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같은 부품은 많고 크고 정교한 제조상품을 테슬라가 수십년된 양산기업을 바로 따라가는건 불가능이죠. 어느정도의 시행착오와 노하우는 필수고 그걸 테슬라만의 독창성과 재능으로 어느정도로 단축시키냐가 관건일거 같습니다. 이해는 갑니다만 그리고 테슬라를 응원하고 저도 언젠가 구매의사가 있지만 현재 상황에 대해 제대로 보상이나 대처가 없다면 고쳐질때까지 무조건 욕처먹고 벌금도 왕창 물면서 배우는게 합당하다고 생각합니다.
테슬라의 경쟁력은 브랜드,디자인도 있지만 최고는 자율주행이죠. 이미 동력성능 주행거리는 다른회사 전기차대비 별다를게 없죠. 근데 자율주행은 테슬라 쫓아가기 쉽지 않을겁니다. 자율주행성능에서 어떤 센서를 쓰고 몇개를 쓰냐가 중요한데 테슬라 고객은 7000 불에도 대부분 해당 옵션을 선택하는데 현대차같은 중저가 브랜드는 쉽지 않을겁니다. 제네시스 자율주행/주차 합해서 2500불 정도 하는데 옵션 선택율이 높지 않죠
다들 테슬라 오토파일럿을 극찬하지만 사실 수준은 주행보조기능이지 자율주행이 아닙니다 엄밀히 따지면 여전히 lv2죠 2.5세대니 말장난 하지만 2세대 수준이고 이정도는 이미 기존 완성차업체도 바로 가능한 수준이죠 근데 왜 안하냐? 책임H지기 싫어서 라고 봐야죠 현대가 HDP가 가능함에도 HDA로 제한하는 이유도, 구글이나 gm이 lv4에 다다르고도 출시 안하는 이유(물론 단가등 상업성 문제가 더 크겠죠)라고 봐야죠
근데 테슬라는 그냥 lv2에 오토파일럿이라고 하고 지금 카메라+레이더로 fsd를 파는 건 사기 수준이죠
첫댓글 이래도 살꺼야? 수준이네요... 누굴 강아지돼지로 아는건가..
근데 이런걸 제외하면 장점이 많다고 하네요
자율주행이나 가속면에서는 정말 막강하대요
@빵꾸똥꾸 가속이야 풀 일렉이면 내연보다 더 잘올라갈겁니다. 다만... 그렇게 밟으면 전지사 빨리닳지...
현기차가 전기차 시장 톱이 될거라 선언했는데....향후 5~10년 뒤 시장 판도가 궁금하네요~
단순 전기차 기술력이면 가능할겁니다. 테슬라 핵심기술 자율주행기술인데 이거는 어느 자동차 회사도 따라잡을수 없을것 같습니다.
@패랭이 테슬라 자율주행기술이 카메라기반이고 요새 나오는 구글 기술은 레이더 기반이라고 여기어디서 본거같은데 모르겠네요 ㅎㅎ
레이더 기반이 더 좋은걸로 알고있습니다.
@패랭이 상업성을 제외한다면 구글이나 gm이 압도적입니다
여긴 lv4에 도달했다고 봐야하는데 테슬라는 아직 lv2 수준입니다
lv2니 금방 lv3, 4가겠네 하실 수 있지만 전혀 다른 수준이죠
@Huskey 구글이나 gm이 벌써 lv4수준 까지 갔나보군요. Lv4는 2025년 쯤이나 되야 가능할거라 봤는데 엄청나군요
@懶魔 지금 나온 lv2 보조장치들은 카메라+레이더 기반인데 이게 사물인식의 한계로 구글이나 gm등은 라이더를 같이 씁니다
테슬라는 카메라+레이더 기반의 약점을 가리려고 사물인식을 매우 민감하게 세팅해서 고스트(팬텀)브레이크 이슈가 많죠
@懶魔 그렇군요. 개인적으로 테슬라가 자동차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꾼회사라 어디까지 갈수 있을지 개인적으로 궁금하네요. 이미 시총은 no.1이긴 하죠
@Huskey 잘알분 감사합니다!
