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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풍기중 21회 원문보기 글쓴이: 이두창
처녀가 혼인전 아이를 잉태해야 하는 사주 추명가
여인사주
丁 乙 辛 戊
丑 巳 酉 寅
시 일 월 년 坤命(여자)
이석영 도인의 추명가를 풀어보기 전에
납음오행을 우선 소개 합니다.
갑진 을사 의 납음오행을 보게되면 갑은 9 이고 진은 5 이며
을은8 이고 사는 4 이므로 합이 28 이 됩니다.
49 제지 하면 1 이 남으므로 수 가 됩니다.
1은 수 2 는 화 3 은 목 4는 금 5는 토 6 은 수 7은 화 8은 목 9는 금
10은 토 입니다.
수화목금토의 음양으로 10 진인데 해당 사주에 1 이 납음오행이므로
전생은 수가 됩니다. 수가 목을 낳으므로 (생함) 현생은 목이 되는
운성을 가집니다.
갑진 순중이므로 공망이 인 묘 가 공망입니다.
인은 3 이고 묘 는 8 입니다. 바람이일지요.
현생에서 을사 일이므로 전생의 충 되는 일주 를 보려면
화딱 뒤집어 보아야 합니다.
측 을 사 에 대하여 충이 되는 자리가 전생의 일주가 된다는 의미입니다.
운성은 순행하여 생하는 자리이지만
기 가 되는 몸을 받튼 에너지 현상은 부딪히는 상태에서 사건이 일어나
몸을 만들기 때문에 그렇게 보는 것입니다.
을의 충된자리 칠살은 신금이고 사 의 충되는 자리는 해 가 됩니다.
이를 도면으로 보게되면
午
巳 未
乙 辛
丑 亥
子
방각을 대강 그려보면 이렇습니다.
을과 사 의 현생일주인데 을은 신을 수평으로 반대에서 마주봅니다.
사는 서북쪽의 해 와 대각선으로 마주 하고 있읍니다.
서로 극하며 충하면서 사건을 일어나게 하는데
예를 들어 을은 신을 마주하고 있다고 합시다
이 위치는 지구를 에를 들어 둥근 상태에서
을은 90 도 이고 신은 270 도 선상이므로 마주하는데
이 을 과 신은 중의 중간지점을 사우도 라 합시다
이 사우도가 중인데 이 사우도 에 묶여 을 과 신이 서로 마주하며
밀고 당깁니다.
쉽게 말해서 을 과 신이 시이소 에 서로 마주하고 올라탑다 합시다
을이 무거우면 신은 을의 무게에 의하여 들려지고 을은 신을 들어오리고
을의 동남방향으로 굴러가게 됩니다. (시이소가 공간에 설정된경우)
신은 을의 지점을 밟읍니다, 을은 신의 지점에 닿읍니다
이렇게 굴러갑니다.
그러므로 전생은 을과 연결된 충된 신을 잡고 당기며 부딪히며
도는데 을의 자리와 신의 자리가 한바퀴 돌면 자리가 바뀌어 집니다.
이 모탈을 벗어날 수가 업다 이렇게 말 하는것입니다.
을사 의 전생 일주는 그러하므로 신해 일주가 됩니다.
이해가 되려는 지 모릅니다.
그러므로 토정 이지함의 현무의 도를 보게되면
을사 일 사주를 뒤집어 신해 로 바꾸어 사주 팔자를 봅니다.
서로 비추어 반연하여 몸을 받았기에 전생의업에 대하여
이루지 못한 애증으 집착과 영향에 의하여 신해 가 한바뀌 톨아
을의 자리에 와서 반연한 업을 진행 해야 한다는 이치를 말 합니다.
뭇 성인들의 말씀은 마음은 거울이니 서로가 서로를 비추어 반연하므로
원한의 업장을 가지고 현생에 자기전생의 업장으로 반연해서 태어난다
라고 할 수 있읍니다.
이 직관의 이치는 모르긴 해도 본인 밖에는 이를 이해 하지못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바입니다.
