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벤츠 속도를 떠나서 마티즈가 저 타이밍에 안들어갔으면 안나는 사고인데요. 그리고 마티즈 차선변경하는 타이밍이 참 뭐 같습니다. 경험상 차선변경 직전에 후방 한 번 체크했으면 안났을 사곱니다. 그리고 추월차로는 차선변경하는 차량이 차로변경해서 뒷차가 제동해야하면 원칙상 잘못된건데 한국에서는 비일비재하게 일어나요. 심지어 시야가 확보되지않는 곡선형 도로에서도 막무가내로 들이미는 사람 너무 많습니다.
격하게 동감합니다. 어느 나라나 있지만 한국 운전자들이 가장 고쳐야하는 점이 그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운전에 있어 진짜 중요한 부분이고 대부분의 사고의 원인인데 의외로 이걸 간단하게 생각하는 것 같아요. 다들 니가 알아서 속도 줄여라죠. 정체길 제외하고 차선 변경 했는데 일단 뒷 차가 제동해야한다면 잘 못된 차선변경이죠.
근데 움짤로 봐도 마티즈 차선변경시점에 벤츠가 거의 안보일만도 하네요.마티즈보단 벤츠에 더 과실비율이 잡혔어야 할거 같은데 거꾸로 6:4라니...벤츠가 300은 달렸어야 과실이 더 잡혔으려나ㄷㄷ솔직히 국내도로 현실엔 해악은 벤츠쪽이죠.
판결이 이따위니 과속충들이 판을치는거죠....방향지시등 이야기하시는 분들은 저 거리에서 깜박이 켰다고 벤츠가 오 끼어드는구나 속도 줄여야지 할까요? 보이지도 않을것 같은데...219로 달린거 자체가 인지가능성의 범위를 뛰어넘는 거죠
방향지시등을 이야기한 사람으로서 말씀드리자면, 저는 벤츠가 들어오지 말라고 상향등을 켜서 의사표현을 했을 거라고 썼습니다. 200넘게 과속한 것이 더 잘못이라고도 썼구요.
방향지시등에 따라 과실비율이 달라질걸요. 만약 방향지시등을 점등을 했다면 과속인 벤츠에 100:0 나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The_Feeling 네네 과실 판단여부에는 그럴수있겠지만 보통 고속도로에서의 차선변경은 차간거리가 넓어서 깜박이는 IC로 빠질때등을 제외하고는 요식행위죠 뒤에 차가 갑자기 급가속을 하지 않는다는 전제 하에 하잖아요
@The_Feeling 방향지시등이 그렇게 큰 의미가 있지는 않습니다
저게 법이면 법이 바뀌는게 맞을 것 같네요.
말마따나 고속도로에선 차선만 안바꾸면 슈퍼카속도로 달려와도 과실이 덜 나오겠네요.상식적으로 저 속도로 달려올거라 누가 인지하면서 운전하는지
219면 좀 많이 빠른거 같은데
일단 벤츠가 저기서 주행한거 부터 문제 아닌가요
속도고 뭐고 일단 저기서 주행하는게 문제잖아요
이건 벤츠 속도를 떠나서 마티즈가 저 타이밍에 안들어갔으면 안나는 사고인데요. 그리고 마티즈 차선변경하는 타이밍이 참 뭐 같습니다. 경험상 차선변경 직전에 후방 한 번 체크했으면 안났을 사곱니다. 그리고 추월차로는 차선변경하는 차량이 차로변경해서 뒷차가 제동해야하면 원칙상 잘못된건데 한국에서는 비일비재하게 일어나요. 심지어 시야가 확보되지않는 곡선형 도로에서도 막무가내로 들이미는 사람 너무 많습니다.
격하게 동감합니다. 어느 나라나 있지만 한국 운전자들이 가장 고쳐야하는 점이 그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운전에 있어 진짜 중요한 부분이고 대부분의 사고의 원인인데 의외로 이걸 간단하게 생각하는 것 같아요. 다들 니가 알아서 속도 줄여라죠.
