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와 대한민국을 위해 행동하는 사람들(세대행동)에서 조만간 '세월호참사 진상 규명을 위한 시민백서' 제작을 추진하려 합니다.
이를 위해 시민백서를 만들기 위해 사고 생존자와 희생자 가족들을 만나서 증언을 기록하고 관련 자료(복사본)들을 모으는 작업을 할 사람들을 모집합니다. 그 활동을 위해 한 달 정도 시간을 내 수고해주실 블로거기자나 작가분, 또는 관련 재능을 가진 분들이 참여해주시는 게 필요합니다. 활동하시기 전에 그 분들께 상처를 주지 않는 접근법 등에 관한 교육 등을 두세 차례 받으셔야 하고요.
충분하지는 않겠지만,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소셜펀딩(개미스폰서)을 통해 모금한 자금으로 활동비도 드리겠습니다. 기간은 대략 5월 말부터 한 달 간 정도로 잡고 있습니다. 활동이 가능하신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에서 신청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록활동가 신청 http://goo.gl/xwyD4y
*번거롭겠지만, 댓글로 신청해주신 분들께서도 이 신청양식에 맞춰 다시 한 번 신청 부탁드립니다. 모집 인원이 정리가 되는 대로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꼭 필요한 작업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백서는 그동안 여타한 정부에서 낸 백서와 다르게 공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 직업이 인터뷰 작가일이니 교육받고 시키는대로 작업에 참여할께요...
활동비 주시지 않아도 하고픈 일이에요.
마침 6월은 잡지 일로 서울에 있어야 합니다.
지리산행복학교 식구들도 제가 서울에 있는 거 이해해 줄겁니다...
그 유명한 GoRPM여사시군요. 환영합니다^^
@선대인 우박과 미화언니 통해서
그전부터 진지진솔한 쌤 팬입니다...
writerhjs@hanmail.net
01089630103
입니다...
우리 힘내요!!!
뭐든 할 수 있는 역할이 있어 고마워요....
책 집필과 잡지 기자 경력 있습니다. 충격적인 내용을 인터뷰할 생각을 하니 벌써 가슴이 떨리고 두렵네요. 그렇지만 누군가가 꼭 해야 하는 일이기에 힘을 보태려 합니다. pine6410@hanmail.net입니다.
감사합니다. 모집이 완료되면 연락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알겠습니다. 그 간절한 마음 잘 알겠습니다. 일정한 시점에 연락드리겠습니다.
네 물론 당연합니다. 저희 일은 자료 모으는 것보다 증언을 모으는 일이 초점입니다. 자세한 말씀은 나중에 드리고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
지원합니다. 4년간 기자일 하다가 지난주에 퇴사해서 전력으로 도울 수 있습니다. 소장님 작년에 충청투데이 강연때 연락드린 적 있는데 기억하실지 모르겠네요. shodakriss_@hanmail.net
잘 알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당장에 '시민백서'를 출간해서 이 사건의 진상을 알리는 일이라면 기사모음으로 가능하겠지만, 증언을 모아 구술기록으로 남기고 역사화하는 일이라면, 한달은 너무 시급합니다. 기획단계에서부터 최종원고작성까지 최소 6개월에서 일년은 필요하지 않을까, 그래야 제대로된 '백서'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맞습니다. 일단 현장 증언 듣는 최소 작업을 잡아놓은 것인데, 너무 짧게 잡은 것 같기도 합니다. 다시 논의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 능력도 안되고, 여건도 안되지만, 이렇게 많은 분들이 자원해 주시니, 참 든든하네요... 이번에 정말 "가만히 있지 않겠습니다"
기록작업하고 있다는 기사가 나왔네요. <세월호참사> '잊지말자' 민간차원 기록 보존 박차
http://m.news.naver.com/read.nhn?oid=001&aid=0006909801&sid1=102&sid2=257&backUrl=%2Fnewsflash.nhn%3Fmode%3DLS2D%26sid1%3D102%26sid2%3D257%26page%3D1
안녕하세요. 신청은 했는데요. 제가 지금 개인 블로그 기자고 직장을 다니고 있다보니 시간이 오후 6시 이후로 가능한데 괜찮을까요 ? 저는 영상이나 사진 위주로 할 줄 압니다 ^^;
꼭 필요한 작업에 저도 힘을 보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