을사 일의 공망은 목입니다.(인묘)
전생에 신해 로서 을목에 대한 애증이 있어 이에 반연되어
을사일로 태어났다라고 할 수 있고
을사에서 을목이 공망이므로 자기집착이 강한 투쟁력을 가지고
세상을 대하니 자기 집착함으로 무엇인가 해결하려는 의지를 가지는데
그렇게 되려면 자기 을 의 기운이 세야 하는 같은 오행 인 묘가 공망이니
힘을 보태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자기 애고로서 자기를 결정하는 힘을 구하고져 하는 의지를
강하게 표출한다 할 수 있읍니다.
그리고 사 와 해 등의 사 와 해 가 지세지형입니다.
자기 세력을 믿고 돌진한다 입니다.
이를 비견성이 강한 을목으로 나와서 경쟁력이 강하고 자기 애고의
의미에 집착하는 성품이 된다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자기 개발에 집착하지만 자기 기질의 인묘가 공망이므로
잘 이루어지 지지 않는데 공망 인 묘의 힘을 받을때
성공하는 사주가 된다 할 수 있읍니다.
이렇게 을목이 인묘 같은 목은 비견 겁재 인데
서로 같은 오행을 보며는 비견 겁재가됩니다
육친으로 같은 형제 자매를 말 하는데 형제자매가 공망이므로
형제 덕이 없고 인연이 없다라는 사실을 반증하는 것입니다.
신해일 전생일주에서 을사 일로 변했으니
신해 의 입장에서 을사 일을 극하는 업을 가지고 있으니
신해가 스스로 반연하여 을사 로 그 업을 갚으로 나왔다 할 수 있읍니다.
그러므로 을사일은 자기업 그대로 신해때 저지른 업을 갚아야 합니다.
이러한 의미는 공통적으로 거의 다 같은 이치를 몸에 감고 나와야 한다라는
것을 이해 하면 됩니다.
이렇게 대강 납음오행으로 기질을 점검한다음
이석영 도인의 위 사주팔자의 여인일생을 들여다 보기로 합니다.
乙日殺旺(을일살왕) 仁義俱無(인의무전) :을일생인이 금살(신금 유금)이 왕하여
어진 仁 도 의리 義 도 모두 없다라고 이석영 도인이 노래 합니다.
해의: 위 사주팔자가 나열된 것을 보게되면
시지 축 일지 사 월지 유 가 놓여 있는데 사유축은 삼합하여 통일작용하여
금국으로 금기운이 강합니다.
이 금은 을일 인 목을 아주 극하며 내리 누릅니다.
이를 칠살의 힘이 강하다 하여 (금극목) 관성이 너무 세어서 관성이
칠살이라는 험한 기운에 의하여 을이 내리 눌린다는 상황을 연출 하고 있읍니다.
仁 을목은 ( 목은 인 금의 의 화는 예 수는 지 토 는 신)
금에 눌리려서 仁 작용을 못하고 의리는 역시 목 과 충하여 의리를 지키지
못하는 기질이 된다 라고 하는 것입니다.
表裏不同(표리부동) 萬人不信(만인불신)
그 성질이 표리부동하여 겉과 속이 다르니 만인의 사람에게
불신을 받게 된다 라고 노래 합니다.
해의: 어짐과 의리인 인의가 없으니 남에게 신뢰를 받을 길이 없다는
것을 말 합니다.
年日地殺(년일지살) 他道海外(타도해외)
생년생일에 지살이 있어 다른 도시나 해외에 살아본다.
해의: 인신사해는 지세지형이가 36 살로서 역마살에 해당 한다 하였읍니다.
태생년에 년지가 인이나 신이나 사난 해 가 있으며 지살이라 이름합니다.
지살이란 누구에 의하여 절대로 고향땅에서 떠나서 살아야 한다는 것이고
일지나 월지 등에 인신사해가있으면 물건너 나가는 해외 거주 나 장기간
여행을 할 수 있읍니다.
