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제게 ‘저를 행복하게 하는 게 뭔지’를 묻는 지인이 있었는데요, 대답하면서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한번 여쭈고 시작해요. 요즘 무엇이 우리 부모님들을 행복하게 하나요?
그리고 그 생각에 이어서요, 무엇이 우리 어린이들을 행복하게 할까요?
과천시 대안 교육 협의회(과대교협)에서 성공회 대학교 고병헌 교수님을 모시고 이야기 듣는 자리를 마련했어요.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서 부모가 지켜갈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함께 풀어가는 자리예요.
이 고민은 대안교육운동을 하는 우리가 더 자주 떠올리는 주제라 생각해요. 부모 모두는 진심으로 어린이가 행복하기를 바라고, 그를 위해 무슨 일이든 할 채비가 되어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어린이를 돌보는 마을 둘레분 누구나 함께 듣는다면 참 좋겠어요.
잘 아시다시피 과천시에는 경기도교육청 등록 대안교육기관이 두 곳 있어요. ‘맑은샘학교'와 '무지개학교'지요. 두 학교는 모두 20여 년 동안 '모든 아이는 모두의 아이' 라는 생각으로 모든 어린이가 더 나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대안교육운동을 펼치고 있어요. 그 노력 중 하나로 이 공부모임도 채비하였고요! 몰라서 대안교육을 선택하지 못한 분들께도 좋은 교육을 알리는 뜻깊은 기회가 될 거라 믿어요. 널리 알려주시고 함께 이야기 나누면서 좀 더 행복에 가까이 가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