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장마철을 앞두고 하나님의 교회가 전국 160곳에서 침수 대비 빗물배수구(빗물받이)와 배수로 정비 활동을 펼쳤다. 도로변과 거리 바닥에 있는 덮개를 일일이 열어 안쪽에 가득 차 있는 온갖 쓰레기를 퍼내야 하는 만만치 않은 작업이다. 교회 측은 “장마철이면 집중호우가 쏟아지는데 기후변화로 폭우 빈도까지 늘어 도심 침수 위험이 크다. 안전 생활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취지를 전했다.
7월 3일 서울 강서구, 양천구 신자와 인근 시민 등 250명이 강서구 공항동 일대 배수구를 정비했다. 공항동 주민센터가 집게와 종량제봉투 등 청소도구를 지원했다. 우진환 공항동장은 “배수구 정비는 사각지대 활동이어서 장마철마다 도움이 절실했다”고 토로하며 “많은 분이 솔선수범해 참여해 주니 감사하다”고 말했다. 봉사자들은 배수구 안쪽의 토사와 낙엽은 물론 오랫동안 쌓여 악취를 풍기는 쓰레기까지 모두 끄집어냈다. 매년 침수 피해를 겪는 강남구를 비롯해 관악·동작·서대문·동대문·강북·도봉·광진·마포·송파·금천구 등 서울 전역에서도 배수시설 정비 활동이 이뤄졌다.
출처 : 신동아
기사 내용인데 너무 선하고 좋습니다
항상 하나님의 사랑으로 묵묵하게 해오던 빛과 소금의 모습이 하나님께서 이렇게 나타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첫댓글 하나님의 교회 선한 영향력은 전 세계인 들에게 많은 귀감이 되고 있어요
정말 멋지고 훌륭한 하나님의 교회 봉사활동입니다^^
진짜 기분이 너무 좋아요
맞아요 ㅎㅎㅎ 아버지 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역시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라하신 하나님의 말씀도 실천하는 하나님의 교회! 너무 자랑스럽습니다~!ㅎㅎ
자랑스러운 우리 하나님의 교회에 다녀서 기쁩니댱 ㅎㅎㅎ
하나님의 교회 전 세계 봉상활동은 날마다 언론에 보도되고 있으며 전 세계인들이 주목하고 있죠!!
너무 감사하고 뿌듯합니다~~
뿌듯뿌듯 정말 좋아요 ㅎㅎㅎ 아버지 어머니 감사합니다^^
항상 선한영향력을 주기위해서 봉사활동을 하시는 모습 너무 보기 좋습니다!!
정말 봉사활동에 진심인 우리 하나님의교회입니다^^
선한 영향력을 넘어 선한 문화까지~~~ 너무 멋진 하나님의교회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들은 하늘아버지 하늘어머니의 사랑을 세계 만방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국경을 넘어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하나님의교회 .
세상의 빛과 소금의 역활로 하나님의 영광이 전 세계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 하나님의교회 너무 멋져요 감동입니다.
하나님의교회 봉사활동을 통해 하나님의 영광이 전 세계에 나타납니다~~
선한 영향력으로 몸도 마음도 시원해집니다~!!!♡
하나님의 교회 선한 행실이 너무 멋집니다:)
엘로힘하나님의 가르침대로 선한 행실로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하나님의교회입니다^^
세상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우리 하나님의 교회가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