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마케팅으로 흥행 성공
<몽정기>가 11월 둘째 주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다. <몽정기>는 주말 이틀 동안 서울 8만여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지난주 1위 <턱시도>를
한 계단 아래로 밀어내고 흥행 1위를 차지했다. 5일 동안의 누적 관객은
서울 14만 4,344명, 전국 50만 452명. <몽정기>는 수능시험이 있던 11월 6일 개봉해 당일에만 전국 7만 명의 관람객을 끌어모았다. 개봉 날짜를 수능시험 날로 잡고서 수험생과 학교를 쉰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수능 마케팅 전략'을 구사, 그 덕을 톡톡히 본 셈. 물론 영화가 지니고
있는 상업적 파워가 강했던 것이 흥행의 주된 요인이었다. 15세 소년들의 섹스 판타지가
펼쳐지는 혈기왕성한 스토리는 남자들에겐 진한 향수를 불러일으켰고, 여자들에겐 강한
호기심을 촉발시켰다. 또한 네 명의 중학생으로 분한 주연배우들의 천진난만한 성(性)
연기(?)와 교생으로 분한 김선아의 도발적인 섹시 연기도 관객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다. |
|
|
|
|
순위 |
영화명 |
배급사 |
개봉일 |
스크린수 |
서울관객 |
서울누계 |
전국누계 |
전주대비 |
|
01 |
몽정기 |
에이라인 |
11.08 |
45 |
81,738 |
144,344 |
500,452 |
NEW |
|
02 |
턱시도 |
CJ 엔터테인먼트 |
11.01 |
42 |
65,400 |
295,600 |
784,500 |
↓1 |
|
03 |
아이 엠 샘 |
월트 디즈니 |
10.18 |
31 |
55,704 |
598,760 |
1,315,547 |
↓1 |
|
04 |
레드 드래곤 |
UIP |
11.08 |
34 |
38,800 |
66,600 |
172,300 |
NEW |
|
05 |
밀애 |
시네마 서비스 |
11.08 |
38 |
34,357 |
50,490 |
126,698 |
NEW |
|
06 |
중독 |
쇼박스 |
10.25 |
21 |
21,787 |
320,424 |
914,268 |
↓3 |
|
07 |
유아독존 |
청어람 |
11.08 |
15 |
14,000 |
22,000 |
98,000 |
NEW |
|
08 |
가문의 영광 |
시네마 서비스 |
09.13 |
16 |
11,005 |
1,533,032 |
4,962,949 |
↓3 |
|
09 |
본 아이덴티티 |
UIP |
10.18 |
3 |
5,000 |
239,400 |
593,800 |
↓5 |
|
10 |
YMCA 야구단 |
CJ 엔터테인먼트 |
10.02 |
4 |
3,800 |
617,000 |
1,483,300 |
↓4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