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전한 휴양을 원하는지 관광에 집중하길 원하는지에 따라 신혼여행지는 180도 달라질 수 있다. 아직 확실한 신혼여행지를 결정하지 못한 신랑신부라면 눈여겨볼 것. 취향에 맞게 허니문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휴양, 관광, 휴양과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소개한다.
휴양
몰디브
때 묻지 않는 천혜의 자연과 맑게 빛나는 투명한 바다의 몰디브는 허니무너들의 로망이다. 몰디브는 별도의 가이드가 없기 때문에 시작부터 끝까지 두 사람만의 여행으로 만들어갈 수 있다. 물 위에 떠 있는 수상 방갈로에서 바다로 뛰어들어 수영이나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고, 눈부시게 하얀 화이트 비치에 누워 한가로이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특히 사방이 바다이기 때문에 다양한 해양스포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리조트 섬에 이웃하고 있는 다른 섬으로 반나절이나 하루 동안 투어를 할 수도 있고, 늦은 밤까지 낚시를 해도 방해받지 않는다. 단, 섬으로 이루어진 나라인 만큼 공항 섬에서 각 리조트 섬으로 이동할 때 스피드보트나 수상비행기를 이용해 이동해야 한다는 단점도 있다.
즐길거리 동력 해양스포츠(패러세일링, 바나나보트, 제트스키 등), 무동력 해양스포츠(카약, 윈드서핑, 카타마란), 트롤링과 밤낚시, 스쿠버다이빙, 아일랜드 호핑 투어, 스노클링 트립, 무인도 체험 방문과 이웃 섬 투어, 헬기 투어와 수상비행기 관광 등
관광 명소 말레섬 관광 등
비행시간 직항의 경우 9시간 소요, 싱가포르나 말레이시아를 경유할 경우 약 11시간 소요(경유 시간 제외), 카타르나 두바이를 경유할 경우 약 13~14시간 소요(경유 시간 제외).
발리
인도네시아의 수많은 섬 중 하나인 발리는 아름다운 절경 때문에‘신들의 섬’이라 불린다.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신혼여행지로 개인 단독 객실에 단독 풀빌라로 둘만의 오붓한 허니문을 보낼 수 있다. 전 국민의 약 90%가 이슬람교를 믿는 국가에서 유일하게 힌두교를 믿는 섬으로 종교와 토착신앙과 관련된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발리의 7대 명소 중 하나인 울루와뚜 절벽 사원은 모든 관광객이 꼭 둘러보고 가는 명소. 바다의 신‘드위다누’의 배가 변해 만들어진 것이라고 해 고귀한 절벽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또 해양스포츠의 메카로 해양스포츠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으며, 매일매일 스파와 마사지를 받으며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즐길거리 퀵실버 데이크루즈, 워터문 테마파크, 래프팅, 스쿠버 다이빙, 제트스키 등
관광 명소 울루와뚜 절벽 사원, 베노아, 짐바란 비치, 누사두아 비치 등
비행시간 직항으로 6시간 40분 소요.
모리셔스
아프리카 동쪽 인도양 남서부에 위치한 모리셔스는 인도양 최고의 휴양지로 꼽힌다. 아름다운 해변과 산호초로 둘러싸여 있어 아프리카의 몰디브로도 불린다. 모리셔스에서 카타마란 요트를 타고 모리셔스의 동부 해안을 관광한다면 일로세프 섬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일로세프 섬은 상상 속에서 본 듯한 바다 빛깔과 반짝이는 해변이 그림같이 펼쳐진다.
씨우사구 람구람경 식물원이나 블랙리버 협곡 국립공원 등을 방문하면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 모리셔스에서만 볼 수 있는 다양한 식물을 관람할 수 있다. 모리셔스는 직항이 없기 때문에 홍콩을 경유해야 하는데 경유지인 홍콩에서 쇼핑과 관광을 즐기고 모리셔스에서는 휴양을 즐기는 코스를 계획해도 좋다.