정체길 제외하고 차선 변경 했는데 일단 뒷 차가 제동해야한다면 잘 못된 차선변경이죠.
벤츠는 자기차선 지키고가고 마티즈는 차선변경중이었으니 기본으로 7대3 깔고 들어가고 과속으로 인해서 벤츠한테 1더줘서 6대4로 간거 같은데. 맞는거 아닌가요. 그렇다고 차선지키고 가는 차한테 과실을 더주는것 자체가 법에 안맞죠.
저도 비슷한 생각입니다 차라리 3 차선에서 차선변경을 하지....
애초에 벤츠가 저기서 달리는게 아니라서 벤츠 과실 100 아닌가요
추월차선은 추월할때만 쓰는 차선 아닌가요? 주행차선은 두번째...
벤츠가 과실이 더 적은게 이해가 안 가네요...
220km 제정신인가요 정말...
벤츠가 7이죠.
비상식과 비상식이 만났네요 미끄러지듯이 3차에서 1차로 오는 비정상이나 219 비정상이나 참
방향지시등 안 켜고 110킬로가 넘는 상태로 1차선 추월차선로 진입한다? 둘 다 잘못했는데 마티즈가 좀 더 잘못했다의 판결
마티즈 운전자 멀쩡한가 걱정스럽네요 차가 뒤집혀서 미끄러져 가는 ㄷㄷ
경상이라고 하거군요. 운전자 뿐 아니라 가족도 동승했지만 벨트를 잘 맸기 때문에 중상을 면했다고 합니다.
220에 사람 죽일 뻔 했는데 항소심. 양심도 기준 초과해서 안드로메다로 날라간듯.
마티즈가 3차로에서 갑자기 1차로로 들어온거니.. 마티즈 과실이.더 큰게 맞는거 같습니다. 위에 댓글중에도 많이.나왔는데 점이 더 커지면 추월 안하는게 맞죠. 정상 주행이었음 그게 충분히 보였을건데, 3차로에서 1차로로 한번에 달린것이었으니 당연히 못봤겠죠..
근데 뮛하러 3차선에서 1차선으로 와요?
1차선은 좀 달리게 냅둡시다
저거 마티즈가 어떻게 118키로나 되는지?
속도가 100도 안되보이는데..물론 벤츠 블박이긴한데.. 마티즈가 차선2개변경하는와중에 118 키로였다? 일단 이게 말이안되는듯..
그리고 본인앞에도 차가 없는데 차선을 굳이 2개변경해서 1차선으로 진입? 방향지시등도 없이..
그리고 1차선을 추월할때만 쓰는 사람이 어딨나요..
1차로 저속주행이 더위험한거지..
거기다가 소나타까지 추돌사고났는데 마티즈 과실이 적은게 이해가 안된다? 댓글들이 진짜 희한하네요 벤츠가 똥밟은거 같은데 ㅎㄷㄷ 고속도로 구간단속 아닌곳에서 220밟은게 잘한건 아니어도 저 마티즈만큼 잘못한건 아니죠
마티즈가 6인 판결이 놀랍네요.
요즘에 이런 판결을 하는 판사가 있다니.
굳이 텅빈 3차선에 1차선,
그리고 또 그렇게 빨리 달리지 않는 1차선 주행자들,
확인도 없이 그냥 차선부터 바꾸고 뒤에서 알아서 멈추라는 운전자들...
교통 막힘의 주범들이고, 교통 사고 유발자에, 보복 운전의 시작이라고 보기에 이 판결은 맘에 드네요.
220 정도 속도면 사이드로 확인했어도 속도 가늠이 정상적으로 안될것 같긴 합니다. 때문에 마티즈가 일반적인 인지의 범위를 아득히 넘어서 달리는 미친놈을 가정하고 방어운전하지 않았다는 아쉬움은 있을지언정, 마티즈가 더 잘못했다는 생각은 안드네요.
제가 볼 때
마티즈는 잘못한 x, 벤츠는 미친 x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