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는 그린망고와 엘로우망고가 있으며, 엘로우 망고는 일반 엘로우 망고와 그린망고를 익힌 망고로 구분이 된다.
우리나라분들이 좋아하는건 찐한 노란색의 엘로우 망고이다.
비교 할 수 없이 단맛과 진한 망고 향으로 인해 쉽게 잊혀지지 않게 된다.
어제 시장에 들린 김에 망고 2개를 80밧(3,000원)에 샀다. 태국과일중에서는 두리안과 함께 비싼 과일에 속한다.
망고 고르는 요령은 알이 굵고 찐한 노란색을 고르면 된다.
복숭아와 마찬가지로 쉽게 멍이 드므로 검은 반점은 조금 있어도 상관이 없다. 외부에 꿀과 비슷한 진득이는 액이 묻어 있는 찐한 노란색을 고르면 된다. 잡아서 적당히 몰랑한 느낌이 들면 잘 익은 것이다.
깨끗한 연한 노란색의 망고는 삼가하라. 대부분 맛이 없다.
먹기가 쉽지 않다. 껍질을 깍기에는 너무 물렁거리며, 복숭아처럼 벗기면 과육이 많이 떨어져 나간다.
쉽게 망고 먹는 방법!!!!
망고는 중앙에 넓덕한 커다란 씨가 있다. 칼이 씨에 닿게 해서 잘라내자.
이렇게 양쪽을 잘라내면 된다. 속이 아주 찐한 노란색으로 잘 익은 망고다.
칼로 가볍게 바둑판처럼 칼집을 낸다.
칼집을 낸 후 껍질을 사진과 같이 뒤집으면 된다. 이제 포크로 우아하게 떠 먹을 수 있다.
사진 왼쪽에 보이는게 망고씨 이다.
물론 더 쉽게 먹는 방법도 있다. 크게 자른 후 숟가락으로 퍼서 먹으면 된다.
하지만 위에 방법이 더 먹음직스러워 보이며 우아해 보인다. ^^
첫댓글 망고먹는법 잘알고있습니다 없어서 못먹지요
망고 먹는 방법 잘 배웠습니다~ 그런데 망고가 없어서 못먹지 말입니다....ㅡㅡㆀ
사무이 오셔서 망고 드시라고... 망고로 꼬득이고 있습니다. 이정도로는 효과가 없죠? ㅡㅡ; 앞으로는 좀 더 강력한 것들로 열실히 올리겠습니다.
별로 좋아하진 않는데... 사진 보니깐 먹고 싶네여.... 과일리어커 아저씨 오면 시켜 머거야 겠습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