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 안좌도 단도 - 퍼플교 - 반월도 - 어깨산(194m) - 절골재 - 대덕산(견산 199m) - 해안길 - 퍼플교 - 박지도 - 박지당산(131m) - 바람의 언덕 - 해안길 - 퍼플교 - 안좌도 두리 - 단도 주차장
거리: 14.6km 3시간15분
안내산악회
원래는 수선화의 섬 선도를 갈려고 했으나 바람이 거세서 배가 뜨지 않는다고 하니 아쉽지만 포기하고 퍼플섬을 돌기로 일정을 수정한다.
먼저 안좌도에 들어가기 전 팔금도에 유채꽃 축제가 있다고 하니 잠시 구경하고 간다.
생각만큼 멋지진 않는 것 같다.
셀카도 함 찍어 보고~
이제 안좌도 퍼플섬으로 간다. 먼저 반월도로 가기 위해 단도주차장에서 출발한다.
매표소가 다리 입구에 있다. 오천원 상당히 비싼거 같다.
반월도로 가는 퍼플교
반월도로 건너오면 바로 보이는 이정표.
좌측 퍼플교 방향으로 진행한다.
퍼플교 근처에 우측으로 등산로 입구가 있다.
박지도로 가는 퍼플교. 박지도가 앞에 있다.
안좌도에서 건너 온 퍼플교
정상인데 이정표만 있다.
살짝 진행하면 정자가 하나 보이는데 그 뒷쪽에 만호바위가 있다는데 걍 지나쳐 내려와 버린다.
이런 대나무숲을 지나가고~
절골재에 내려선다. 오른쪽에 달바위가 있다고 가리킨다.
오른쪽 보면 이렇게 가지말라고 하는데~ 보시다시피 길이 잘 나 있으므로 살째기 따라간다.
오째 대나무숲길을 따라 계속 내려가는 느낌인데.. 이상해서 그냥 포기하고 다시 절골재로 돌아간다.
절골재 돌아왔다. 대덕산이라는게 있다. 견산이라 되어 있는데 음.. 뭐 이름은 그러려니 하고.. 여기서 정상 올라갔다가 다시 돌아와서 우측 달바위가 아닌 좌측 마을 방향으로 내려가면 된다.
정상을 가 보니 아무것도 없고 직진 길이 뚜렷하게 나 있다.
일단은 지도에 없는 길이라서 신규트랙을 위해 계속 직진하여 퍼플교 반대쪽 해안길로 내려선다.. 아고.. 지도를 위해서라면~
해안길을 따라 왼쪽으로 제법 긴 거리를 걸어가고 절골재에서 내려오면 만나게 될 마을울 지나간다.
멋진 보호수가 있다.
오른쪽으로 노루섬이 보인다. 물론 길도 나 있다. 그냥 패스하고 얼릉 다리로 가자.
박지도로 가는 다리가 보이고~
박지도 퍼플교를 건너간다. 안내도에 보니 915m란다. 실제 걸어 보면 한참을 걸어가야 다리가 끝이 난다.
박지도 도착
두리로 건너가는 퍼플교 쪽에 보면 등산로 입구가 있다. 900년 우물은 뭘까~
올라가다가 다리쪽 본다. 금방 지나 온 퍼플교와 그 뒤쪽 멀리로 반월도로 건너갔던 퍼플교 그리고 출발지로 되돌아갈 또 다른 퍼플교가 한눈에 보인다.
안좌도로 건너갈 다리를 배경으로~
정상에 도착했다. 깜찍하고 앙증맞은 정상석도 있다.
엄청나게 크게 써 놓은 900년 우물..
너무나도 궁금하니 오른쪽으로 가 본다.
아...
입구에서, 정상에서, 가는 길에 그렇게 크게 홍보를 해 놓았는데.. 이게.. 뭐..
아래쪽으로 길이 있긴 한데.. 조금 내려가다가 별로 좋아 보이지 않으므로 다시 정상으로 올라가서 섬 반대쪽으로 난 길을 따라간다.
반대쪽 해안가로 내려서고, 열심히 걸어간다.
해안가를 빙 돌아 퍼플교로 되돌아 왔다.
뭔가 엄청나게 커서 함 찍고
안좌도 두리로 가는 다리 건너가고
두리주차장에 도착. 여기도 매표소가 있다. 그러니깐 다리를 건널려면 어디로 가던지간에 무조건 매표를 해야 한다. 아 참.. 경로는 그냥 통과~^^
좌측으로 길따라 단도 주차장에 도착하고 마무리 한다.
기록정보
휴대폰 S22 울트라
산길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