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츠시타 전기산업 주식회사 내셔널 마케팅 본부는 , 차세대 건전지 「옥시 놀이 기구 건전지」를4월1일부터 발매한다. 가격은2본들이가360엔으로 ,4~20본들이의 각종 패키지는 open price.
옥시 놀이 기구 건전지
"64해에 알칼리 건전지가 등장한 이래 , 통형 건전지로서는40년만의 신형 건전지가 된다. 종래의 단3형 전지와는 완전 호환. 동사에서는 , 알칼리 건전지에 비해서 약1.5배 , 디지탈카메라에서의 사용시에서는 , 평균 약2배의 지속 시간을 실현했다고 하고 있다.
옥시 놀이 기구는 , 원재료의 옥시 수산화 니켈(Oxy Nickel Hydroxide)로부터 명명한 조어. 정극 재료로서 옥시 수산화 니켈과 신개발 된 것 신지 산화 망간 , 신흑연을 채용. 정극 재료의 주입량을 증량 한 것 외 , 배합의 컨트롤에 의해 유지 전압을 향상. 고주액 시스템의 채용에 의해 , 전기분해액도 증량 되었다. 이러한 개량에 의해 , 알칼리 건전지보다 장시간이 사용할 만해 전압저하도 완만하게 되었다고 한다.
당초는 건전지 시장의66%(을)를 차지하는 단3형 전지만이 투입되지만 ,2005해에는 시장의 것19%을 차지하는 단4형 전지가 투입될 전망으로 , 이것에 의해 , 시장의 약9할을 커버 가능으로 하고 있다. 덧붙여 국내에서의 판매 개시 후 , 해외에서의 판매도 예정되어 있지만 , 구체적인 시기에 대해서는 미정. 그리고 , 패키지는 세계 통일 디자인으로서NEW글로벌 디자인이 채용되고 있다.
발표회장에서는 , 내셔널 마케팅 본부 본부장 사토희 노부우지가 발매의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동씨는 , 「알칼리단3건전지의 사용율은 해마다 증가해 , 작년 1년간으로는16억개 , 국민 한 명 당년에13개를 구입하고 있는 계산이 된다. 그 중에서도 , 디지탈카메라등의 안 , 대전류 용도가 가장 많아 , 전체의8비율을 넘고 있다」라고 말해 알칼리 전지보다 한층 더 고용량의 전지의 요구가 있는 것을 시사했다.
계속해 , 마츠시타 전지공업 주식회사 일차 전지사 사장 카지카와햇빛2씨가 옥시 놀이 기구 건전지의 특징에 대해 설명해 , 「알칼리 전지보다 전압이 높고 , 꺼낼 수 있는 전류량이 많다. 그 때문에 , strobe나 휴대 충전기등으로는 , 요금 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그리고 , 모터 기기의 일량도 올라간다」, 「옥시 놀이 기구 건전지는 , 재료의 혁신 뿐만이 아니라 , 정극량 컨트롤 시스템 , 고주액 시스템등을 도입한 , 자사의 신생산 라인을 개발하는 것으로 가능하게 되었다」 등 이라고도 말했다.
질의응답에서는 , 「종래의 알칼리 건전지는 향후 어떻게 되는 것인가」라고 하는 질문에 대해 , 「곧바로 없어진다고는 생각하지 않았다. 서서히 옥시 놀이 기구가 보급한다고는 생각하지만 , 알칼리를 멈춘다는 것은 아니다. 최종적으로는 고객의 판단. 그리고 , 새로운 것을 내면 , 그것을 살리는 새로운 용도의 기기가 나온다고 하는 측면도 있다」라고 회답했다.
그리고 , 건전지 시장에 있어서의 대수 베이스의 쉐어로는 , 「현상으로30%전반의 수치하지만 , 옥시 놀이 기구 건전지의 투입으로 향후3해 이내에40%는 확보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회장에서 데모를 행한 , 옥시 놀이 기구 건전지2책으로 주행하는 전기 자동차 주행 스피드는 매우 천천히 하고 있지만 , 여성을 한 명 실은 상태로 주행하는 모습이 공개되었다. 덧붙여서 차체 중량은 약18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