즐길거리 수상스키, 무동력 해양스포츠(카약, 카누, 카타마란), 글래스 보텀 보트, 스쿠버 다이빙, 낚시 등
관광 명소 포트루이스, 씨우사구 람구람경 식물원, 블랙리버 협곡 국립공원, 로드리게스 섬, 벨마르, 일로세프 섬 등
비행시간 홍콩을 경유해야 하며 약 13시간 40분 소요(경유 시간 제외).
관광
호주
오페라 하우스, 달링하버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항공의 도시‘시드니’, 다양한 해양스포츠와 드림월드 등 즐길 거리를 제안하는‘골드코스트’, 유럽을 옮겨 놓은 듯한‘멜버른’등 호주는 관광 허니문으로 유명한 곳이다. 호주는 시드시에서도 10~15분 정도 버스를 타고 가면 멋진 해변이 나와 관광을 하면서도 비치에서 휴양을 즐길 수 있다.
허니문으로는 가고 싶은 지역을 확인한 후 2~3개 지역을 결정하고, 그 지역의 명소와 숙박 등을 확인한다. 또 계절을 확인해야 하는데 호주는 한국의 날씨와 정반대이므로 호주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때는 10월에서 3월 늦은 봄이 좋다.
크리스마스에는 해변가에서 한여름의 크리스마스 파티를 맞이할 수 있고, 새해 전야에는 시드니의 맨리와 본다이 비치, 애들레이드의 글레넬그에서 화려한 불꽃축제가 열리니 미리 알아 두는 것이 좋다.
관광 명소 그레이트 오션 로드,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카카두, 바이런 베이, 블루 마운틴, 캥거루 섬, 프레이저 섬 등
비행시간 직항으로 10시간 소요.
산토리니
햇살이 따사로운 오후 하얀 집 사이로 넓게 펼쳐진 푸른 바다는 장관을 이룬다. 눈을 감아도 지워지지 않는 장면이 있다면 바로 산토리니일 것. 제주도의 4분의 1 크기인 산토리니는 죽기 전 꼭 가봐야 하는 여행지로 선정된 곳이기도 하다.
목적지를 정하지 않은 채 끝없이 지속되는 흰 골목을 방황하거나 흰 담벼락 밑 계단에 걸터앉아 블루와 화이트가 눈부신 장관을 선사하는 오션뷰를 바라보기만 해도 하루가 금세 지나간다.
피론항구에서 피라마을까지 좁은 골목골목 당나귀를 타고 올라가보는 것은 산토리니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추억이다. 또 피라마을의 노천카페에서 즐기는 그리스식 샐러드와 신선한 해물요리는 신혼여행의 묘미다.
즐길거리 화산 섬과 산토리니 관광지를 한 바퀴 도는 요트 등
비행시간 아랍에미리트 항공 이용 기준 / 인천-두바이 10시간 40분 소요. 두바이-아테네 5시간 20분 소요, 아테네-산토리니 50분 소요.
라스베이거스
라스베이거스는 전 세계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지다. 수천 피트 아래의 아름다운 경치를 한눈에 구경할 수 있고, 프리몬트 거리의 아케이드 천장에서 화려한 영상 쇼를 감상하는 등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맨달래이 베이 호텔에 위치한‘샤크 리프’에는 유명 수족관이 있으며, 미라지 호텔 내에 위치한‘지그프리드&로이의 비밀의 정원’에는 야생동물과 돌고래가 살고 있다. 라스베이거스는 해가 지면 새로운 세상이 펼쳐진다. 마술쇼, 콘서트 등 다양한 쇼가 매일 저녁 열리고 있다.
원작 뮤지컬을 실제로 감상하고, 카지노나 클럽을 즐기는 것도 하나의 문화 체험이 될 수 있을 것. 라스베이거스는 신분을 위장한 사복경찰들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 늦은 저녁에도 안전하게 관광할 수 있다.
즐길거리 샤크 리프, 스트라토스피어 타워 호텔, 지그프리드&로이의 비밀의 정원, 벨라지오 파인 아트 갤러리, 파리스 호텔의 에펠탑, 벨라지오 분수 쇼 등
비행시간 직항으로 11시간 15분 소요.
