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0일 오후 2시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전병헌 국회의원과, 정세균 국회의원이 주최하는 ‘소아당뇨병 가족들을 위한 학술제와 후원의 밤’ 개최!!
UN에서 지정한 11월 14일 세계당뇨병의 날을 기념하여, 2011년부터 매년 국회에서 개최된 ‘소아당뇨병 학술제와 후원의 밤’이 올해도 전병헌 국회의원과 정세균 국회의원의 주최로 12월 20일 오후 2시 국회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된다.
2011년부터 처음으로 기념식을 개최했던 전병헌 국회의원과 2012년부터 함께한 정세균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한국소아당뇨인협회(이하 ‘소아당뇨협회’ / 회장 김광훈)가 주관하며 다음 희망해, 사랑의 열매, 선한목자교회, 골프존 문화재단의 장학금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학술제 및 후원의 밤은 소아당뇨 가족과 자원봉사자 그리고 후원자들을 위한 기념행사로 한 해를 정리하고 마무리하는 자리이다.
소아당뇨협회 주관으로 1부 기념식에서는 소아당뇨봉사상 시상식, 소아당뇨장학금 전달식, 일본 IDDM네트워크와 업무협약식, 축하공연 등...
이날 오후 2시부터 시작되는 1부 세계당뇨의 날 기념식에서는 협회의 부회장으로 활동하는 개그맨 노정렬과 협회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SBS스포츠 아나운서 신아영이 사회를 맡고 피아니스트 배우리와 가수 정정아의 축하공연과 일본 IDDM 네트워크(이사장 ‘이노우애상’)와 업무협약식 그리고 소아당뇨공로상 시상식 및 소아당뇨장학금 전달식 순으로 이어진다. 국내 최초로 소아당뇨 지원조례를 제정한 양천구의회 나상희 구의원을 비롯한 공로상 선정자에게는 보건복지위원장 표창(일반인) 및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 표창(학생)이 장학금 선정자 30여명에게는 100만원의 장학금과 1년간 80만원 상당의 필수 치료 소모품이 지원된다.
2부 학술제에서는 세브란스병원의 안철우교수를 비롯해서 병원에서 쉽게 접하지 못하는 명의들의 최신지견을 들을 수 있어...
2부
학술제는 을지의대 이홍규교수의 사회로 세 가지 주제의 세션으로 진행되며,
첫 번째 세션은
한림대학교
의과대학 유형준 교수가 좌장을
맡고,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안철우 교수가 연자로 나서
‘당뇨병의
신기술’을 주제로 새로운
치료법부터 줄기세포까지 완치에 대한 희망을 전달하게 된다.
두 번째
세션은 한림대학교
의과대학 김하경 교수가 좌장을
맡고,
한림대학교
의과대학 최인근 교수가 연자로 나서
‘소아청소년시기의
우울증 극복 법’에 대한 주제로
만성질환 아이들의 자기존중감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세 번째 세션은 전북대학교 어린이병원장 이대열 교수가 좌장을 맡고, 전북대학교 의과대학 김민선 교수가 연자로 나서 ‘최적의 인슐린 치료법’에 대해서 2회 요법과 4회 요법에 대한 장점과 단점 그리고 최적의 적용법에 대해서 강연할 예정이다.
3부 소아당뇨 후원의 밤에서는 소아당뇨 가족, 자원봉사자, 후원자, 강연자 등이 참여하여 저녁식사를 하면서 소아당뇨 가족들을 위로하고 한우물 정수기, 노트북 등 다양한 경품 추첨 행사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학술제의 위원장인 이대열 전북대 어린이병원장은 “일 년을 마감하는 연말에 쉼 없이 달려온 소아당뇨 가족을 위해 함께 하는 학술제를 준비하게 되어 기쁘다. 매년 그랬듯이 이 자리에서 소아당뇨 가족들이 희망을 얻고 내년에도 또 한해를 잘 보낼 수 있도록 지지해 주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이야기 하였고, 소아당뇨협회의 상임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는 전병헌 국회의원은 “1년에 단 한번 만이라도 소아당뇨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 비록 모든 국민들이 함께 하지는 못하지만 국민을 대표하는 국회에서 소아당뇨 가족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에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였으며, 수년째 소아당뇨를 후원하는 정세균 국회의원은 “소아당뇨 가족들과 함께 하게 되면서 어떤 아이들보다도 열성적이고 의지를 불태우는 소아당뇨 아이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다. 이 아이들이 미래 우리사회의 리더로 자라날 수 있도록 후원자로서 역할을 지속해야 갰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고 다짐하였다.
‘세계당뇨의 날 기념 학술제 및 후원의 밤’은 소아당뇨협회가 2008년부터 국회와 함께 진행해 온 기념행사로서 그동안 전병헌 국회의원, 정세균 국회의원, 진영 국회의원, 우상호 국회의원, 박인숙 국회의원, 전현희 국회의원, 안명옥 국회의원 등이 공동으로 개최했고, 박원순 서울시장과 박홍섭 마포구청장을 비롯하여, 노웅래, 오제세, 박영선, 안홍준, 문정림, 이원욱, 남윤인순, 노회찬 등 전현직 국회의원들과 박성우 대한당뇨병학회 이사장, 이홍규 아시아당뇨병연구연맹 회장, 한대석 김대중 대통령 신장주치의, 성명숙 대한간호협회장, 김하경 한국망막학회장, 김정호 한국심리학회장, 조성철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 시골의사 박경철, 아이돌그룹 포미닛, 미스코리아 조은주, 개그맨 노정렬, SBS 장선이 기자, 한국경제 신용훈 기자, TBS교통방송 최지은 아나운서, 마라토너 이봉주 등 주요 인사들이 참여하였다.
※현재 200명 선착순으로 무료 접수 중이며, 선착순 50명에게는 존슨앤드존슨메디칼(주)의 원터치심플 혈당기와 스트립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메일 또는 전화로 소아당뇨협회에 접수하면 된다.
문의처 02) 572-0366 iddm@hanmail.net
소아당뇨에 관한 더 자세한 자료는 네이버소아당뇨카페와 소아당뇨협회의 홈페이지와 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소아·청소년당뇨카페 http://cafe.naver.com/iddm
(사)한국소아당뇨인협회 홈페이지 http://www.iddm.kr
1통화 5천원은 소아당뇨 가족들의 꿈과 희망이 됩니다. ARS 060-700-0366
후원계좌번호 신한은행 100-029-981022 예금주 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
※소아당뇨공로상 수상자 명단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표창(보건복지부 장관급 표창)
나상희 – 서울특별시 양천구의원(국내 최초 소아당뇨 지원 기초조례안 제정 공로)
장선이 – SBS기자(홍보위원)
엄지민 – 前외교부 아나운서(홍보위원)
배두성 – 시민패널리스트(홍보본부장)
이예원 – 의무기록사(자원봉사단 간사)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 표창(교육부 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급 표창)
김혜진 – 건국대학교 영화전공(홍보활동)
정영욱 – 서울대학교 지리교육과(기획활동)
장한아 – 교통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기획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