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보는 스타트렉 프랜차이즈의 저작권을 보유한 회사는 드라마를 제작할 수 있는 미국의 CBS와 영화를 제작할 수 있는 파라마운트 픽쳐스입니다.
이 중 파라마운트는 VIACOM(비어컴)의 자회사이고, 비어컴은 CBS와 함께 내셔널 어뮤즈먼츠(아래 링크된 회사)의 계열사이죠.
https://en.wikipedia.org/wiki/National_Amusements
이건 그냥 알고 있으시라고... 여기 회장님이 얼마전에 여자친구랑 소송건에 휘말리더니 요즘 경영권 행사를 할 수 없을 정도로 몸상태가 아니라고 하더군요... (잡담은 여기까지;;)
신극장판은 다들 아시는 것처럼 파라마운트에서 제작되었고, 이번 3편을 마지막으로 당분간은 극장판 제작 소식이 없습니다.
이제 주목해야할 것은 CBS인데요.
2017년에 새로나올 신 시리즈는 이 CBS에서 제작되어 CBS All Access라는 IP채널에서 방영됩니다.
즉, 방송자체를 CBS계열 방송사나 CBS, 케이블등에서 TV로 방영하는 게 아니라는 거죠.
CBS All Access는 월 5.99(한화로 6천원 내외가 되겠군요)달러에 회원제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아래 사이트에서 가입해서 1주일동안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http://www.cbs.com/all-access/?intcid=CIAb4ac575
문제는 이 곳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캐나다, 미국, 호주 지역에서만 가능하다는 겁니다.
본방이 진행중일 때, 이들 지역에 거주중인 회원분이 아니라면(아마 대부분이겠지만요 ㅠㅠ) 프록시서버를 이용해서 가입해야 합니다.
방법이 하나 더 있는데요.
아마존의 프라임 멤버쉽을 이용하거나 아아존 Fire TV를 이용하는 겁니다.
Fire TV란 애플 TV같은 셋탑박스인데요.(아래 링크 참고)
http://ecotown.tistory.com/493
이걸 알려드리는 건 11월 23일자로 뉴스로 보도된 내용인데, CBS에서 아마존 파이어 TV에 신시리즈는 물론 CBS드라마 방영계약을 체결했기 때문입니다.(아래 링크 참고)
http://www.techtimes.com/articles/109901/20151124/cbs-all-access-now-streaming-via-amazon-fire-tv-watch-star-trek-the-good-wife-and-the-grammys-ad-free.htm
가입 후 1달동안은 무료이니까 시즌이 끝나길 기다렸다가 아마존에 가입해서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아래 링크 참고)
http://www.amazon.com/b/ref=lp_2676882011_nav_youraccount_piv?rh=i%3Aprime-instant-video%2Cn%3A2676882011&ie=UTF8&node=2676882011
이게 귀찮고, 본방으로 보겠다 하시는 분은 프라임 멤버쉽에 가입해서 월 10달러, 연 99달러로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니면 시즌이 좀 지나길 기다렸다가 VOD나 DVD, 블루레이를 구매하는 방법도 있겠죠.
아마존은 세일을 자주 하는 편이라 이 것도 한 방법입니다.
그 외 다른 방법도 있을 수 있습니다.
CBS의 드라마들을 국내에 주로 런칭하는 곳은 SK브로드밴드의 B TV인데요.
여기에서 드라마 방영권을 사와서 런칭하는 경우입니다. 물론 이경우에는 자막이 지원되겠지만, 오역은 감수해야 되는 경우가 되겠습니다. (사실 트레키가 아닌 이상 전문용어가 난무하는 스타트렉을 제대로 번역해서 자막을 달아주기란 어려운 일이죠.)
최근에 KT, 유플, SK모두 컨텐츠 확보를 위해서 외국 드라마, 그 중에서도 미국드라마 동시 런칭 비중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IPTV 독점 방영작들도 늘어나는 추세죠.
10년 전이라면 스타트렉 동시 런칭은 꿈도 못 꿨겠지만, 신극장판이 선전을 했던 것도 있으니 기대해 보고 있습니다.
첫댓글 CBS 에서 All Access 가 커버하지 않는 해외 팬들을 위한 방법도 고려중이라고 하니 아마 동시 런칭쪽으로 가지 않을까 하는 반예측/반희망사항이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올레TV 라서 Btv 독점이면 매우 곤란.. ㅠ.ㅠ
국내 iptv들끼리 NBC, ABC, CBS 를 나눠서 서비스하는 경향이 있어서 좀 그래요...
뭐 누군가 독점하는 곳이 생기면 그쪽으로 갈아타는 사람이 생길겁니다...
그리고 어떻게든 같이 볼 방법을 생각해 내겠죠. :)
오...감사합니다 꼭 동시런칭 했으면 좋겠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