저게 이때까지 기다린시간에 새로기다릴 시간생각하면 많이들 인수한다죠
테슬라 주가가 미친듯이 오르는게 참 신기하단 말이죠. 테슬라 차주들도 만족스럽게 타는 듯 하구요
아직은 팬들 위주로 인수를 하니 큰 문제가 없죠. 대중화가 더 진행되면 자율주행 이슈로 천문학적인 보상금 소송 걸리지 않을까 싶어요. 사람이 몇이 죽었는데도 소송천국이 잠잠한게 신기할 따름...
다른건 그렇다 치고 노란색 X는 진짜 꺼림칙하네요
자동차라는 물건이 만드는데 그리 만만한 물건이 아니죠.. 테슬라는 풍절음 등도 그렇고.. 아직 문제가 많은게 당연하죠. 이정도도 선방이라고 봐야.
미국소비자들이 내린 평가로는 품질이 최악인데 최고의 자동차라고 하네요. 품질점수는 최하점, 종합점수는 1등이라는 기사입니다. https://www.fnnews.com/ampNews/202007230449527026?__twitter_impression=true
품질 1등이 기아차네요 ㅎㅎ
단차든 as를 떠나서 내외관 전부 영... 돈값 못한다고 생각함... 특히 인테리어는 감성이란게 아예없음 ....
그런게 쿨한거다라고 말하는데 진짜 공감 안되더라구요 ㅎㅎ
@bluetain 너무 쿨한거네요... 실내가 너무훵해서 ㅎㅎ 전기차는 아우디가 취향에 맞는데, 전 내연기관차가 아직까진 맞네요
심하네요 ㅠㅜ
인수 거부하면 1년 기다려야 하니 일단 받고 센터가서 고친다네요 ㅎㅎ
다 떠나서 내부디자인이 진짜 맘에 안들던데요
자동차같은 부품은 많고 크고 정교한 제조상품을 테슬라가 수십년된 양산기업을 바로 따라가는건 불가능이죠.
어느정도의 시행착오와 노하우는 필수고 그걸 테슬라만의 독창성과 재능으로 어느정도로 단축시키냐가 관건일거 같습니다.
이해는 갑니다만 그리고 테슬라를 응원하고 저도 언젠가 구매의사가 있지만 현재 상황에 대해 제대로 보상이나 대처가 없다면 고쳐질때까지 무조건 욕처먹고 벌금도 왕창 물면서 배우는게 합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래도 테슬라 살꺼야? ㄷㄷ
테슬라의 경쟁력은 브랜드,디자인도 있지만 최고는 자율주행이죠. 이미 동력성능 주행거리는 다른회사 전기차대비 별다를게 없죠. 근데 자율주행은 테슬라 쫓아가기 쉽지 않을겁니다. 자율주행성능에서 어떤 센서를 쓰고 몇개를 쓰냐가 중요한데 테슬라 고객은 7000 불에도 대부분 해당 옵션을 선택하는데 현대차같은 중저가 브랜드는 쉽지 않을겁니다. 제네시스 자율주행/주차 합해서 2500불 정도 하는데 옵션 선택율이 높지 않죠
카메라기반이었나 라이더 기반이었나에 따라 많이 달라지는중이라 아직 몰라요. 평들보면 라이더 기반이 훨씬더 낫다는 평이있고. 뭐 기본적 자리잡기 차이인지라...
다들 테슬라 오토파일럿을 극찬하지만 사실 수준은 주행보조기능이지 자율주행이 아닙니다
엄밀히 따지면 여전히 lv2죠
2.5세대니 말장난 하지만 2세대 수준이고 이정도는 이미 기존 완성차업체도 바로 가능한 수준이죠
근데 왜 안하냐? 책임H지기 싫어서 라고 봐야죠
현대가 HDP가 가능함에도 HDA로 제한하는 이유도, 구글이나 gm이 lv4에 다다르고도 출시 안하는 이유(물론 단가등 상업성 문제가 더 크겠죠)라고 봐야죠
근데 테슬라는 그냥 lv2에 오토파일럿이라고 하고 지금 카메라+레이더로 fsd를 파는 건 사기 수준이죠
유튜브 리뷰들 보니 다들 주행보조라는걸 강조하더군요
근데 hdp hda가 뭐에요?
