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그래픽
드라이버의 설정 값에서 BMS실행 파일에 대한
Anti-Aliasing 및 Anisotropic Filtering 등은 모두 ‘응용프로그램 제어’로 한다.
BMS의 그래픽과 관련된 설정은 게임 안의 Setup>Graphics 메뉴와
설정 유틸리티인 F4Patch 5.0 (Falcon BMS Config) 에서 정한다.
게임 안의 Setup>Graphics에서 Vertical Sync 는 disable 을 원칙으로 하되, 화면의 찢어짐 (tearing) 현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활성화 해 본다.
FPS가 낮을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HDR lighting’ 옵션을 OFF 로 한다.
‘Heat Exhaust’, ‘Motion Blur’ 및 모든 ‘Rain’ 관련
옵션은 FPS를 떨어뜨리므로 사용여부를 적절히 판단한다.
F4patch 에서 다음과 같은 조작이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 BMS 실행시 처음 나타나는 메뉴에서 두번 째 항목인 ‘Configuration’
을 클릭하여 F4Patch 5.0 (Falcon BMS Config) 을 실행.
- Setting Hardware 섹션 아래쪽에 Shaders 항목을 uncheck 하고 ‘Apply Changes’ 를 클릭.
- 다시 Shaders 항목을 check 하고 하위 항목을 열어봄
- Shaders의 하위항목 중 ‘Per Vertex Lighting’ 만
체크 상태로 하고 나머지는 전부 off.
- ‘Apply Changes’ 를 클릭.
첫댓글 그래픽에서 AA/AF를 응용프로그램 설정으로 하라는건 권고가 아니라 필수였네요.
그래픽 카드에서 강제설정을 하니까 충돌이 나서 적용이 안됩니다.
창모드로 할 때 조종석 그래픽 깨지는 것도 그 문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