역마 는 자기가 능동적으로 자기의지로 이동하는 것을 말 합니다.
木被金傷(목피금상) 筋通骨通(근통골통)
목일생이 금상을 받아 관절염 신경통 안고 산다.
해의: 목은 신체로서 근육 과 담 쓸개 간 을 말 하고
금은 뼈 페 등을 말 합니다, 꼭 외워야 합니다.
목일주인 근육과 담 씀개 간 등에 대하여 금 이 내리누루는 형국이라
근육통 관절통에 허리디스크등의 병을 안고 산다는 것을 말 합니다.
특히 乙 은 한자를 쓸때 한획으로 이어져 있읍니다.
위 아래를 만약 주욱 당기면 일직선상으로 --- 자가 됩니다.
기억력이 아주 좋읍니다, 그러므로 자기 집착이 강하게 되는
과거의 아픈시절등을 잊지못하는 스타일이며
--- 로 되는 사람이 乙 로 구부리고 있으니 허리가 아프고 이로인하여
관절통 근육통을 앓게 되는 破字(파자) 로 풀면 오행의 직관으로 그렇게
되고 이것은 한의학에서는 상식이 되는 것이니 믿어도 좋읍니다.
寅巳逢刑(인사봉형)手術有跡(수술유적)
인 과 사 는 삼형살이 되어 수술한 흉터가 몸에 있다 라고 노래 합니다.
해의: 년지 인 과 일지 사 는 서로 만나면 형살 이 되는데
형살은 서로가 서로를 밀어버리는 자기장이 형성 된다 하였읍니다.
형권과 형살의 몸에 상처를 내는 것을 말 합니다.
남자나 여자 사주에 만약 일과 시에 형살이 있으면 형권을 쥐는 경찰관이나
검사 등의 직업이 좋고 최소한 사법형권을 지는 특수직에 많이 있읍니다.
또한 형살은 몸에 수술을 하는 흉터가 없으면 큰 사고로 목숨을 잃을 수
있읍니다, 그러므로 도리어 수술흉터 같은것은 액을 면하는 것도 되는 것이고
형살이 있으면 대부분 수술을 하게 됩니다.
삼형살이란 인과 사 그리고 신과 사 해와 사 로서 이는 충도되고 형도 됩니다.
그리고 그 외에 술과 미 축과 술 도 형살이 됩니다.
이 형살이 특히 일과 시 에 주어지면 상당히 불행한 경험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잘 이해 해야 합니다.
본인의 사주를 보고 소개 합니다.
본인은 기미일에 갑술시 에 태어났읍니다.
미일과 시지에 술이므로 술미 형이 됩니다.
기에서 기간 갑은 관성인데 내 자식이 됩니다.
그 자식이 술에 앉아있는데 본인 일지 미 와 형살이 됩니다.
자식중에 한 사람을 일찍이 잃어야 합니다.
자식이 조그마한 수술을 하였다면 액을 면 하는데 그러하지 못했읍니다.
술 에는 화 기은 정화가 있고 미에도 정화가 있읍니다.
불의 형살이 되므로 피가 갑자기 급진하여 백혈병이 되었는데
결국 본인의 부주의로 이를 알지 못하여 그 시기적 인연도 잡지 못한
나의 운명이 있었읍니다.
대부분 일지 와 시지 의 형이 있는데 일간과 시간의 10 성관계를
가지고 논하는데 만약 편재성이라면 아버지가 수술한 흔적이 있거나
그렇지 않으면 일찍 부친과 사별 해야 하는 이치가 주어지는 것입니다.
보다 분명하니 이는 현무도 에 자세하게 기록되어있음이 신비 할 따름입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若無其跡(약무기적)車轍之厄(차철지액)
만약에 그 흉터가 없으면 차바퀴에 액운으로 불구가 되거나 사망할 수 있다.