@빵꾸똥꾸 하이웨이드라이빙어시스턴트와 하이웨이드라이빙파일럿입니다
이미 현대도 후자까지 와있죠
보조장치가 얼마나 많이 개입하냐의 차이인데 어차피 두개 다 운전자가 눈을 떼면 안되는 lv2입니다
테슬라의 오토파일럿도 많은 자율권을 부여했지만 눈을 떼면 안되는 lv2입니다
@Huskey 그럼 테슬라는 굉장히 과대평가 된거네요 ㄷㄷ
@빵꾸똥꾸 lv2단계만 따지면 가장 적극적으로 도입한 회사지만 지금 기술력은 lv5랑은 전혀 다른수준이라 타회사랑 비교가 안된다는건 오해가 맞죠
시장 선점자의 이미지효과라고 생각합니다
사진은 모델 3같구요.. 단차는 상당히 심각한 차량을 뽑았네요. .보통 저정도까지는 아닌데.. 암튼 저 상황은 차주와, 한국테슬라, 미국테슬라 모두의 합작품이라고 봅니다.
뭐 다 알고도 인수하는것이니 타인이 왈가불가할것은 아니구요..
앞으로 기존 자동차회사들은 최소한 테슬라만큼 가는 배터리성능과 차량 성능, 디자인, 그리고 테슬라 오너들이 극착하는
오토파일럿까지.. 이런 여러가지 것들이 포함됨에도 차량가격이 4천만원안쪽(보조금포함, 스탠다드 모델3기준)으로 만들어내고 출시하지 못한다면
앞으로 테슬라 테슬라 열풍은 계속될거라 봅니다.
https://youtu.be/4vce0zrS7fg
모델Y 라고 합니다
재미교포인거 같네요
테슬라가 두대나 있다고 하는거 보니 꽤나 매니아인듯?
PLAY
장점과 단점이 극명한차죠. 장점이 포기못할 수준이다하면 뭐 감안하고 타는거죠
미국 특유의 대충대충 문화 때문인듯. BMW X5, x7도 미국공장 생산분들 퀄리티가 난리도 아니던데..
테슬라는 카메라+전파기반
구글은 라이다(레이져) 기반인데
현재로썬 테슬라는 구조적으로 3단계이상은 불가하다는 의견
구글은 이미 4단계 레벨이지만 라이다 가격이 감당하기 힘든수준 뭐 이렇다합니다
라이다만 억단위라고.....
테슬라는 하드웨어의 부족함을 소프트웨어와 방대한 양의 데이터로 커버가능하다는 의견이고
구글은 택도없는 소리
대량생산으로 라이다가격 낮춰서 바로 5단계 ㄱㄱ 이런상황인데
둘다 당분간은 힘들다고 봅니다
로봇택시는 최소 5년은 넘게걸릴듯...
2단계는 테슬라가 최고고
5단계는 웨이모가 최고인데
테슬라는 5단계는 현실적으로 현재로선 불가능하니까
2단계에ㅡ집중한 형국이죠
결과적으로 테슬라의 2단계 집중이 옳게 된거구
2단계의 성공과 데이터 축적을 바탕으로 더 고차원 단계에서도 테슬라가 선두가 되리라 봅니다.
덧붙이면
테슬라는 전자기기에 기반한 자동차고
타 회사는 자동차에 기반한 전기차인데
미래의 시장은 테슬라가 독점할거라 봅니다
속된말로 테슬라 지분 10%조금만 더 가지고도 벤츠와 bmw경영권 동시에 둘다 가져올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냥 겁이 없는 회사 같아요. 다른 회사들은 겁나서 테슬라처럼 홍보 못해요.
저 정도 수준을 가지고 오토파일럿이라고 이미지 만들고 홍보를 하다니.. 기존의 자동차 업체들은 진짜 저 정도 오류율로 사고나면 예진작에 난리 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