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준비물 및 미팅시간 및 장소 안내: 그림클릭후 두손가락으로 넓히면그림을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인솔자 엄재섭 010 9906 9140
http://cafe.daum.net/eugo/3rrN/38 회색으로된 좌측주소입력하면컴퓨터로도 보실수있습니다.
이 지역들은 전세계에서 물가가 가장 높은 지역및 최상위 소득국들입니다, 참고바랍니다.
약속장소 위그림 참조:천천히 끝까지 보시고 준비하시면 됩니다
미팅시간 8/20일 토요일 오전 09:45까지
출발편명 러시아항공SU251편 , 도착일 9월1일11:10분 러시아항공SU250편 도착예정,시간 다소 변경될수 있습니다.
시간 맞추어 오십시요! 확정일정표 공항에서 교부합니다.여권 공항 오시기전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잊지 마세요!대한항공 항공 마일리지카드 가져오십시요! 없는분 인터넷으로 대한항공사에서 회원가입후 회원번호 숙지및 메모해 오세요! 회원미가입시, 여행후 마일리지적립안됨.
도착일 저녁이 기내입니다.호텔도착이 늦어집니다. 안내드린 보조식품이나 요기거리 가져 오시면 됩니다. 아래참조
날씨정보
일기예보-- 클릭하면 날씨정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온도만 보고 옷준비 마시고 따듯하게 준비, 아래 준비물 참조
날씨: 여름옷과 가을점퍼나, 패딩및 겨울스웨터. 비율 5:5로(일교차 큼) 우산및 우의,시계등
*수화물 1인당 1개 (부치는 큰짐)무게 23kg으로 제한 초과시 개인부담 너무 무겁게 준비하지 마십시요,또한 100ml이상의 액체류 기내 반입금지(물,크림류<화장품>,등 100ml이하는 제가 나눠 드리는 비닐백에 넣어 기내 반입가능합니다. 스프레이류는 수화물및 기내 모두 금지.*** 1인당 수화물 1개 규정.
공항에서 나눠드리는 지퍼백에 ,확정일정표,E티켓,비닐백 용품드립니다.이중 이티켓은 여권비닐커버뒤에 접어 보관하면 분실염려 없어 좋습니다.또한 수신기도 인천 공항에서 미팅시 하나씩 드립니다, 잘사용하시고 마지막 날 모스크바공항에서 탑승전 인원파악겸 수거합니다.
** 인천공항에서도 탑승전 문자나 인원파악후탑승합니다,또한 모스크바및 오슬로등 공항도착후 항상 다함께 인원 점검및 입국절차및 수하물찾은후에도 ,항상 단체 행동입니다! 동일!^ ^
**양식 못드시는 분 보조식품준비해오세요( 컵라면,김등... 냄새 안난는 음식 김치제외! 호텔에 따라 컵라면등은 냄새등으로못드실수도있음! 이곳들의 음식은 일반적으로 짭니다.
1.이어폰:위새용품으로 반드시 준비(일반 이어폰) .
2.스마트폰 충전기(2개,하나는 전화기,하나는 수신기를동시에 충전.아이폰충전기 안됨 그외는 다됨)위아래그림3가지는 꼭가져오세요! 절대필요! 안가져오시면 설명을 못 듣습니다.없으신분은 구입!
A B
3.멀티플러그 (객실에 콘센트가 하나있을경우 대비 방당하나만 있으면 되므로 같이 쓰시는 분끼리 상의. 위그림준비물 꼭가져오세요!
멀티아답터 이번 방문 지역은 거의 한국 플러그를 사용할수 있습니다.혹 필요 할수도 있으니 있으신분들은 가져오세요!
전기포트 필요한분 가져오세요 넘편리(컵라면 햇반등)
준비물: (스마트폰 충전기), 이어폰-수신기충전시충전기및안내시 이어폰필요**수신기(관광시 멀리서도 설명을 편하게 들을수 있는 무선수신기무료료대여해드립니다.
