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성공하는 비결있다” 호남대학교 산학협력단 BI 문영신 매니저
8년 실무경험의 호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 문영신 매니저는 베테랑중의 베테랑이라는 말을 듣는다.
문영신 매니저는 호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의 17개 입주업체 체계적인 지원관리 및
중소기업청 운영평가에서도 5년연속 우수보육센터(A등급)로 선정되는데, 그 중심에 있다.
풍부한 실무경험의 데이터를 통해 예비창업자 및 창업자가 갖추어야할 요건으로 기업이 성공할 수 있는 비결을 들어본다.
“최근에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소자본의 쇼핑몰, 전문기술연구중심기업, 공장운영 및 설립 등의 초기 막대한 자금이 투입되는 기업까지 다양합니다. 다양하지만, 단 하나의 목표는 동일하다고 봅니다. 기업의 궁극적인 목표는 이윤창출이라는 것이죠. 그리고, 성공한 기업이길 원한다는 것이죠.”
“대부분 아이디어를 상품화하는 단계까지가 창업이라 생각하시는 분이 많습니다. 상품이 나왔으니 이제 시장에 나가기만 하면 성공은 시간 문제다 하고 생각하시는데, 실제로 상품화단계까지가 창업의 출발선에 서 있다는 겁니다. 이와같은 생각으로 시장에 나가기 전에 운영자금, 경영, 인력관리, 영업, 홍보, 마케팅 등의 큰 장벽에 힘들어 하십니다.”
초기 창업시 아이템과 기술은 있으나 자금 부족으로 창업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에는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는 예비기술창업자 육성사업(신청기간 3월10일~3월22일), 아이디어창업 지원사업 등 을 적극검토 하여 체계적으로 창업을 준비할수 있도록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창업, 성공하는 비결이 따로 있는건 아닙니다.
하지만, 성공하시는 분들의 공통점은 “기업가 정신”을 들 수 있습니다.
직원 한명 한명을 가족처럼 여기며, 많은 사람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며,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열정,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 도전에 두려워하지 않는 모험심 등을 기업자정신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기업가 정신을 키우고, 넓혀간다면 성공은 어느새 당신과 함께 할 것이라 믿습니다.
오르지 않는 산은 눈에 아른거리지만, 산에 오르고 나면 내 발밑의 산이 됩니다.
실패가 두려워 실천하지 않는 것보다 성공을 위한 실천은 당신을 최고로 만들어 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