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일심산악회

♠회원님의 사진(1) 스크랩 하늘다리가 아름다운 청량산
소화데레사 추천 0 조회 186 12.11.02 08:56 댓글 2

하늘다리 만나던 날 :2012. 10. 28

누구랑: 일심산악회원41명

코  스 : 하청량- 두들마을 -나무 계단 . 철계단 - 전망대- 선학봉 입구 - 뒤실고개- 정상 장인봉 870m-

자소봉 841m김생굴 - 청량정사 -  청량사 - 주차장

어제 광안리 불꽃잡으러 빗속에 고생무지하였으나 바지선이 심한 파도에 떠밀려와

할 수 없이 주체측에서  불꽃축제를  하루 연기하였다. 그래서 28일 청량산행 약속이 있기에

"약속은 사람의 생명'이라 생각하는 내겐 도저히 취소할 수 없어

아침 05:30분 아는 동생과 함께 부산 불꽃을 포기한채 청량산행길을 나섰다.

교통사고후 처음은 가 보는 청량산이 많이 기대되고 가슴 설레이기도 하다.

뽀오얀 안개가 금방이라도 비를 뿌릴 듯 ...

버스안에서 지나가는 안개를 함 잡아보았다.

우리가 타고 온 '대도 관광버스'

도로 맞은 편에 있는  (하청량)청량폭포

어제 내린비에도 ...어째 수량이 조금은 부족해 보인다.

주변엔 식당 펜션들이 ...

두들마을 들머리의 추색이 완연한 풍경과 관광버스와 인파들

10:38분 초입이 시작되는 지점은 두들마을 도로부터다.

박물관 입구

10:44분 일주문

빛이 한 여름처럼 내려 쏟는다.

노오란 단풍잎이 보는 이로 하여금 와!!! 와!!를 연발 시킨다.

어제 내린비와 바람으로 단풍잎이 제대로 붙어 있으려나하는 기우는

나만의 쓸데없는 노파심이였다^*^

벌써부터 힘들어하는 이들도 보이고...

언제나 바라만 보아도 솔향이 펑펑 풍겨저 나오는 소나무

오르다 바라 본 반대편의 풍광이 벌써 가을 옷을 제대로 챙겨 입었다.

방금 올라온 주차장이 발 아래 보인다. 제법 올라선 모양이다.

오색 단풍보다 더 고운 산녀들

철계단을 오르는 수 많은 인파가

가을을 눈에 담으려는 한국인의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다.

딱 한가구 정도가 사는 마을같다.

질서 정연한 오름나무 계단이 너무 이쁘다.

계단으로 시작하여 계단으로 끝나려나...

저 머리위로 파란 하늘과 함께 드러나는 정상의 모습이

우리에게 희망을 안겨다 준다^*^ 이젠 다 온 것인가...

쉬임 없이 오름을 오른 우리들은

잠깐의 휴식과 앞뒤 어디에 봐도 낯설은 이들로 가득 넘치는 인파에

아우와 난  고마우신 푸른 산악회 부대장님과 줄곧 함께 하였다.

친절하고 사람을 챙길 줄 아는 푸른산악회 부대장님! "고마웠습니다."

12:12분 숨가쁘게 올라선 계단길 위로 산학봉 입구 도착

외국여인이 홀로 카메라를 잡고 있다.

12:26분 쉬며 놀며 오른 '장인봉'해발 870m

정상에 도착하니

몇년  만인가 4- 5년전에 와 본 기억이 가물가물거린다.

우리나라 서예의 대가이신 명필 '김생'의 글로 새겨진 표지석

표지석 뒷편엔 '주세붕'의 글로 새겨진 시가 세월을 말해준다.

정상에서 바라 본 전경은 너무 아름답다.

건너편 축융봉이 보이고 ...

가을색으로 채색된 산 능선마다 구비구비 아름다움으로 가득 넘처흐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