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목: 2022 Money Planner 머니플래너 가계부
저 자: 아르고나인 스튜디오
펴 낸 곳: 봄봄스쿨
판 형: 240*180mm
면 수: 180쪽
발 행 일: 2022년 09월 20일 (입고 동일)
정 가: 12,000원
분 야: 실용/취미
ISBN: 8809332973653
가계부를 쓴다고 모두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가계부를 쓰지 않고 부자가 될 수 없습니다.
돈의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10년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는 부자의 첫 번째 전략, 머니 플래너!!
1. 책 소개
회사가 가장 어려운 시기에 있을 때가 회사를 사야 하는 가장 좋을 때다
10년 이상을 볼 것이 아니면 10분도 갖고 있지 말라
- 워렌버핏
2022년 검은 호랑이의 해 임인년(壬寅年)입니다. 코로나19로 현금 유동성이 많이 풀려 자산가격이 상승했지만 연준에서 2021년 테이퍼링을 시작하여 유동성 회수를 시작하고 국내 금리가 상승하여 투자에 대한 방향성이 모호해지고 있는 시대입니다. 머니플래너는 돈의 흐름을 알기 위해 매일매일 일상의 기록을 통해 업그레이드되는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가는 스마트한 라이프 플래너입니다.
연말연시가 되면 누구나 야심 찬 계획 한 두 개쯤 세우게 되죠. 그 계획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목돈이 필요한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돈을 모으는 습관은 그리 쉽게 생기지 않습니다.
10년을 설계하는 돈의 일기장
머니플래너는 워렌버핏의 철학처럼 10년을 보고 자신이 처한 상황에 따라 앞으로 자산을 늘릴 수 있는 돈에 대한 공부를 하고 새로운 상품에 대한 이해와 투자에 대한 상식을 늘려갈 돈에 대한 일기장입니다. 현금성자산, 장기투자, 단기투자를 나눠 마치 저글링 하듯 포트폴리오를 관리해야 하는 시대에 맞게 설계하였습니다.
스마트폰의 가계부앱이나 투자앱을 사용한다고 해도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돈에 대한 생각과 일상적인 소비를 분석하고 아낀 소액을 투자해보며 공부하고 기록하는 기록장이 필요합니다. 작년에도 재작년에도 가계부를 샀었지만 책상 한구석에 아니면 어디 있는지도 모르는 건 아닌가요? 마음먹은 대로 꾸준히 잘 쓰지 못하는 가계부 습관 때문에 그냥 “내가 너무 게으른가보다, 내가 의지력이 약해서 그렇지 뭐….”하며 자책하는 건 아닌가요? 흔히 접하는 가계부들은 너무 복잡하거나 쓰기 불편해서 꾸준히 가계부를 쓰는 습관을 기르기 힘들었을 거예요. 내 생활 패턴에 딱 맞고 쓰기 간편한 가계부만 있다면 누구나 돈 모으는 습관, 가계부를 꾸준히 쓸 수 있겠죠. 그 때문에 머니플래너가 탄생한 것입니다.
2022년 머니플래너는 가계부에 대한 희망사항과 요구를 최대한 반영해서, 심플하면서도 꼭 필요한 항목들을 모으고, 기록하기 편리한 방법을 적용시켜 구성하였습니다. 2012년 첫 출시 이래 10년 연속 가계부 돌풍을 일으킨 베스트셀러이기도 합니다. 그럼,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특징 : 심플하면서 질리지 않는 디자인과 실용성, 직접 써보면 확실히 느껴집니다!
1. 가장 기록하기 편하고 예쁜 아이패드 사이즈의 와이드 디자인으로, 심플하면서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쓰기 편하게 활짝 펼쳐지는 튼튼한 제본은 기본이죠!
2. 오른쪽 상단 모서리를 과감히 쳐낸 머니플래너 고유의 스마트 에지(Edge) 디자인! 기록중인 페이지나 중요한 페이지, 자주 쓰는 페이지에, 잘라낸 원래 모서리 모양에 맞게 포스트잇이나 마스킹테이프를 붙여 사용하세요.
스마트 에지(Smart Edge)란?
페이지 오른쪽 상단 모서리를 비스듬히 잘라내어 페이지 마커의 기능성을 높인 아르고나인만의 독창적인 디자인입니다! 기록 중인 페이지나 중요한 페이지, 자주 쓰는 페이지에 책갈피나 포스트잇을 붙여두면 노트 밖으로 튀어나와 금세 너덜거리거나 걸리적거리기 일쑤죠? 이제 스마트 에지에 포스트잇 페이지 마커나 마스킹테이프를 붙여보세요. 쉽고 빠르게 원하는 페이지를 찾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독특하고 예쁜 노트 디자인이 완성됩니다!