해의:인과 사 는 인중의 병화 가 있고 사는 화 자체이므로 기름넣고 다니는
차가 됩니다. 그러므로 차바퀴게 깔릴 위험이 있다 라고 할 수 있읍니다.
나는 내가 아는 소중한 인연이 있는데 절대 운전 하지 못하게 합니다.
巳申暗官(사신암관)乙木作合(을목작합)
사중 경금이 암관(관이 숨어있음) 있어 을목 이 을경 합 하게 된다.
해의:
을사 일에서 사 는 천간 무 경 병 이 있읍니다.
이중에 庚금이 있는데 이 경금은 을일과 합합니다 (乙+庚)
경은 을에 대하여 관성인데 남자 가 되며 남편이 됩니다.
사중의 경금이 숨어있으니 경금은 맨처음 남자인 정관입니다.
이 정관이 드러나지 않고 지장간에 숨어 있으므로
남자를 밖에 표출 하지 못하고 숨겨 놓은 양태이므로 결혼전의 애인으로
보는 것입니다.
明殺辛金(명살신금)月干透出(월간투출)
그리고 나타난 신금살이 생월에 뚜렷이 솟아있다.
해의:
월간의 辛 은 역시 음금인데 또 다라는 편관의 남자별이 뚜렷이
자리잡고, 월지의 유금이 이를 뒷바침 해주고 있으멸 숨어있는 정관
의 첫남자 보다 그 힘이 셉니다.
難保偕老(난보해로)兩家之婦(양가지부)
명암관으로 해로 못하니 두 집의 며느리가 된다.
해의:
을일에 일지 사 중의 경금 정관, 월간지 신유 의 편관 두 남자가 주어진
형국이니 두남자와 동거 해야하는데 결국 두 시어머니를 모셔야 하는
발자가 된다는 것을 말 합니다.
財藏官殺(재장관살)勿貪財利(물탐재리)
축 의 재중에 관살이 있으니 재물욕심을 탐내지 말아야 한다고 노래합니다.
해의:
시지의 축에는 지장간 계 신 기 가 있읍니다
여기에서 기 는 을목에 정재가 됩니다.
정재란 재물을 의미하고 시어머니를 의미합니다.
여성사주에 정재는 시어머니를 육친관계 라 보는 것을 암기 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축 중에 또 신 금이 함께 있읍니다.
결국 돈을 벌겠다고 장사를 하거나 밖에나가 일을 하게 된다면
언제난 남자가 낍니다, 그러므로 염문이나 불륜의 염문설이 떠나지
않는 것이고
또한 정재는 시어머니입니다, 시어머니 하고 함께 살면 관살인 신금이 있으니
시어머니가 자기 남편을 꼬드리고 이간질하여 항상 집안이 편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남편과 오래 하지 못하는 이상한 인연을 겪어야 하는 것이고
돈 번다고 상점차리면 남자가 항상 접근하게 되어 유혹을 극복 할 수 없는
양태가 된다는 것을 말 합니다.
坐賈行商(좌가행상)艶聞醜婦(염문추부)
앉거나 다니거나 장사에 염문을 남기게 되리라.
官食合身(관식합신)處女孕胎(처녀잉태)
관 식신 몸이 합 하였으니 처녀가 애기를 배게 된다.
해의:
을사 일은 10 성으로 식신입니다 (목 생화) 식신은 자식이 되지요
사 중에 경금이 을목과 암합하여 사 의 식신이 일지에 놓였으니
혼전에 아이를 밴다 라고 하는 것입니다.
후기
이 사주팔자는 신금 칠살이 상당히 강하여 남자 때문에 신세를 좋게
풀지 못하게 되는 사주입니다.
칠살 이 강하면 그 칠살이 남자 라면 폭패 되어 강간을 당하거나
자기 의지와 달리 염문에 희말리므로 신세 한탄을 하게 되는 것이고
이로서 자기의 인 의 를 지키지 못하는 형국으로 고단하게 됩니다.
