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잌ㅋ 벌써 이 글 세번째 쓰는거예요 자꾸 작성 중에 뭔 일이 생겨가지고.. 제엔장.. 근데 밑에 나는나님 떡 레시피 보고 이 타이밍에 요딴걸 올리는게 맞는가 심한 고민에 빠졌지만.. 모두가 입 떡 벌어지는걸 만드는건 아니니까요.. 데헷..
저 멕시코요리 광팬인데요, 특히 텍사스 텍스멕스가 한국에서 흔히 먹는 멕시코 요리란 걸 알고 대환호를 했었더랬죠!
사먹기도 자주 사먹는데, 집에서 자주 만들기도 해요.
특히 화이타는 집에서 만들어 먹어야 제맛이죠!
그런데 여기에 필수재료! 사워크림을 다 소모를 못 하겠더라고요..
전 사워크림은 화이타에 싸먹는거 말고는 몰라서.. -_ㅜ
몇 번 곰팡이 펴서 버리기도하고.. 그나마 가격이 싸서 다행이다 싶은데 아까운건 아까운거죠.
최근에 밀키트(이것도 나중에 후기 올릴게요) 주문해서 먹는데, 맛을 떠나서 토종한국인으로서는 절대 생각도 못 할 미국식 레시피를 가득 얻을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특히 사워크림이 진짜 상상 이상으로 많이 들어가는데(거의 매 레시피에 사워크림이 들어가는거같아요?), 다른 특별한 재료 없이 사워크림 소모할 수 있는 레시피 들고 왔어요.
바로바로.. 매쉬드포테이토!!!
기나긴 서론에 비해 너무 간단한 요리라 대실망이시죠? 저도 레시피가 대단하면 주저리주저리 서론 안 적죠 -__ㅋㅋㅋㅋ
만드는 법은 더 간단!
1. 감자를 씻고, 깎고, 자르고, 익힌다!(큰 감자로 약 2개 반정도?)
2. 감자를 으깬다.
3. 사워크림 약 2큰술, 버터 1큰술, 소금, 후추 취향껏 넣는다. *농도나 상태 봐서 감자 끓인 국물을 넣어주세요.**여기 넣는 비율은 다 정말정말 취향이예요, 전 많이 넣으면 많이 맛있더라고요!!
4. 맛있게 먹는다!
진짜 맛 보장합니다.. 그럼 다들 안녕~
첫댓글 간단하면서 맛있는 레시피 짱 좋아요!
다행이네요 또 간단한거 올릴게여 ㅎㅎ
전 이런거 짱 좋아요!!! 요즘 밥하는게 너무 귀찮아서 간단하고 맛있는거라면 뭐든 넘 넘 ♡♡♡ 땡큐죠!!!!!!
근데 밑에도 다 만드신거에요?? 밀 키트는 뭘 추천하시는지 궁금하네요. 저희는 재료 손질 넘 많이해야하는간 그것도 귀찮아서 ㅋㅋㅋ 다 요리해서 그냥 데워먹는 스냅키친도 한동안 먹었는데 나중에는 질리더라구요. 밥 메뉴는 항상 어려워요 ㅜㅜ
@제나 전 헬로프레쉬 먹어요 사실 이것도 재료만 오는거라 다 손질은 해야하는데 일단 제가 다른걸 안 하고있고 이거 덕에 슈퍼를 좀 덜 가니까 경제적인 느낌이 들어서 좋더라고요!
진짜 집밥 귀찮아요..오늘 밤엔 귀찮아서 오차즈케 해먹었어요!
제나님도 귀찮을 때 미리 해 둔 밥에 오차즈케 소스(h마트에 파는 일본ㄱㅓ)뿌려서 물 말아 드셔보세요 간단 맛있어요 ㅎㅎ
일케 하나 또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이런 레시피 사랑합니다~
기름에 튀긴다가나 뭔가를 믹서기에 갈아야한다는 순간 시도 의욕 제로가되는지라.
저도 샤워크림 남아서 버렸는데 꼭 이렇게 해먹을께요. 땡큐~♡
그나저나 텍스맥스? 전 한번도 안가봤어요. 땡기네요.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