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암담한쩌리속숨통트이는글올리다썰림
참고글 출처 :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19316888&memberNo=44865264&searchKeyword=%EA%BF%80%ED%8C%81&searchRank=187
https://m.nownews.seoul.co.kr/news/newsView.php?cp=nownews&id=20141119601029
https://www.hani.co.kr/arti/PRINT/526355.html
둥근 형태의 알약을 먹을 때
1. 알약을 혀 위에 올린 뒤 물병 입구를 입술에 단단히 고정시킨다.
2.고개를 들어 입 안에 물을 채운 뒤 알약을 빨아들이는 듯한 재빠른 동작으로 물과 알약을 삼킨다.
: 둥근 알약은 물보다 밀도가 높기 때문에 약을 물과 함께 입안에 넣으면 밑으로 가라앉아 혀 위에서 녹는다. 때문에 물병의 물을 빨아들이며 약을 목구멍으로 밀어 넣는데 집중해야 한다.
캡슐 형태의 알약을 먹을 때
1. 캡슐을 혀 위에 올린 뒤 물을 한 모금 입 안에 넣고 입을 다문다.
2.머리를 가슴 쪽으로 숙인 뒤 허리를 구부리고 입안의 물과 캡슐을 동시에 삼킨다.
: 캡슐 안에는 공기가 들어 있기 때문에 물 위에 뜬다. 이 때문에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캡슐을 복용할 때는 캡슐을 먼저 입안에 넣고 물을 머금은 뒤 머리를 앞으로 숙이면 캡슐이 목젖 근처까지 가게 되는데 그 자세를 유지한 상태에서 꿀꺽 삼키면 쉽게 넘길 수 있다.
+
약을 비교적 쉽게 삼킬 수 있는 또다른 방법 두 가지
1. 2단 꿀꺽삼키기법 : 약을 혀 위에 올려놓고 물을 한 모금 삼켜서 음식물이 공기의 통로인 후두로 들어가는 것을 막아 주는 후두개를 잘 말리도록 만들어 준 다음 바로 연속해서 물 한 모금을 약과 함께 꿀꺽 삼키는 방법이다.
2. 빨대법 : 약을 혀 위에 올려놓은 뒤 빨대를 이용해서 물을 빠른 속도로 빨면 약에 신경 쓰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삼킬 수 있다.
첫댓글 입에 물넣고 약 때려넣고 삼키면 입에 스치는 느낌도 안나
알악 먹을때마다 물에 둥둥 떠서 매번 목에 걸리는데 고마워 이제 영양제 먹을때 마다 목에 걸릴까봐 안 무서워해도 되겠다!
오 난 무조건 물위에 올리는데 씁어서..
올
입에 약 넣고 물 미친듯이 주유함 물따라 넘어가게 ㅠㅜㅜ
오.. 빨대 한번 해봐야지
대충 둘 다 넣고 우물우물 꿀꺽~! 하면 잘 넘어가 우물우물이 핵심임 양치하듯이
해보고싶다
이런거 생각하면 잘먹다가도 못먹는다구요
난 알약은 혀밑에 넣고 물먹고 캡슐은 걍 입안에 털어넣고 물
걍 넣고 물 꿀떡 하면 내려가는거 아닙니까...ㅜㅠ
지금 알약 먹고 있다가 하나 안 넘어가서 이 글 보러 온...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