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안자고 달립니다~ 개발 일지가 벌써 6번째네요..
빅토리아 레볼루션 때처럼 이번에도 제가 구입해서 올릴지는.. 아직 생각해봐야 되겠네요..^^
위에는 번역이고 밑에는 원문이니까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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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요일이 된 듯하니 잠시 최신 개발 일지의 발표를 자축하도록 합시다/ (휴일이 다가오고 있기에, 나폴레옹의 야망 제작 막바지에 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배터리를 110% 충전할 필요가 있겠네요)
오늘은 이제 막 추가하게 된, 우리가 생각하기에는 상당히 멋진 아이디어인 건설 대기열(Building Queues)로 시작하도록 하지요. 이것은 함선 건조 시 특히
유용한데, 이제 당신은 더 이상 조선소가 있는 당신의 멋진 도시에서 언제 함선 건조를 완료할 것인지 기억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단지 다음에 건조할
함선들을 설정해 주기만 하면 되는 거죠.
유닛을 대기열에 추가하는 것은 선불로 이루어지므로 자금을 조정하기 위해서 애쓸 필요는 없습니다. 당연히 생산 대기열에 있는 유닛을 취소하는 옵션도 있습니다. 취소를 하면 모든 인적자원은 되돌려 받게 됩니다만, 슬프게도 절반의 자금은 벌써 지불/횡령/투자가 진행된 상황이기에 모든 자금을 돌려받을 수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대규모의 육해군 육성에 드는 자금의 상당수는 건질 수 있지요.
게임 옵션을 추가적으로 보기 위해, 오늘은 경제 운영에 대하여 논하도록 하겠습니다. 계속 읽어왔던 독자들은 기억하겠지만 우리는 개척자를 무료로 파견하는 옵션을 만들어 두었습니다. 그리고 상인, 스파이, 선교사에 대해서도 동일한 옵션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들 옵션은 모드 제작자에게 상당히 유용하게 쓰일 건데, 한 예를 들자면 게임 내에서 선교사 파견을 무료로 하는 대신에 그 수를 대폭 감소시킬 수도 있다는 거지요. 제가 설명하는 동안 우리는 정의된 옵션 파일의 추가를 진행 중에 있는데, 모드 제작자가 이를 어떤 식으로 설정하느냐에 따라서 옵션이 정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모드에 주어질 수 있는 것으로, 여기에 대해서는 이걸로 접겠습니다. 원래 언론 공개 시 발표한 사항으로 인플레이션에 대한 옵션이 있었지요. 여기에는 3가지의 선택 사항이 있습니다. 이는 보통, 금으로부터, 없음, 이렇게 3가지죠. 당신이 없음 또는 금으로부터를 선택한 경우 자금 축적을 통해 증가하는 인플레이션은 없습니다. 물론 금으로부터를 선택한 경우 금을 생산하는 프로빈스가 너무 많은 경우 인플레이션이 증가하기는 합니다. 우리는 회계 장부 상의 균형을 맞추는데 있어서 약간은 어려움을 겪는 플레이어를 위해 이 옵션을 추가했으며, 이제는 자금 축적이 약간은 더 쉬워지게 되었습니다.
이번 개발 일지는 이걸로 전부입니다. 베타테스터들은 우리의 이 엄청난 제작물을 깨부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동안 충분한 휴식을 취한 다음 몇 주 후에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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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ll it seems to be Wednesday so we might as well celebrate with the last developers diary for a while (holidays are coming up, and we need to recharge our batteries so we are 110% for the final push on Napoleon’s Ambition)
Today I thought I would start with a nice idea we felt we just had to add, building queues. This is especially useful when it comes to building ships, now you no longer have to remember when your nice city with the shipyard has just finished building a ship, you can just set it up to keep them coming.
When you queue a unit you pay for it upfront, so you don’t need to worry about trying to juggle your money. There is also the option to cancel a unit from the production queue. When you do this you get all the manpower back, but tragically half the money has already been spent/embezzled/invested so you don’t get all the all of that back. However it does take a lot of the hassle in building a big army/navy.
More game options, today let’s talk about running your economy. Our regular readers will remember that we gave you option of making sending colonists free. Well we’ve added the same options for merchants, spies and missionaries. This is especially useful for moders because you could for example dramatically reduce the number of missionaries in the game and then make them free. While I am on the subject we are in the process of adding a defined option file, which can be supplied with mods to allow the options to be set in advance for how the mod designer has chosen it, but I diverge here. Also as mentioned in the original press release we have an option for inflation. You get three choices here, normal, from gold or none. If you go for none or from gold you earn 0 inflation from minting money, although in the from gold option you will receive inflation if you have too many gold provinces. We’ve put this in for those of you who find it a bit difficult to balance the books, now minting is a bit easier.
Well that’s the developer’s diary for the now, I’ll be back in a few weeks after some well earned rest, meanwhile our team of Beta testers will trying there best to break our amazing cre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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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하긴 생산하고 따로 또 뽑기 귀찮았긴 했는데..
횡령까지 구현하다니 ㄷㄷ
왜 이렇게 소박해졌나여... 이런양반들이 아니었는데 ㄱ-
포병의 역할은 아직도 오리무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