우산,모자,,선블럭크림,유럽 호텔 객실 실내화 및 일회용 세면용품(치약,치솔,면도기 없음),헤어드라이 보통 없고 있어도 성능 안좋음,여행 상비약 (두통약,지사제,소화제,멀미약,상처연고,대일밴드,파스등) *요즈음 소매치기가 많습니다(긴끈어깨매는 길이 조절되는 손가방 가방안 지퍼및 잠금장치 되는 핸드백및 손가방) 편한 신발 운동화등 !
화폐및경비: 루블화약간2만원정도(인천공항이나 외환은행,러시아현지등)해당되는돈 음료수,화장실등그외는 유로화 준비 5,10,20,50,100로 이뤄져 있음,잔돈 5유로및 10유로 많이준비해주세요! 및 화장실이용시 잔돈필요 합니다!방안 매너팁 미화1불 10장정도준비.비상시 대비 신용카드( 비자및마스타카드 비밀번호 미숙지 사용불가)
*경비는 너무 과하게 준비해도 부담이지만 적게 준비하셔 낭패보실수 있으므로 적정하게 준비 하시면 됩니다.
***선택관광 안내***
1. 달스니바 게이랑에르 전망대 : 30유로
*선택관광 미참시 - 전망대 진입 전 휴게실 또는 주변 산책 자유시간입니다.
2. 노르웨이 로맨틱 플롬 열차 : 100유로
*선택관광 미참시 - 관광전용버스 차량으로 이동하여 기차역앞에서 만납니다.
3. 러시아(성페테르부르크)
-네바강 운하유람 50유로
(-니꼴라이 민속공연 80유로
* 선택관광 미참시 - 여행 일정 마감 후 진행되므로 호텔에서 휴식시간을 가집니다.)
4. 스웨덴 시청사 : 30유로
* 선택관광 미참시 - 시청사 외관 및 정원 개별 자유시간입니다.
5. 노르웨이 베르겐 플뢰엔산 케이블카 : 30유로
* 선택관광 미참시 - 베르겐 시내 개별 자유 시간입니다.
6. 덴마크 코펜하겐 운하 : 30유로
* 선택관광 미참시 - 코펜하겐 시내 개별 자유시간입니다.
가이드 기사경비 130유로+선택관광비350= 총480유로.
위의 총경비: 480유로, 이외쇼핑및 화장실(대부분유료)및 휴게소, 간식(커피및다과)등및 경비 준비해오시면 됩니다.
**************************특산품
노르웨이:오메가3(주문판매)
덴마크:블루베리,큐텐,유산균,코엔자임(주문판매).
스톡홀롬:보톡스효과크림,주방용품.
페테르스부르그:전통인형(마트료시카),호박등.
모스크바:건강보조식품(차가버섯,녹용등).
즐거운 여행을 위한 안내문
안녕하십니까? 고객 여러분을 모시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는 참좋은 여행 전문 인솔자(TOUR LEADER) 엄재섭 입니다.
저는 여러분이 좀 더 즐겁고 유쾌하게 여행일정을 마치실 수 있도록 여행 일정을 계획에 맞게 조정, 관리, 감독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유럽은 우리가 살고 있는 한국과 동남아지역 그 밖의 미주, 남태평양 지역과는 아주 다른 문화를 가지고 있는 지역으로 유럽여행을 시작하기 전에 알아두면 도움이 될 몇 가지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 BUS에서의 주의사항
- 버스는 지정석이 아니라 매일 로테이션하오니 서로가 양보해 주 시기 바랍니다.
- 맨 앞좌석은 4좌석은 가이드와 인솔자의 자리로 양보해 주십시오.
가이드의 멘트나 신속한 서비스를 위함이오니 양지 바랍니다.