3. 복잡하고 어지러운 가계부는 이제 그만! 최대한 심플하면서 편안한 컬러 매치로 매일매일 가벼운 마음으로 꾸준히 기록할 수 있습니다. 감성적인 표지 일러스트는, 쓰는 사람의 센스를 한껏 돋보이게 합니다. 자꾸만 쓰고 싶어지는 머니플래너가 될 거예요.
4. 불필요한 정보 페이지는 과감히 삭제하고, 머니플래너의 기능성을 높였습니다. 주간, 월간 기록과 결산, 꼭 필요한 연말 결산 항목과 상시 관리 항목, 예산 칸을 도입해 계획적으로 소비할 수 있게 합니다. 편한 방식대로 예산 대신 수입을 기록해도 괜찮습니다.
5. 매월 1일 또는 월급날? 언제를 기준으로 시작해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신용카드 지출이 늘어난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현금과 체크카드, 신용카드와 할부 결제까지 구분해 주는 센스!!
6. 권말에 가족 모임이나 친구들과의 파티, 여행, 생일잔치, 집들이 등을 계획할 때 편리한 프로젝트 기록 칸을 추가했습니다. 일정과 참석하는 멤버, 준비물, 주의사항 등을 메모해두고 편리하게 활용해 보세요.
2021 가계부 머니플래너 구매리뷰
써본 가계부 중에서 가장 편리합니다.
- *부룩
가계부 디자인 구성 다 맘에 들고요 예쁜 다이어리를 받은 느낌이에여 초보자도 쉽게 쓸 수 있을거 같아요
- 수*리
보기도 편하고 정리하기에도 넘 좋더라구요 입출금내역도 정리하기 편하고
- se**21
해마다 구입하는 가계부입니다.
- 라*젤
디자인도 괜찮고, 안쪽에 계획성 있게 쓸 수 있도록 잘 되어 있어요^^
- 무지는**해
직접 써보는 것과 머리로 알고 있는 것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 y*s2425
월별,주별,일별로 작성할 수 있게 되어 있고요. 항목도 다양하게 되어 있어 꼼꼼하게 기록할 수가 있습니다.
- *신
색상이나 디자인도 대단히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를 통하여 나름 낭비와 지출을 줄이면서 스스로 아끼고 근검 절약으로 생활을 해보고 싶어서 저 스스로 아끼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네요.
- mik**817
주간형 다이어리를 쓰는 분들께 추천하는 젊고 실용적인 가계부
- sun**10
2. 목 차
● 성공적인 머니 플랜을 위한 5계명
● 머니플래너 작성방법
● 2022 연간 캘린더
● 2022 일간 수입지출 주간 가계부
- 2022 1월
- 2022 2월
- 2022 3월
- 2022 4월
- 2022 5월
- 2022 6월
- 2022 7월
- 2022 8월
- 2022 9월
- 2022 10월
- 2022 11월
- 2022 12월
● 월간 캘린더 & 예결산
● 일간 수입지출 & 주간 결산
● 연간 수입지출 일람
● 다용도 리스트
● 정기예적금 적립 내역
● 보낸 선물 리스트 / 받은 선물 리스트
● 프로젝트 플랜
● 메모장
3. 본 문
머니플래너를 만든지가 10년 된다는 것에 저도 시간이 빠름을 느낍니다. 처음에는 서울문고 MD가 요즘에 예쁜 가계부가 없어요 라고 쓸쩍 넘겨들을 수 있는 아이템이었는데 그 주에 바로 제작해서 판매를 시작했던 기억이 납니다.
모서리 끝부분을 잘라서 포스트잇을 붙인 중요 페이지가 눈에 띄이도록 색인을 할 수 있게 그리고 메모도 볼 수 있게 만든게 특징입니다.
심플하고 대신 매달 새로운 예산을 짜고 기록을 하며 생각을 정리해볼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제작해서 여성분들에게 인기를 끌었고 MBC 경제매거진M에도 소개되기도 한 가계부입니다.
올해는 조금 다양한 형태의 투자, 예적금, 자산운용, 채권 등 올해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카페에 제공해볼 생각입니다. 커뮤니티를 만들지 못한게 가장 아쉬운 부분이었는데 조금씩이라도 활동을 해서 돈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는 것이 서로에게 도움될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2022년에는 절약이 테마가 될거 같습니다. ^^ 그래서 미리 구매하시는 분에게 할인+무료배송을~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79452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