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효성 스즈키(S&T) 바이크 부터 볼까요~
*GP125 (2t, 5단)1980년~86년 생산...
이녀석으로 바이크 입문...
역시 2t라 엄청 잘나가고 엄청 식성도 좋았던 녀석입니다~
사진의 모델은 후기 모델 이네요 라이트와 계기판이 동그란 녀석이 초기모델 입니다~
*SUPER AX 100 (2t, 4단) 83~92년 생산
이녀석은 AX 100의 신형모델입니다. 디자인과 파워가 개선된 모델이죵~
*GSX 250E (4t, 병렬2기통, 6단) 83~89년 생산
길게 깔린 실루엣이란....~ 뿅~
드림 바이크 였었죠~
당시엔 지금 BMW 보다 더 럭셔리 했어요
*GS 125 (4t, 5단) 83년~?
리틀 GSX 250....
효성의 히트작이죠
*MX 125 (2t, 5단) 85년~?
허슬러~
당시 학생들 드림 바이크....
GP 125와 엔진 같습니다 파워가 아주 날아 갑니다~
프론트 브레이크만 디스크 타입 이었으면 더 바랄게 없었던 바이크~
*RG 125M (4t, 5단) 87~93년
감마 모노 125 진정한 로드 스포츠 바이크...
첨 봤을때 디자인이 아주 멋있었어요~
*RG 125D (4t, 5단) 88~91년
감마 더블...
모노의 개량형 또는 다목적(상용) 바이크
*TN 125 (4t, 5단) 92~?
존재의 이유... 잘모름!!!
RG에 비해 약간 커진 차체 외엔 별 메리트가.... 스포티한 디자인~
*EXIV 125 (4t, 5단) 95년~?
효성 효자기종...
공유냉식 DOHC엔진 탑재... 꿀꺽~
큼직허니 잘 달렸어요 디자인도 굿!
이제 기아혼다 한번 볼까요~
*CG 125 (4t, 4단) 80~82년
차체가 90cc보다 조금 더 크고 전륜 디스크 브레이크
다이아몬드 엔진 이라고 카달록에 나왔던 기억이...? 튼튼하고 힘 좋은 엔진...
사촌형님께서 KM90 에서 요녀석으로 업글 칭찬이 자자 했었죠~
*DS 125 (2t, 5단) 80~86년
대림자동차 창단맴버...
디자인은 GP 125보다 나은듯...
하지만 성능도 떨어지고 잦은 고장으로 유저님 근심이 많았던 기종~
*KM 90 DLX (4t, 4단) 80~89년
진정한 일꾼!!!(DH88 생산전)
집배원 아저씨도, 얼음과자 배달용으로....
자동차가 귀했던 시절....
오토바이 하면 바로 요녀석~
KM 이라고 부르지 않았구요 그냥 오.도.바.이.
사진은 DLX 모델... 제일 후기 모델 입니다~
*GL 125 (4t, 5단) 81~87년
효성 GP 125보다 연비나 내구성 면에서 유리했었죠
주로 상용으로 인기가 많았어요~
개량형으로 골드윙(혼다 6기통 아님) 나왔죠~
*HAWK 100 (4t, 4단) 82~89년
KM90의 업그레이드 버젼 +10cc의 여유~
탱크와 사이드커버 디자인이 매의 부리를 닮았죵~
기아혼다 + 대림자동차 = 대림혼다!!!
*ST 125W (수냉2t, 5단) 83~84년
수냉 입니다. 엔진 양옆으로 라디에이터 보입니까?
DS와 마찬가지로 잦은 고장으로 단종이 빨랐던 모델
공냉 모델도 병행 출시 했었던.... 효성 MX125와 비교하기가???
*VT 250 (수냉4t, V형2기통, 5단) 83~89년
GSX 250과 경쟁모델
과부제조기~
도저히 지구에서 만든것 같지 않은 미래형 디자인, 최첨단 사양으로 가득찬 바이크~ 멋져~
*GLX 125 (4t, 5단) 84~90년
리틀 VT!!!
새련된 디자인과 성능으로 시선을 끌었었죠~
*PUNCH 100 (2t, 4단) 85~91년
이녀석 존재의 이유 모르겠슴
HAWK보다 여유로운 디자인 정도....
*CBX 125 (4t, 5단) 86~89년
GLX의 개량형...
모든부분에서 완성도 높음~
*VF 125 (4t, 5단) 89년~?
말이 필요 없슴
대림 CITY 100과 더불어 최고의 효자모델~
아직도 현역으로 굴러 다님
굴러다니는 화.석...................
지극히 주관적인 내용이므로 태클은 정중히 사양합니다~
그럼 항상 안전운전 하세요~
첫댓글 퍼 갑니다...
예전에 내가 산을타본건 효성100 처음 나왔을때. 딱 두번 타보고 그 향수를 잊지못해 지금.
오토바이(산악용)을 타고있음.
형님 옛날생각나니껴! 향수란 존거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