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도 와인의 소비량이 과거에 비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와인애호가들도 많이 활동하는것 같습니다.
지인이 와인을 상당히 좋아하시는데 저는 토종이라서 아직 와인은 익숙하지 않네요.^^;;
고급 와인이라고 소개하고 한잔 따라주시지만 마실줄 몰라서 그런지 토종 술에 익숙해서인지
도통 그 음미할수가 없더군요.
그렇지만 와인 자체에 거부감이 전혀 없고 틈 나면 음미하고 싶어지는 충동은 있습니다.
오늘 그런 이유를 들어 간단히 와인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와인수납과
보관하기 좋은 사례를 해외 사이트에서 퍼왔습니다.
간단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와인잔과 같이 선반위에 고정이 가능한 사례가 있군요.
굳이 와인잔을 찾을 필요가 없을 정도로 편하고 기발합니다.
기존의 포스팅에도 나와 있는 사례이기도 합니다.
세트팩으로도 충분히 선반처럼 사용할 수 있네요.
굳이 다른 자재나 기타 구성을 찾을 필요없이 바로 시공과 설치가 가능하네요.
간단한 설치와 배치가 가능한 유용한 사례였습니다.
이 사례는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사례로써 직접 제작도 가능한 구성입니다.
사진으로 봐도 간단한 구성이며 비사용시 접이식이라 배치도 간단한 사례입니다.
궤짝으로도 진열 또는 이동이 가능한 모습인데요.
원래 과거 와인은 궤짝에 배열하여 깨지지 않도록 많은 고안을 했다고 합니다.
이동시 상당한 무게가 예상되므로 가급적 참조만 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파레트 합판으로 충분히 쉽게 제작이 가능한 사례로써 그 단순함이 보입니다.
교차방식 진열로써 시각적으로도 독특한 구성입니다.
장식으로 사용하기 적절하며 다량의 와인을 보관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야외 정원에 이렇게 와인을 배치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시원하게 야외에서 상쾌한 기분으로 와인을 음미하면서 즐기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이겠네요.
단순히 와인병을 꽂기만 한거 같은데 사진을 잘보면 원형안에 보처럼 목재가 삽입되어 있네요.
와인잔을 살짝 대각선으로 고정하기 위한 구조인것 같습니다.
대량으로 보관할때 적절한 사례입니다.
오늘 와인을 보관하기 위한 팁으로써 포스팅을 장식했는데 어떻게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네요.
뭐 예쁘고 고급스러운 가구나 장식장에 보관하면 되지 않냐...하시는 분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사소한 가구나 수납장 정도는 내 손으로 직접 작업하여 사용하는 것도 내 집의
일부가 되어 더욱 애착이 갈 것입니다.
직접 꾸미시는 것도 좋으니 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