- 차안에서는 절대로 술, 담배를 삼가 해 주시고, 마른 음식과 생수만 드실 수 있으며
커피나 아이스크림을 차안에 가지고 들어오시지 않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오징어 등 냄새나는 식품은 절대로 삼가 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오랜 전통을 중요시하는 유럽의 호텔들은 보통 100-150년 전에 지어진 것이 대부분이며
작고 아담합니다. 욕조가 없는 호텔이 많고 아무리 1급, 특급 호텔이어도 단지 간단한 샤워만 할 수 있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샤워 시에는 샤워 커텐을 욕조 안으로 넣고 사용하시기 바라며 화장실 바닥에는 하수구가 없음을 꼭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3. 유럽의 물은 석회질이 많으므로 드실 물은 각자 사서 드셔야 하며
또한 식당에서 식사 때 제공되는 생수는 1테이블(6인기준)당 1병씩 제공됩니다.
추가시에는 개인적으로 지불하시면 됩니다.
4. 유럽인의 식사는 아메리칸식 식사보다는 간단한 빵(딱딱한)과 커피만이 있는 컨티넨탈식이 대부분으로 한국인의 ‘아침을 든든히’라는 식문화하고는 다른 한마디로 배고픈 아침 식사입니다.
5. 유럽은 화장실 문화가 한국과는 다른 점이 이해가 안 되실 수도 있습니다.
화장실 이용 시 입구에서 청소원에게 팁을 내고 사용하며 ( 50센트 정도 ) 더욱이 공중 화장실이 많지 않아 찾기 힘든 실정입니다.
한줄 서기로 기다리신 후 한 분씩 차례로 빈 화장실로 들어가 주십시오.
우리나라 사회와 같이 변화가 빠른 유럽이 아니기에 호텔투숙해서 보면 일하는 직원이나 시스템이 우리나라와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또한 유럽의 호텔 시설이 형편없어 보여도 파리의 경우 (비시즌 70유로에서 하이시즌 350유로)까지 받기도 합니다. 유럽의 물가수준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
*호텔에서 식사 시 귀중품(가방)을 자리에 놓고 내 자리 찜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분실의 가능성 있습니다. 내 몸에서 식사 시에도 꼭 메고 드셔야 합니다.
*편의상 호텔에서 제공해 드리는 뜨거운 물을 호텔에 무리하게 요구할 수 없습니다.
*호텔에서 빵, 과일, 계란, 요거트 가지고 나오지 마시고 호텔에서 제공되는 물은 개인 물병에 따라 오지 마십시오. 종종 단체여행객들이 호텔에서 물을 개인 물병에 따라가셔서 호텔에서 제공되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물병 세균번식 배탈의 원인) 여행객 한분 한분의 행동이 한국의 이미지 손상을 가져옵니다. 품위 있는 여행!.
▶서양인들의 생활습관이 우리와 많이 다릅니다. 입식생활의 난방(히터)로 밤새 난방이 되는 것이 아니라 (난방 ON/OFF 시스템) 새벽에 추울 수 있습니다. 서양 사람들은 어려서부터 그렇게 생활을 해서 익숙하지만 우리나라의 온돌문화! 따뜻한 방안에서 생활 하시는거와 큰 차이를 보이니 작은 무릎담요 같은 것을 침대와 깔고 자도 따뜻하게 주무실 수 있습니다. 한여름에도 에어컨이 없는 호텔도 많습니다. 유럽의 기후가 해가 지고 나면 기온이 내려가서 구지 에어컨이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100년이 넘은 역사 깊은 호텔 방도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선풍기정도를 이용하는 호텔도 있습니다.
유럽사람 & 서양사람들 난방 문화도 절약하는 습관이 베어 있습니다. ▶MINI BAR(냉장고-유료)와 커피포트 없는 곳이 대부분 입니다.( 방안에 서비스로 제공되는 물 없습니다.)
