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보통 예초기의 경우 시동이 잘 걸리지 않아서 문제가 되는데 수리점에 가지 않고 자가 진단
하는 방법과 혼자서도 수리할수 있는 사항(수리의뢰하기 전)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함.
1.1 먼저 2싸이클 예초기 수리에 대해서 알아봄
예초기 연료 사용시 휘발유에 2싸이클용 엔진오일을 혼합하여 사용하는 것을 말함.
1) 엔진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 (가장 먼저 확인 사항)
위의 왼쪽 사진에서와 같이 캬브레타를 엔진에서 떼어내고 아래의 사진과 같이 캬브레타를 분리
한 자리(구멍)에 방청제(WD40등)를 살짝 뿌려넣고 리코일스타트를 당기면 시동이 부릉걸리면
엔진 및 점화플러그의 이상은 없는 것으로 봐도 됨.
2) 시동이 걸리지 않을 경우에는 먼저 점화플러그가 제대로 점화되는지 확인 해야 함.
위의 그림에서와 같이 점화플러그를 풀어서 예초기 금속 부위에 대고 리코일스타트를 당겨보면 점화플러그에 불꽃이 튀는 현상을
볼수 있을 것임. 만약 불꽃이 튀지않거나 불꽃이 미약할 경우에는 점화플러그를 교체하여야 함. 교체후에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되면 마그네토 혹은 이그니션 코일상에 문제가 맀으므로 전문 수리점에서 수리할 것.
3) 상기 1)과 2)항에서 문제가 없다면 캬브레타 문제로 봐야 하는데 캬브레타 수리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함.
2싸이클예초기의 경우 캬브레타는 위의 사진중 왼쪽 것과 같으며 이것을 분해하면 중앙의 사진이 아래쪽 제일 오른쪽의 사진은 위쪽 부분에 해당됨. 캬브레타 아래 부분의 둥근 프라스틱을 들어내고 바닥에 기름때를 깨끗이 제거하고 캬브레타의 윗부분은 길쭉하게 튀어나온 부분(구리로 되어있슴)을 일자드라이버나 스패너를 이용하여 분리하고 아주 가능 바늘류(철사류)등을 이용하여 구멍속의 막힌 기름때를 제거하기 위해 구멍을 쑤셔준다 (바늘류는 공구상에 가면 산소바늘세트를 사면 간편함 가격은 5천원이하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