하는거도 길이 막히는것과 관계없이 운영기관 입맛대로가 될수밖에없지요. 민영은 요금을 제대로받으니까 최소한 길이 막히지 않게 조절을잘합니다.
2010년이후 만들어진 고속도로는 민자이고 통행료 더 받아내길 원합니다.
지당하신말씀이십니다
첫댓글 민자라서 안막하겠네요ㅋㅋㅋㅋ 동서울-원주 시외차 살판나겠네요
민간자본인건 좋은데 왜 완공후 국가소유에다가, 민간이 건설했는데 일정기간 이후에 국가에 운영권 반납해야하는 룰이 한국에 있어야하는지 이해못하겠네요. 그런 룰만 없어도 각종 인프라에 민간투자 더 활발할듯 하네요.
@kk0192 그래서 이 나라에는 뭘 바라면 안됩니다. 법도 이상하고 시민의식도 이상하고 뭘 해도 정치판, 목소리 큰 정치권이 갑이되는 구조입니다.
얼마전 강릉에 다녀왔는데 봄에도 영동고속도로 원주 전후 양 방향 한 차선씩 막고 공사중이라 무자게 막히는데 어느정도 교통량 분산효과는 있겠네요.
공영은 요금을제대로 못받으니까 공사하는거도 길이 막히는것과 관계없이 운영기관 입맛대로가 될수밖에없지요. 민영은 요금을 제대로받으니까 최소한 길이 막히지 않게 조절을잘합니다.
2010년이후 만들어진 고속도로는 민자이고 통행료 더 받아내길 원합니다.
지당하신말씀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