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코레일의 불편한 진실
(1) 코레일은 매년 5,000억원의 적자가 나는데 왜 안 망하죠?
☞ 적자나도 어렵지 않아요. 국민세금으로 다 메꿔 주니까요.
(2) 전 연봉 6,000만원이 꿈인데요, 어떻게 하면 될까요?
☞ 연봉 6,000만원받기, 어렵지 않~아~요~ 코레일에만 가면 돼요.
코레일 일이 힘들지 않냐구요??
괜찮아요,,, 어려운 일은 용역 업체가 알아서 해주니까요~
(3) 철도역 매표직원은 월급을 6,000만원이나 받나요??
버스터미널에서는 2,000만원 받는다던데,,
☞ 당연해요. 우린 독점 기업이기 때문에 맘대로 해도 돼요.
버스 회사는 여러 개고, 철도회사는 한 개 뿐이잖아요.^^
(4) 항공기 조종사 연봉이 1억이라 들었는데, KTX 기관사 연봉도 1억이나 되나요??
☞ 기관사도 힘들어요. 1억은 받아야 해요.
가끔 역주행도 해야 되고, 불꺼진 차량도 운행해야 하고,
고라니도 피해야 되니까요.
(5) 철도의 주인은 국민?? 코레일?? 철도 노조??
☞ 당연히 코레일 거죠. 우리가 파업하면 정부도 두 손 들어요.
국민들이 불편해지는 건 상관 없어요.
어차피 시간이 지나면 잊혀지니까요
(6) 철도 화물은 나를수록 적자라던데, 왜 계속하나요?
☞ 인건비로 4,000억이 들지만 무려 3,900억원이나 벌거든요,
물론 열차에 기름 넣고 하다보면 3500억원이나 적자가 나지만
어쨌든 밥값은 벌잖아요.^^
(7) 매년 적자가 5,000억원인데, 성과급은 어디서 나오는 거죠?
☞ 빚 내면 돼요. 나중에 국민세금으로 다 갚아 주니까요.
지난번에는 3조원 갚아줬잖아요.
정 안되면 땅이라도 팔면 되죠. 국가에서 땅을 공짜로 주니까요~
(8) 열차가 왜 앞으로 안가고 뒤로 가나요?
☞ 요즘 트렌드예요. 지하철도 그러거든요.
기장들도 가끔 착각해요. KTX는 앞뒤가 똑같거든요.
(9) 국가는 경쟁체제라고 하는데, 왜 코레일은 민영화라고 주장하죠?
☞ 민영화가 아닌 건 코레일도 알고 있어요.
그래도 그렇게 해야 되요. 그래야 사람들이 우리편을 들어주니깐요.
대규모 적자가 나는 민자역사에 코레일 출신들이 사장으로 있는 이유는 뭔가요?
☞ 낙하산은 우리 사회에서 기본적인 덕목 아닌가요?
퇴직 후에도 직원들을 챙겨주는 동료애!
다른 데서도 본 받아야 된다고 생각해요
왜 서울에서 광주 가는 무궁화 열차는 버스보다 더 느린데,
더 비싸죠?
☞ 예전부터 고속버스보다 무궁화가 비쌌어요.
KTX가 다닌 이후부터 운행시간이 1시간이나 길어졌지만,
원래 기차가 버스보다 비싸야 한다는 것은 상식 아닌가요?
7,500원짜리 KTX 도시락은 북한열차 도시락보다 저질이던데요?
☞ 독점 도시락이니까요
별로 안 비싸요. 원가의 4배 밖에 안되요.
난 항공기 기내식은 먹지만 KTX 도시락은 안먹어요.
KTX는 왜 불도 안 켜고 다니나요?
☞ 연봉 1억원 기장도 깜박하면 그럴 수 있어요.
고객님들의 숙면에도 도움이 되고 좋아요.
다른 교통수단은 제재할 수 있지만
우리는 독점기업이므로 정부도 어찌할 수 없어요.^^
코레일은 경쟁체제를 왜 반대하나요?
☞ 경쟁체제 도입되면 ......... 암튼! 피곤하거든요
우린 경쟁력이 없거든요.
그렇지만 연봉 6,000만원 계속 받고 싶으니까요.
KTX 요금은 왜 이렇게 비싼가요??
☞ 비싸면 타지 마세요. 우리같은 독점기업의 특권이예요.
지금도 손님이 가득 차는데 낮출 필요가 없어요.
더 올리고 싶은데 정부가 못하게 해서 오히려 고민이예요.
