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RNINGS PREVIEW/자동차(Overweight) | DAOL 자동차 유지웅]
★ 타이어 2Q24 Preview: 저가매수 전략 유효시점
▶️ 2Q24 타이어 업종 실적은 자동차 부품대비 상대적으로 견조할 것으로 추정되며 시장 기대치 초과달성 예상. 한편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3사의 2024년 P/E는 5배 미만에서 거래되고 있어 현저한 저평가 상태로 판단. 특히 한국, 금호의 경우 비경상적 요인에 기인한 주가하락이 발생했고, 넥센의 경우 하반기 실적의 상대강세가 담보된 상태
▶️ 한국, 금호, 넥센의 2Q24 영업이익은 각각 4,091억원, 1,511억원, 659억원 추정. 시장 기대치 대비로는 금호/넥센이 상대적으로 호조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 운임비 급증이 2Q24에 나타나며 대체로 선복량 부족현상이 동반되었으나, ASP동반상승 및 재료비 상승 정체로 인한 고마진 흐름 지속
▶️ 2Q24실적을 통한 타이어 업종 연간 영업이익에 대한 시장 컨센서스 상향 가능성 여전히 존재. 특히 선복량 부족현상이 최근 해결되고 있어 2Q24의 선적 부족물량들은 3Q24또는 4Q24로 이연, 뚜렷한 상저하고의 패턴이 나타날 가능성 상존. 운임비 상승분은 2025년부터 반영
▶️ 국내타이어 업종은 최근 비경상적 배경에 의한 주가하락세 시현 중. 반면 최근 대규모 Capex가 종료되며 현금흐름 본격 개선구간에 들어서고 있어, 적정 매수 시점으로 판단. 차세대 증설 Cycle(금호 유럽, 넥센 미국)은 2027년 이후에 시작되며, 26년까지는 장기호황 가능성 존재
▶️ COVID 이후 나타난 고인치 타이어 붐에서 Tier-2인 국내 타이어 업체들의 글로벌 OEM향 타이어 수주 증가로 본격 밸류에이션 재평가 기대. 특히 2024년이 경우에도 국내 타이어 3사의 EPS 증가율이 글로벌 피어 대비 상대적으로 큰 폭의 신장률 기록 기대
▶️ Valuation 및 투자의견 요약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TP 6.5만원(BUY, 하향)
- 넥센타이어: TP 1.1만원(BUY, 유지)
- 금호타이어: TP 1.1만원(BUY, 유지)
보고서 원문 및 컴플라이언스 노티스 → https://parg.co/UwF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