휴양+ 관광
싱가포르+푸켓
싱가포르+푸켓 일정은 기본 4박 6일에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허니문으로 휴양과 관광을 고려할 때 싱가포르에서의 제대로 된 관광을 즐긴 후 푸켓으로 넘어가 로맨틱한 여유로움을 주는 휴양을 제안한다. 싱가포르는 다른 동남아 국가들과는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스타일리시한 나라다.
쇼핑, 미식, 거리 탐험의 재미를 한 번에 즐길 수 있고 저녁 늦은 시각까지 노천카페나 클럽을 방문하는 신나는 일정을 계획할 수 있다. 푸켓으로 이동한 후에는 스피드 보트를 타고 더 깊숙이 자리한 섬을 찾아볼 것을 추천한다. 관광 후 천혜의 자연에서 누리는 휴양은 신랑신부에게 더욱 완벽한 휴양을 느끼게 해줄 것이다.
즐길거리 싱가포르 / 멀라이언, 워터 월드, 앨리바, MOS(클럽) 등
관광명소 싱가포르 / 차이나타운, 캄퐁 글람, 리틀 인디안, 주쳇, 카통 등 푸켓 / 까론, 까따, 빠통 비치 등
비행시간 인천-싱가포르 6시간 30분 소요, 싱가포르-푸켓 1시간 45분 소요.
하와이
북태평양 동쪽에 위치한 하와이는‘지상 최고의 낙원’으로 불리는 세계적인 휴양지다. 8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섬마다 모두 다른 느낌을 지니고 있다. 온화한 기후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하와이는 제주도 면적의 9배 정도의 크기다.
하와이의 경우 다른 팀과 어울리는 패키지 일정에서 벗어나 자유 일정이 가능하므로 둘만의 허니문 일정을 계획해보는 것이 좋다. 각 섬마다 도로 정비가 잘되어 있어 지도와 내비게이션만 있으면 섬을 완벽하게 둘러볼 수 있을 것.
또 하와이는 쇼, 축제,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액티비티, 쇼핑 등 즐길 거리가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이를 기억하고 여행을 계획한다면 하와이 여행을 멋지게 완성할 수 있다.
즐길거리 디너크루즈, 디너쇼, 제트스키, 바나나보트, 낚시, 시워킹, 승마, 골프, 헬리콥터 투어, 잠수함, 워터파크 등
관광명소 마우이, 빅아일랜드 등
비행시간 인천-호놀롤루 9시~10시간 소요.
홍콩+발리
휴양과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허니문지 하면 떠오르는 곳이‘홍콩과 발리’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홍콩에서의 일정 후 발리로 이동해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분위기의 허니문을 즐길 수 있다.
홍콩 섬에서 피크의 멋진 경관과 마담투소의 밀랍인형을 관람하고, 란콰이퐁과 소호에서의 화려한 밤거리를 즐긴 후, 구룡으로 이동해 홍콩의 영화거리와 심포니 오브 라이트 등을 감상한다. 꼭 가보고 싶었던 장소가 있다면 호텔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는지 체크하고 방문해보자. 발리로 신혼여행지를 옮겼을 때는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만끽할 수 있다.
스파와 마사지를 받으며 묵은 피로를 씻어내고 로맨틱한 캔들로 분위기 있는 저녁 식사를 마무리한다면 관광과 휴양을 만족시키는 허니문을 완성할 수 있다.
즐길거리 홍콩 / 피크, 마담투소, 란콰이퐁&소호, 홍콩 영화거리, 심포니 오브 라이트, 디즈니랜드 등 발리 / 스노클링, 스쿠버다이빙, 서핑, 패러세일링, 제트스키, 바나나보트, 카약 등
비행시간 인천-홍콩 4시간 소요, 홍콩-발리 4시간 40분 소요.
자료협조 라스베이거스관광청(02 775 3232), 렛츠고리조트(02 323 5663), 마이투어(070 8255 1134)
호주관광청(02 399 6506), 홍콩관광청(02 778 4643), 해피트리(02 518 2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