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성형외과] 점빼기, 주근깨, 검버섯에 효과적인 CO₂레이저
안전해서 전문의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CO₂' 레이저
이산화탄소를 이용한 CO₂레이저
피부를 출혈없이 안전하게 깎아 화상의 위험이 적고 안전한 치료법으로 성형외과나 피부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시술 방법입니다.
CO₂레이저의 이해
지금까지 다양한 레이저나 피부과나 성형외과에 보급되어 왔습니다.
그 중에서 이산화탄소 레이저는 피부과나 성형외과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레이저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이산화탄소 레이저의 주기능은 피부를 출혈없이 안전하게 깎아내는 작용을 하는 것입니다.
출혈은 없으면서 화상의 위험이 적어 안전하게 치료 가능한 장비입니다.
CO₂레이저 시술 후 관리 및 합병증
- 해수욕장이나 스키장 등 강한 자외선을 받을 수 있는 곳은 1~2달 정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한 자외선은 피부에 멜라닌 색소를 침착하게 하여 잡티와 점의 재발이나 생성에 영향을 줍니다. 부득이 강한 자외선이 있는 장소에 가실 때에는 모자나 썬크림을 바르고 가시면 좋습니다.
- 시술 후 바로 세안은 하실 수 있으나 7일 정도 비누세안은 자제하십시오. 점을 뺀 곳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 세안 후에는 바로 연고를 바릅니다. 연고는 병원에서 처방한 이외의 연고는 바르지 않도록 합니다. 연고는 아주 살짝만 바르시고 두껍게 바르지 않도록 합니다.
- 연고를 바른 후 외출 시에 화장은 하셔도 무방합니다. 화장을 하셔도 레이저 시술은 받은 부위에 자극은 없습니다.
CO₂레이저 시술 후 경과
레이저 시술을 받은 후에는 점을 뺀 자리가 살이 차오르면서 아물게 됩니다. 상처가 아문 후에는 정상적인 과정으로 홍반이 오는데 홍반이란 점을 뺀 자리에서 생기는 분홍색의 색깔 변화입니다. 이러한 홍반은 작은 점의 경우 1~2개월 안에 소실이 되며 큰 점의 경우는 3개월 정도 걸리며 사라지는 수도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일시적인 현상이므로 홍반이 생기더라도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정상적인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홍반 현상은 서서히 사라지면서 원래의 피부색으로 돌아오며 점이나 잡티를 제거한 곳의 흉터는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
Q. 점이나 주근깨, 검버섯 등은 어느 정도 재발을 하나요?
A. 흔히 점을 뺀 후에 재발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점의 경우는 뿌리가 깊고 넓이가 넓은 점일수록 재발의 확률이 높습니다. 평균적으로 점은 10~20%의 재발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즉 10개의 점을 빼면 1~2개 정도는 재발한다는 것입니다.
주근깨의 경우는 재발률을 30% 정도로 보고 있고 검버섯의 경우는 30~40%의 재발률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Q. 점을 재발하지 않게끔 점의 뿌리까지 깊게 박피를 하면 어떻게 되나요?
A. 재발이 두려워 뿌리 깊은 점을 완전히 제거하게 되면 피부가 너무 깊게 패어 나중에는 함몰된 보기 흉한 흉터가 남게 됩니다. 재발을 하더라도 뿌리가 깊으면 뿌리를 남겨두고 나중에 다시 빼는 것이 미용적으로 훨씬 낫다고 보시면 됩니다.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에이블성형외과] 점빼기, 주근깨, 검버섯에 효과적인 CO₂레이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