켐브리지 오디오에서 나온 dac 입니다... dac magic100 이라는 모델이지요.. 그런데.. 이것을 처음 붙이다가.. 약 몇분이내에 dac와 pc가 나가고 누전차단기가 떨어졌다고 했습니다...
pc와는 usb연결을 했다고 했습니다. usb 케이블은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장비의 고장원인은 usb입력단의 쇼트로 인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쪽이 심하게 탔지요.. 그런데 여기서 궁금증입니다.
그전에 집에서는 별로 문제가 없었다.. 혹시 노트북에 연결하셨나요? 그러다가 회사로 가서 데스크탑에 연결하신것이고..?
간혹 이런경우가 있습니다만. pc파워가 절연이 안된 그런것이 있습니다.. 대다수가 정상적인경우 절연이 되어있는데. 말입니다.
또하나의 가설? 은 장비내부에 이물질이 있었는데 충격에 의해 usb파워에 붙었고 그로인해 그것이 타면서 pc의 usb쪽을 파손시킨것이 아닌가 그러면서 pc쪽 usb회로가 쑈트로 죽고 그래서 pc의 파워서플라이는 안전을 위해 셨다운 했다..
이 경우가 있습니다.
받은 아답터.. 켐브리지의 경우 절연은 정상적이였습니다.
원인은 오리무중이네요.. 그런데 그라운드 lift 라는 스위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라운드에 놓고 사용하지요..
이것은 그라운드를 플로팅한체 사용할것인가를 묻는것인데.. 흠.. 이와는 별로 상관없습니다.
확인한 바로는 이물질에 의한 소손으로 봐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usb쪽으로 ac가 누설되었다면 아... 하나의 가설이 더있습니다. 이것 유럽규격이지요.. 아답타의 금속접속부위가 우리나라것보다 앏습니다.. 이유는 이것일수 있습니다.
아답타를 국내 ac에 꼽고 좌우로 옮기면 전압이 12볼트가 나왔다 안나왔다 하는 지점이 있습니다. 이때 동작중에 소손이 일어날수 있는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래서 유럽것은 좌우로 별려주어 ac에 꼽아야 합니다.
첫댓글 집에서 들었을때 기대보다 소리가 좋길래
직장에 가지고 나와 써야겠다 하고 가지고 나와 다이나코 인티에 달았습니다
소리 고와서 만족 하는데 갑자기 퍽 ...컴탸 나가고 이것도 망가지고 앰프는 어쩐지 모르겟습니다만..
그런데 인터넷 유행하는 6p16n2앰프에 달아보니
이상하게 소리가 안 나고 삐익 소리만 나서 인티로 바꾼 후 벌어진 사건 이였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다보니 ..
그리고 그냥 피시 연결 이였습니다
백작 방장님 신경 써주셔서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