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ERP는 '전사적 자원 관리(Enterprise Resource Planning)'의 약자입니다. 그렇다면 ERP의 정확한 의미는 뭘까요? 가장 단순하게 설명하자면 이렇습니다. 회사 운영에 필요한 모든 핵심 업무 프로세스를 떠올려 보세요. 재무, 인사(HR), 제조, 공급망, 서비스, 구매조달 등이 있죠. 가장 기본적인 수준에서 볼 때 ERP를 사용하면 통합 시스템 내에서 이러한 모든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ERP를 조직의 기록 시스템이라고도 합니다. 출쳐: ERP란 |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의 의미 | SAP Insights 2.다운사이징
기업규모를 축소하거나 감원을 뜻하는 구조조정의 하나를 말한다. 흑자를 내기 위해 기구를 축소, 폐쇄하거나 단순화하는 등 단기적 전략이 아닌 장기적인 경영전략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다운사이징 (시사경제용어사전, 2017. 11., 기획재정부) 출처 :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1920414&cid=50304&categoryId=50304
3.아웃소싱
기업 업무의 일부 프로세스를 경영 효과 및 효율의 극대화를 위한 방안으로 제3자에게 위탁해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다른 의미로는 외부 전산 전문업체가 고객의 정보처리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장기간 운영·관리하는 것을 뜻하기도 한다 아웃소싱 (naver.com)
4.JIT(Just in time)
JIT - 나무위키 (namu.wiki) 5.Bpr(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직무평가 및 설계와 더불어 중요한 개념이 직무과정설계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축구로 비유하자면 골키퍼부터 시작해서 공을 어떤 식으로 주고 받으면서 상대방 진영까지 전개하고 결국 골을 넣을 것인지에 대한 과정을 설계하는 것으로 우리가 흔히 아는 업무 프로세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