첮 남자는 아이놓고 헤어짐으로서 혼자 아이를 기르다가 두번째
남자를 만났으나 폭패 로서 칠살이 강하므로 기가 세고 좀 난폭하거나
예리하고 (신금은 예리한 침을 가지고 있는 형국)
시어머니가 자꾸 방해을 놓아 해로를 못하게 되는 형국인데
돈을 벌려고 나가면 항상 남자가 꼬이는 사주이고 남자에게 돈을
빼앗기고 몸이 망가지는 운을 피할 길 이 없다라고 할 수 있는것입니다.
공망인 인묘 가 목인데 이것이 공망이 아니고 인 묘가 나타나면
자기 을 목을 도와주고 보합하므로 힘이 생겨 극복할 수 있지만
공망입니다, 형제지간 자매지간사이에 덕이 없어 인연이 없으니
고독명이 됩니다.
전생에 신해 의 신금의 업을 받아 신금에 의한 칠살의 남자운에
크게 당하는 입장이므로
이 사주는 해 대운인 수 기운이 들어올때 운세가 펴지는데
이를 잘 잡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해 수는 을목을 생해주고 금기운을 설하여 수로 바꾸어 주므로
순환 소통되어 중용을 지키는 상생역활로 굴러가기 때문입니다.
수 는 무엇인가
을목에서 수 는 인수이므로 친정엄마입니다.
그러므로 이 사주는 친정엄아고 용신이 됩니다.
어머니를 잘 접촉하고 사랑을 받고 도움을 받아 인생을 극복해야 합니다.
을사 는 청사 입니다.,
청색이나는 푸른뱀을 의미합니다, 아주 독한 기운을 가지고 있읍니다.
사람이 조금 강해지고 독하다는 것은 그만큼 생활환경이 자기를 고단하게
하는 사건을 많이 만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월지 가 유 인데 역시 도화 입니다.
친정어머니는 재취가 되므로 친정에도 두 어머니를 모셔야 할 것입니다.
을에서 사 는 목욕입니다 12 운성으로 보게 되면 그렇다는 것입니다.
깔끔하고 목욕을 자주 한다는 것은 정갈하고 깨끗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까칠 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며
사 의 자식을 자기 밑에 놓았으므로 자기 배우자 자리에 자식이
있다는 것은 그 자식을 위하여 일생을 살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생읜 신해 일에서 사는 역시 관성이 됩니다.
남편과 의 애증선상에 전생을 걸어왔는데 한이 있어 남편의 애증을
염두에 두고 자기 힘을 가지고 해결 하려고 나왔는데
자식을 전생 남편으로 알 정도로 여기면서 인생을 걸어가며 업식을
해결하려는 의지를 가지는 인생이다 이름 할 수 있읍니다.
신유월에서 대운을 잡으면
임술 10 년 대운 계해 10 년 대운 갑자 10 년 대운 을축10 년 대운
으로 흘러갈 것입니다.
계해 초중년시절 어머니의 인수 계해운이 들어와 친정어머리의 힘이
많으며 갑자 대운 역시 그러합니다.
어머니 사랑을 많이 받았다는 의미이고
을에서 년간 무 토는 정재 가 됩니다,
생활을 착실하게 하고 살자고 하는 근성이 있는데 이를 해결 하지 못하고
타의에 의하여 자꾸 고난기를 걸어간다 라고 할 수 있읍니다.
변역의 도를 직관화 하면 사주팔자 를 보고 처녀가 아이를 잉태한 사실을
볼 수 있다는 것은 정확한 이치입니다.
이 사주는 어머니의 사람을 기준하여 어머니 말씀대로 살아나간다면
좋은 개진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다음세대에는 자식의 영화를 볼 수 있는 사주가 됩니다.
자식이 잘되면 신금 칠살을 극하여 신금놀음을 막을 수 있으므로
남자의 강한세력을 자식이 막아주는 형국이라 자식을 잘 기르면
노년에 편한 사주가 된다 이렇게 추명가를 해의 해 봅니다.
다음에 계속 하겠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