▶일회용 제품(샴푸, 치약, 칫솔, 면도기, 슬리퍼 등)은 대부분 호텔에 구비 되어 있지 않으며 헤어 드라이기가 없는 곳도 있습니다. (전원 O - I 스위치) 를 켜야 작동하는 곳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콘센트 모양이 달라서 멀티어댑터 사용해서 충전가능하십니다. (전압 우리나라와 동일)
▶ 호텔 방안의 조명은 우리나라처럼 방 중앙에 불을 키고 생활하는 것이 아니라 텔방 조명은 부분조명으로 각각 (방 입구, 화장실, 화장대, 침대 옆등)의 스위치를 키셔야 합니다. 서양 사람들은 눈이 부실정도로 방안을 밝게 생활하지 않습니다. 방안은 잠을 자기 위한 공간이므로 우리와 다르게 어둡게 생활을 합니다. 키홀더 시스템 전원이 아닐 경우 나오실 때는 각각의 스위치를 끄고 나오셔야 합니다.
▶침대커버 씌워져 있는 방에 이불 찾으시는 분. 침대커버 걷어내면 시트(속) 담요 이불이 있습니다.
▶규모가 작은 호텔의 경우 호텔 복도의 조명은 자동 센서에 의해 불(전등)이 켜지기도 하고 복도 벽에 스위치 (ON)를 내가 직접 켜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정시간이 지나면 꺼지는 시스템
▶간혹 오래된 호텔에 전화기 없는 호텔. 엘리베이터가 없는 호텔도 간혹 있습니다.
▶TV 시청 유료채널 (PAY)버튼을 누르시면 시청료를 내야 하는 채널도 간혹 있습니다.
▶리셉션이나 공공장소에서는 신발을 착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호텔식을 드시러 나올 때 슬리퍼를 신고 내려오시는 경우가 있는데 에티켓이 아니니 삼가해주십시오.
▶호텔 키는 (카드 키)와 (열쇠 키)를 사용합니다. 유럽은 아직도 열쇠 키을 사용하는 곳이 있습니다. 체크 아웃 시 반드시 열쇠 키를 반납! 잊어버리면 요금 부과됩니다 (약 50유로↑)
▶호텔 방 창문을 열 수 없는 곳에서는 음식물(김치 등) 냄새 나는 음식 X. 방에서 금연해 주시고 되도록 이면 깨끗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쓰레기는 쓰레기통에......(뒷모습이 아름답게...)
▶단체관광(패키지)으로 여행 시 호텔식, 현지식당에서는 정해진 시간, 자리(단체)에서 드셔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인솔자/ 가이드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열쇠 키 사용호텔은 자동으로 잠기지 않는 곳도 있으니 항상 밖 &안에서 꼭 문을 잠그시기 바랍니다. ( 방안에서 잠금 장치 &열쇠로 잠금)▶샤워 시에는 반드시 샤워 커튼을 욕조 안으로 사용. 커튼을 밖으로 하면 물이 튀어 미끄럽습니다. (샤워부스가 작은데 덩치가 큰 사람들도 이용하는 시설입니다. 샤워젤 바르고 흐르는 물에 샤워정도 하는 시설입니다)
▶욕조가 아닌 샤워 부스만 있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욕실바닥에 바닥용 수건을 깔고 사용하시고. 욕실 바닥에 하수구가 없는 곳은 방안에 카펫이 젖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호텔에서 방안 카펫이 젖으면 비용 청구됩니다.
▶전 세계 수많은 호텔에서 사용되는 침대 시트며 수건(타올)을 세척하는 데 엄청난 양의 물과 세제로 인한 환경오염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호텔들이 물자절약 캠페인을 하고 있습니다. 욕실 벽에 보시면 스티커 부착 문구가 물자 적약 캠페인 내용입니다.
예-사용한 수건을 수건 걸이대에 걸어 놓으면 수건 재사용의 의미 사용한 수건을 (세면대/욕조 안 바닥)에 놓으면 새것으로 바꾸어 달라는 의미 ▶ 호텔 욕실에 있는 줄잡아 다니지 마십시오 (비상시 사용하는 줄) 경보음이 울립니다.
▶샤워기 온도조절을 해야 온수가 나오는 곳도 있으며 상하 좌우 움직여서 물 온도 (냉수/온수)맞춰서 사용.
