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한국(RoK)에서 베트남으로 유입된 총 FDI 자본은 10,000개가 넘는 프로젝트로 약 875억 달러에 달하며, 이는 총 프로젝트 수의 25%, 베트남의 총 FDI 자본의 18%를 차지합니다.
Rosie Nguyen ngtrang12.ftu@gmail.com 2024년 8월 31일 | 19:30
제조 및 가공 산업에 대한 투자는 총 등록 자본의 약 75%, 총 프로젝트 수의 25%를 차지합니다.
베트남은 한국으로부터 10,000개 이상의 FDI 프로젝트를 유치합니다. 사진: 지아 한
올해 상반기에 한국은 14억 달러를 투자하여 84개국 및 영토 중 4위를 차지했으며, 전년 대비 16% 증가했습니다.
위의 수치는 8월 28일 하노이에서 열린 베트남 기획투자부(MPI)와 한국 중소기업(SMEs) 및 스타트업부 간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협력 위원회의 첫 번째 회의에서 발표되었습니다.
기획투자부 장관 응웬 치 둥은 또한 베트남에서 한국 기업의 사업 활동과 기여, 특히 최근 단순 가공 부문에서 하이테크 산업, 에너지 프로젝트, 금융-은행업 및 고품질 서비스로의 강력한 전환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기획투자부 장관은 "이것이 두 나라의 기업 커뮤니티 간 협력을 촉진하는 잠재적 기회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국 투자 유치 기회
6월 30일부터 7월 3일까지 한국을 공식 방문한 Pham Minh Chinh 총리는 한국 무역산업에너지부, 한국 상공회의소(KCCI), 베트남 기획투자부, 한국 주재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으로 주최한 베트남-한국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했습니다. 이 행사에서 Pham Minh Chinh 총리와 양측 대표는 투자, 무역, 에너지 전환, 생명공학, 산업단지 개발, 반도체 기술, 제약, 항공, 물류, 정보기술, 기계 분야에서 베트남과 한국의 지방 자치 단체, 기관, 기업 간 23개 협력 협정에 서명했습니다.
Sovico Group과 Hyosung Group은 지속 가능한 투자 및 개발을 연구하고 실행하고, 데이터 센터, 핀테크, 재생 에너지, 금융, 스마트 시티, 물류 및 기타 부동산 사업 분야를 개발하고 투자하는 데 협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포럼에서 박닌성 인민위원회는 투자자인 앰코 테크놀로지 싱가포르 홀딩(Amkor Technology Singapore Holding Pte. Ltd.)에게 옌퐁 2C 산업단지에 반도체 소재와 장비를 제조, 조립, 테스트하는 프로젝트에 대한 조정된 투자 증서를 부여했으며, 추가 자본금은 10억 7천만 달러가 넘습니다. 동시에 한국토지주택공사와 박닌시의 동남부 도시 지역 개발에 대한 양해각서가 체결되어 한국과 베트남 정부 간 협력을 기반으로 한 도시 성장 파트너십 프로그램이 계속됩니다.
경제학자들은 앞으로 한국에서 베트남으로 유입되는 자본의 흐름을 평가하면서, 2022년에 포괄적인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관계가 업그레이드됨에 따라 베트남-한국 투자 협력이 공급망과 첨단 기술 개발 프로젝트와 함께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고 믿습니다.
경제학자들의 이러한 평가는 베트남에 대한 투자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을 통해 주요 한국 기업의 리더들에 의해 즉시 확인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은 롯데가 1996년에 베트남에 투자하고 사업을 시작했으며, 2018년까지 베트남에서의 그룹 매출이 67억 달러에 달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베트남이 계속해서 강력하게 발전하여 세계 경제의 하이라이트가 될 것이며, 두 나라가 윈윈 경제 관계를 발전시킬 것이라고 믿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베트남에서 대규모 프로젝트에 투자할 기회를 기대합니다."라고 롯데그룹 회장은 확언했습니다.
베트남은 매력적인 투자 대상지입니다. 사진: Taca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은 베트남의 최대 외국 투자자이자 최대 수출국으로서 삼성은 '공유 이익, 공유 위험'의 정신에 따라 베트남의 지속 가능한 개발에 항상 동참하기로 약속했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은 향후 3년간 베트남 공장을 그룹의 세계 최대 디스플레이 모듈 제조 기지로 만들기 위한 강력한 투자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삼성 베트남의 리더는 확언했습니다.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협력 위원회의 첫 번째 회의에서 연설한 기획투자부 장관 응웬 치 둥은 한국 기업이 한국이 강점을 가지고 있고 베트남이 수요가 많은 분야, 특히 디지털 경제, 녹색 경제, 순환 경제, 공유 경제, 반도체, 인공지능, 수소, 문화-엔터테인먼트 산업과 같은 신흥 산업 분야에 대한 투자를 계속 신뢰하고 확대하기를 바란다는 의사를 표명했습니다.
응웬 치 둥 장관은 "한국 정부와 기업이 베트남 기업이 한국과 글로벌 기업의 공급망에 참여하도록 계속 지원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기획투자부는 기업, 기업 협회가 베트남과 한국의 사회 경제적 발전을 구축하고 기여하도록 항상 동행하고 지원하며, 두 나라 간의 우호 관계를 발전시킬 것입니다.
[K☆VINA 베트남 경제 뉴스| 번역권이 코베캄 K-VINA에 있으므로 무단 불펌을 금지합니다]
https://vietnamtimes.org.vn/vietnam-draws-over-10000-investment-projects-from-south-korean-investors-76757.html
Vietnam Draws Over 10,000 Investment Projects From South Korean Investors
Currently, total FDI capital from South Korea (RoK) to Vietnam reaches nearly US$87.5 billion with more than 10,000 projects, accounting for 25% of the total number of projects, and 18% of total FDI capital in Vietnam.
vietnamtimes.org.vn
#KVINA #코베캄 #베트남 #동남아 #투자 #기업 #진출 #법인 #임대 #공장 #창고 #리조트 #농장 #답사 #사업 #컨설팅 #자문 #호치민 #호찌민 #하노이 #하이퐁 #산업단지 #물류 #사업 #부동산 #매입 #매매 #투자 #럼동성 #mou #달랏 #oda #건설 #공무원 #현지 #김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