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인 사고에 대한 법의학 조사 조지
Y.H. 유 유니버설 테크놀로지 센터, 앤슨로드, #10-11, 인터내셔널 플라자, Singapore 079903, Singapore 이메일: george.yu@ut.sg
추상적인: 크레인 사고는 종종 다음과 같은 결과를 초래합니다. 자산의 상당한 손실과 인간의 삶. 크레인 사고에 대한 법의학 조사는 다음을 위해 필요합니다. 사고의 근본 원인과 당사자의 관련 책임을 결정한다. 관련 및 재발 방지를 위한 효과적인 조치를 권장합니다. 비슷한 사고. 법의학 조사가 충족되어야 합니다. 높은 요구 사항 기술 제공에 대한 전문 표준모든 종류의 소송에 대한 CAL 지원. 이 기사에서는 크레인 사고의 일반적인 고장 모드와 근본 원인을 검토합니다. 조사 방법론을 제시합니다. 몇 가지 일반적인 크레인 사고 사례 (이동할 수 있는 기중기 넘어지는, 호이스트 철사 밧줄 파손 및 붐/지브 붕괴 Tower Crane)을 연구하고 논의하여 조사를 시연합니다
키워드: 사고; 부식; 학; 페일루재 분석; 피로; 법의학 조사; 골절; 착실; 구조체청각 무결성; 용접; 와이어 로프.
참조 이 종이에 만들어야한다 다음과 같이: Yu, G.Y.H. (2017) '크레인 사고에 대한 법의학 조사', Int. J. 법의학 공학, 권. 3, No. 4, pp.319–341.
전기 메모 : George Y.H. Yu는 안녕을 받았습니다.재료 과학 박사 및 Na의 기계 공학 MEng싱가포르 대학교. 그 3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법의학 조사, 실패에 대한 불만 분석, 상태 평가 및 검사이온 (18년 경력 포함) 싱가포르 생산성 및 StandaRDS 보드 및 TUV SUD PSB AS 부통령 겸 수석 프린시친구 컨설턴트. 전문가 증인으로서 그는 여러 소송에 참여했습니다.공청회를 포함한 사건, Govern의 중재 및 법원 심리정신 및 민간 조직. 만큼 수석 연구원, HE ACCOMPLIS1000건 이상의 실패 사례 RO에 대한 분석 및 사고 조사ller 밑받침, 기차, 터빈, 항공기, 크레인, 호버크라프트, 잠수함, 선박, 자동차, 열교환기, 전기 전력, 건물 및 구조물, 전자 장치, 석유 및 가스 파이프라인 등,,
소개
크레인은 필수적이고 널리 사용되는 장비입니다.물품을 들어 올리고 옮기기 위한 pment 다양한 산업. 타워 크레인, 이동식 crANES, 갠트리 크레인 및 오버 헤드 리프팅 시설은 건설, 제조 및 해양 산업에 배치되고 있습니다. 에 한편으로 크레인을 사용하면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면에, 이들 크레인은 거대한 장비이며 종종 복잡한 작업에 관여합니다. 모든 크레인 사고는 재앙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PHIC는 근로자와 대중의 안전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것이 __________________
보장하기 위해 최우선 순위 크레인이 제대로 메인이라는 것tained, 안전하게 배포되고 운영 및 리프팅 활동은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잘 계획되고 잘 관리됩니다 사고의. 규제의 시행과 함께정부(규제 기관)의 ONS 소유자와 사회의 큰 노력, 크레인 ACCI의 수요즘의 움푹 들어간 곳은 여전히 높은 수준에서 많은 사고가 발생합니다.사망자 (BLS, 2015; 미국 산업안전보건청(OSHA), 2010; McCann et al., 2008), 이는 종종 인명 손실뿐만 아니라 막대한 손실을 수반했습니다. 부채 및 재정적 손실. 관련 유형 부채에는 크레인 손상이 포함됩니다 자체 및 들어 올린 하중 (상품, 시설), de주변 건물의 구조 및 기계 및 환경 조건의 악화. 무형 부채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손상 관련 조직의 명성을 지연 일하다 일정 및 보상 인명 손실 및 부상. 크레인 사고에 대한 법의학 조사는 결정하는 데 중요하고 필요합니다. 사고의 근본 원인 예방을 위한 유사한 사고가 재발하고 명확히하기 위해 관련 소송 절차를 지원함으로써 관련된 각 당사자의 책임. 이 기사에서는 크레인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및 해당 작업, 일반적인 오류 모드, ACCI의 고장 메커니즘 및 주요 원인덴트, 그런 다음 조사를 소개합니다. 기술, 마침내 조사를 제시 몇 가지 일반적인 크레인 사고 사례에서 조사 관행을 보여줍니다.
2 크레인 사고
2.1 크레인 및 리프팅 작업 크레인에는 다양한 유형이 있으며 주로 이동할 수 있는 기중기, 천장 기중기를 포함하여, 교량 기중기, 미사일구조물 기중기, 탑 기중기, DOCkside 크레인, 선박 크레인 등 크레인 일반적으로 전력 시스템(전기 또는 엔진), 호스팅 시스템(트랙에 구축, 차량, 타워 등) 및 게양 시스템(일반적으로 와이어 로프, 풀리 또는 시브, 후크, 윈치 및 주요 구조물 붐 및 지브와 같은), 운영 체제, 제동 시스템, 안전 장치 및 캐빈. 크레인의 리프팅 작업은 속입니다리프팅 팀이 수행하는 LLY, 즉 리프팅 작업에 직접 참여하도록 직원 그룹이 임명됩니다. 루틴의 경우 리프트, 팀은 일반적으로 현장 감독자, 리프팅 감독자, 크레인 운전자, 리거와 시그널맨. 그들은 크레인 동안 특정 역할과 책임이 있습니다 리프팅 작업. 더 복잡한 리프팅 작업의 경우 팀에는 다른 팀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리프트를 계획한 임명된 사람과 같은 직원, 작업 영역 근처의 다른 장비 또는 인력 이동을 조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능력, 구성 및 의사 소통은 ke입니다.y 팀 구성원 선택의 요소.
2.2 크레인 사고 통계의 불완전한 통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니다. 크레인 사고 웹 사이트의 크레인 사고, 최근 Y의 크레인 사고 건수귀는 그림과 같이 높은 수준으로 지속됩니다. 표 1 (크레인 사고, 2016). 그 중 많은 사례가 인명 피해와 죽음.
https://www.researchgate.net/publication/320760499_Forensic_investigation_on_crane_accidents#pf15