왜 코레일은 민간이 참여해서 경쟁이 되면 왜 철도요금이 올라간다고 할까요?
☞ 지들도 맨날 그렇게 받아먹으니까 남들도 그렇다고 생각하겠지..
경쟁과 원가절감을 통한 요금인하는 남의 나라 이야기지요.^^
왜 적자가 나도 인건비는 올라가나요??
☞ 월급 올리는 거 어렵지 않아요. 파업한다고 협박하면 돼요.
그리고 6,000만원.... 너무 살기 힘들어요. 계속 올려야 돼요.
독점기업에게 그 정도 특혜는 있어야 해요
신탄진 가는 열차는 텅텅 빈 상태인데도 계속 운행하나요?
☞ 우리는 이 열차를 공기열차, Air-Train 라 불러요.
수도권 북부의 맑은 공기를 실어 와서
서울의 공기를 깨끗하게 해주거든요.
그리고 그 비용은 국민세금으로 모두 지원해주니까요.
영국철도은 민영화해서 요금도 오르고 사고도 나는데
왜 철도이용객은 계속 증가하나요?
☞ 영국 국민들은 요금이 비싸고, 사고가 많이 나고, 서비스가 나쁜
철도를 좋아하는 걸까? 그건 영국철도에 물어보세요~????
코레일은 왜 지하철 9호선과 같은 급행열차가 없나요?
☞ 기차는 느린 게 낭만이예요.
출근시간 기본은 2시간이예요.
급행서비스를 제공하려면 우리가 너무 피곤해서요
첫댓글 이 글 누가 쓴 글이지요? 님이 쓴 글인가요?
이런 웃기지도 않는 글 누가 쓴건지 궁금하네..
이런 미친 소리 나부랭이를 놀리는 입과 손은 누구 것인지 궁금하군요. ^^
사실에 근거를 두고 있다면 모를까, 카더라 수준도 아니고 아주그냥 악담이네요.
최소한 재무제표라도 까 보고 그런 소리를 하는 건지.
그런말 마세요.. 재무재표가 무슨 단어인지 모르니까 저런글을 썼을 겁니다.(씨익)
정신줄을 놓았구먼... ㅉㅉㅉ...
풉, 제천 청주 시외버스 이용해보셨어요,? 무궁화호가 훨씬 가격 저렴합니다.
그리고 누가 연봉이 6000만원이라고 합디까?
아예 개드립을 치고 있군요. 대체 누가 사주했는진 모르겠지만 어디서 이런 말도 안되는 찌라시들을 모아서 개드립을 치는 건가요? 지금 그 찌라시 근거는 커녕 완전히 자기만의 공상 세계에 빠진 개드립입니다. 보아하니 수도권고속철도 지역에 땅 가지고 있나 보죠? 아니면 수도권고속철도 먹튀 하면 이익이라도 보나 보죠? 이러니 어디서 말도 안되는 찌라시로 흑색 선전과 흑색 헐뜯기로 개드립이나 치나 보네요. 그리고 연봉 6천만원은 평균 연봉이고 이거도 공기업과 비교하면 마니 못 받는 거거든요. 또 아예 좀비 기업인 철도시설공단은 철도공사보다 천만원 더 많은 연봉을 받는데 이건 어떠케 설명할껀가요?
문체가 사마귀유치원에 나오는 진학상담교사(일수꾼)의 말투와 비슷하네요.ㅎㅎ
KTX괴담을 유포하네요. 근데 경찰이 안 잡아가겠죠?
알바 즐
알바 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4)
헐 옥색궤변님 빵 터졌음..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코레일은 왜 지하철 9호선과 같은 급행열차가 없나요? ... 있거든요 ㅡㅡ 9호선보다 몇년전부터 운영했는데 ㅎ...
암튼 이 글은 반박할 가치도 없어보입니다 .
도대체 어디에서 이런 글이 나온 거죠? ㅡㅡ?
이야~~~돈 얼마 받고 했는지ㅉㅉ
마지막은 공감합니다.
근데 KTX말고 일산선 인수하라고 해야죠(웃음).
그냥 철도에 대해 기초 지식도 없는 어른이의 개드립으로 보겠습니다.
그러면 안된다 아가야?
소설은 조아라나 문피아 가서 쓰세요.
http://www.amn.kr/sub_read.html?uid=4782§ion=sc4§ion2=
그저 쌩뚱 맞는 글이네요...ㅋㅋ
알바짓 하니라고 고생많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