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철도역 연구회 구일역의 배선 변화의 역사
한우진 추천 0 조회 5,864 06.10.27 21:09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9.14 21:52

    첫댓글 맞습니다...구로착 열차를 타본적이 있습니다. 급행선로로 진입하여 구일역 섬식플랫폼에 정차하더군요. 전 왜 갑자기 이쪽으로 오나 싶어 이상하게 여겨진적이 있었죠;;;

  • 06.09.14 22:24

    구로발 인천행은 급행선로로 진입하여 정차하지요 .. 구일역에서 안내방송을 안하면 그냥 비우고가죠 -_-; 원래 자주 안쓰는 홈이다 보니 ..

  • 06.09.15 01:03

    참고로 구로발 인천행은 개봉역도 급행선로에 정차합니다...사실 구일역 구승강장은 사람들이 많이 안써서 승객이 거의 안타는데 개봉역에선 사람들이 놀라면서 뭐야 개봉에도 급행열차 서는거야 이러면서 탄다는....오류동에서 완행선로로 진입하더군요.

  • 06.09.15 08:15

    헉...!!! 진짜예요?? 지두 함 그런지 확인을.. ㅋㅋㅋ

  • 06.09.15 22:19

    개봉역에서 급행선로로 들어오는 완행열차가 구로발 이었군요 ㅡ,.ㅡ;; 가끔봐서 왜 저기로 들어오지 그랬었는데;;

  • 06.09.16 22:15

    맞아요. 저도 밤 11시쯤에 인천발 구로행을 탔는데 구일역에는 섬식승강장에 정차하더라군요.

  • 06.09.14 22:16

    근데.. 진짜 그 구일역은 실패작인지...?;; 가운뎃 고가가 있어서...;;

  • 06.09.15 01:23

    가운데 고가라는건 구일역고가를 말씀하시는건가요? 이게 있어야 선로별복복선(용산~구로) 와 방향별복복선 (구로~인천) 구간을 연결할수 있죠..

  • 06.09.15 08:14

    네.. 구일역 가운뎃 고가..(인천방향) 음.. 실패작이 아니군요.. 뭔가를 연결하고자 만든것이라니... ㅡㅡa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