▶보통 1인 수건 1장을 사용하는데 저녁/ 아침(2번) 사용을 합니다. 더러워서 세척이 필요하지 않을 때 한 번 더 사용해서 물자 절약하면 좋을 듯 싶습니다.
▶특급호텔은 큰 샤워 타올(수건)과 중간크기, 작은 크기, 바닥용 등 구비가 잘 되어 있지만 1급, 2급 호텔은 그렇지 않은 곳도 많습니다. 수건 1장만 구비되어 있는 곳도 있습니다. 장속에 비치되기도▶ 유럽은 욕실에 고체용 비누보다 (물비누-세안 &샴푸) 세면대/욕실 벽쪽에 물비누 사용이 보편화 되어있음.
▶누군가 문밖에 찾아 왔을 때는 누군지 반드시 확인 하신 후에 문을 여시기 바랍니다.
▶카드키로 방문을 열 때 빨간 불이 들어오고 열리지 않을 경우는 리셉션에 가서 방 번호(123) 말씀하시고(It doesn't work)하시면직원이키를다시입력해서드립니다.
▶늦은 밤 호텔투숙이나 아침 일찍 호텔에서 출발할 경우 다른 사람들의 수면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되도록 조용히 해주십시오.
(방문 살살... 큰소리 X, 일행과 옆방 이용 시 조용히 !!)
▶호텔 측의 과실로 간혹 방이 청소가 안 되어 있는 방이 배정되기도 합니다. 방에 불편사항은 아침에 얘기하지 마시고 빨리 얘기를 해주셔야 불편사항을 도와 드릴 수 있습니다.
▶방에서 나오실 때는 놓고 나오는 물건이 없도록 확인을 잘 하시기 바랍니다!!! (여권,옷, 카메라, 썬 글라스...) 관광에 필요한 것은 큰 짐에 넣지 마시고 버스에 가지고 타십시오. 유럽의 건물 층 수는 1층이 0층인 곳이 많습니다. 엘리베이터가 없는 호텔도 있고, 작은 엘리베이터가 많으며, 반자동(엘리베이터 문을 탈 때-당기고 / 수직이동-자동 / 내릴 때-밀고 나가고) 문이 완전히 닫혀야 작동하며 해당 층에 완전히 도착해야 열립니다 (수동-밀고 나감) 0층 표시 독일 (EG)
7. 유럽은 오랜 세월동안 TIP 문화가 생활화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식당에서 식사를 하는 경우에도 종업원들에게 테이블 팁을 지불하여야 하고 현지에서 손님들의 여행에 도움을 주고자 나오는 가이드, 인솔자, 기사 , 현지l가이드들의 수고비를
지불하시는 것이 통례입니다
이러한 TIP은 공동경비로 첫날 인솔자에게 전체적으로 모아 주시면 첫날부터 팁을 단체로 지불 하시게 됩니다. (1인 1일 10유로 / 예를 들면 8일 상품일 경우 총 80유로)
8. 여러 나라를 여행하다 보면 서로 문화가 달라서 간혹 당혹스럽고 짜증스러울 경우가 있습니다. 긍정적인 마음으로 다른 사람을 위한 배려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9. 선택 관광이라는 별도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선택 관광이라는 것은 일정 외에 그 나라를 대표할 만한 문화와 유적 등을 추가로 더 보시고 최대한의 현지 체험을 하실 수 있는 기회이며 현지입장료, 버스추가 사용료, 운전기사 수고비 기타 가이드의 별도의 봉사료까지 포함된 상품입니다.
** 여행 시의 기내 좌석
고객 여러분이 여행사를 통하여 여행하실 때 항상 좌석의 배치가 마음에 불편함으로 남으실 줄 압니다. 여행사는 정상요금이 아닌 할인 항공권이기 때문에 많은 제약이 있으며 항상 단체로 좌석이 미리 지정이 되어 있어 개인적인 선호도로 좌석을 마음대로 선택할 수 없는 점에 대해 널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 이번 여행이 여러분들께 가장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저는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여러분의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